
어도어 손 들어준 법원… 뉴진스 “복귀 불가능” 항소 예고
지난해부터 소속사 어도어와 계약 관련 분쟁을 벌여왔던 걸그룹 뉴진스가 전속계약 유효확인 소송 1심에서 패소했다. 뉴진스 측은 “어도어 복귀는 불가능하다”며 항소할 뜻을 밝혔다.30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41부(정회일 부장판사)는 어도어가 뉴진스 멤버들을 상대로 낸 전속계약 유효확인 소…
- 2025-10-30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지난해부터 소속사 어도어와 계약 관련 분쟁을 벌여왔던 걸그룹 뉴진스가 전속계약 유효확인 소송 1심에서 패소했다. 뉴진스 측은 “어도어 복귀는 불가능하다”며 항소할 뜻을 밝혔다.30일 서울중앙지법 민사합의41부(정회일 부장판사)는 어도어가 뉴진스 멤버들을 상대로 낸 전속계약 유효확인 소…

배우 이병헌이 박찬욱 감독의 영화 ‘어쩔수가없다’로 제35회 미국 고담 어워즈 남우주연상 후보에 올랐다. 에단 호크, 제니퍼 로렌스 등과 경쟁하며 한국 배우 최초 수상에 도전한다.

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한미 정상회담 직후 이재명 대통령으로부터 ‘신라 금관’을 받은 직후 감정을 억누르지 못했다는 분석이 나왔다. 바디랭귀지 전문가는 트럼프가 억눌린 즐거움과 흥분을 나타냈다고 분석했다.

NCT 도영과 정우가 오는 12월 8일 나란히 입대한다. 도영은 육군 현역, 정우는 군악대 합격자로 같은 날 입소하며, 소속사 SM은 “현장 방문은 삼가달라”고 당부했다.

방송인 지석진이 유튜브 ‘지편한세상’에서 주식 투자로 40% 수익을 올렸다고 밝혔다. 그는 “미국 주식 중 안전 자산이 있다”며 종목을 추천했고, 이미주는 “잠은 잘 자냐”고 놀라워했다.

KCC글라스의 인테리어 전문 브랜드 ‘홈씨씨’가 하이엔드 웰니스 바닥재 ‘포레스톤(FORESTONE)’을 출시했다고 30일 밝혔다.포레스톤은 KCC글라스가 바닥재 제조 기술을 집약해 개발한 프리미엄 PVC 바닥재다. 자연 소재 고유의 미감을 사실적으로 구현하고 기존 PVC 바닥재 제품…

한화 팬으로 알려진 배우 조인성이 26년 만의 한국시리즈 홈 승리에 환호했다. 조인성은 SNS에 “드디어 이겼다”는 글과 함께 오렌지색 우비 인증샷을 올리며 “이번 생으로 본다”던 약속을 현실로 만들었다.

프리미엄 소파·침대 브랜드 헷세드가 화가 하지혜 작가와 두 번째 협업 개인전 ‘다시 찾은 컬렉터의 집’을 오늘(30일)부터 오는 11월 29일까지 인천 송도 헷세드 지점에서 개최한다. 이번 전시는 지난 부산 쇼룸 전시에 이어 ‘예술을 품은 가구, 위로를 전하다’라는 주제를 확장한 것으…

우디 앨런 감독의 ‘브로드웨이를 쏴라’(1994년)에는 난폭한 마피아 조직원이었지만 우연한 기회에 희곡 작가로서 천부적 재질을 보여주는 치치가 나온다. 젊은 시절 무뢰한이었던 김만최(金萬最·1660∼1735)도 시에 특출한 재능을 발휘하였는데 다음 시도 그중 하나다.의원 집안 출신의 …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를 맞아 한국을 방문하는 세계인들이 불편함이 없도록 결제와 언어, 교통 등의 장벽을 낮추는 다양한 방안이 마련됐다. 한국관광공사는 “세계 각지에서 찾아온 외국인들의 편의를 위해 관광 인프라를 정비했다”고 29일 밝혔다. 관광공사는 먼저 QR코드 …
![[단독]박중훈 “첫 오디션때 팬티만 입고 섀도복싱에 막춤 췄죠”](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30/132666601.1.jpg)
가정통신문엔 ‘주의 산만’이란 말이 따라다녔다. 선생님 흉내 내길 좋아하고, 기타 치며 노는 걸 즐기던 학생. 모범생 형과 비교돼 늘 “죄지은 마음”으로 지냈다. 하지만 아이는 연기에서 재능을 찾았고, 1980, 90년대 극장가를 휩쓴 최고의 스타가 됐다. 배우 박중훈(59)이다. 영…
울릉도 로컬 브랜드이자 독도 관련 굿즈를 판매하는 ‘독도문방구’가 서울 종로구 교보문고 광화문점에서 이달 31일까지 광복 80주년 독도 관련 특별전을 진행한다. 강치 인형, 울릉도 특산물 제품 등 독도문방구 상품을 선보인다. 2014년 설립된 독도문방구는 울릉도를 모티브로 한 문구류와…

“시각장애인 10명 중 9명은 갑작스러운 사고, 지병 악화 등으로 후천적으로 시각장애를 갖게 된 ‘중도 실명’입니다. 시각장애인이 가진 역량을 발휘하며 일할 수 있는 일자리를 만들고 싶었습니다.” 김현진 하티웍스 대표(34)는 시각장애인을 한국어 강사로 육성해 기업 소속 외국인 직원,…
![[오늘의 운세/10월 30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0/28/132656275.1.jpg)
● 쥐36년 해결 힘들고 막히니 침착하게 나가야. 48년 여유롭게 하면 적게는 이루어 질 수. 60년 선후배 친지 의견 따라 처리하면 풀린다. 72년 고집하면 송사 관재구설 수니 양보로. 84년 실력 쌓아 도전하면 난제 풀린다. 96년 욕심 버리고 성질 내지 말고 하면 길.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