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하이브, ‘팝의 본토’ 미국서 첫 K-팝 대담…방시혁 표 네트워크 성과
하이브(HYBR)가 글로벌 음악 시장 중심지인 미국에서 현지 주요 문화 산업 단체와 함께 처음으로 대규모 네트워킹 이벤트를 열고 현재 음악계에서 K-팝의 영향력과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멀티홈 멀티장르’ 전략을 추진해온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음악계 주요 인사들과 맺어온 …
- 2025-09-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하이브(HYBR)가 글로벌 음악 시장 중심지인 미국에서 현지 주요 문화 산업 단체와 함께 처음으로 대규모 네트워킹 이벤트를 열고 현재 음악계에서 K-팝의 영향력과 향후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행사는 ‘멀티홈 멀티장르’ 전략을 추진해온 방시혁 하이브 의장이 음악계 주요 인사들과 맺어온 …

‘업라이징 페스타 Vol.1(UPRISING FESTA Vol.1)’가 오는 11월 20일부터 23일까지 나흘간 서울시 강남구 서울무역전시장(SETEC) 제3전시실에서 열린다. ‘업라이징 페스타’는 창작자의 실험성과 오리지널리티를 중심에 둔 복합 문화 예술 행사로, 장르 구분 없이 시…

13세기 외침 극복을 기리며 제작된 ‘고려 오백나한도(五百羅漢圖)’가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로 지정 예고됐다.‘고려 오백나한도’는 몽고의 고려 침입 시기인 1235년 만들어진 오백나한도 500폭 중 한 폭이다. 화폭에는 너른 바위에 걸터앉은 존자가 용을 올려다보고 있는 모습이 담겼다. …

방송인 이경규가 고등학교 동창이자 정신과 의사였던 친구와 재회해 숨겨온 사연을 털어놓았다. 그는 “공황장애 걸렸을 때 바로 왔어야 했다”며 아쉬움을 전했다.11일 이경규의 유튜브 채널 ‘갓경규’에는 ‘정신과 의사 친구랑 촬영하다가 수십 번 울컥한 이경규의 사연은?’이라는 제목의 영상이…

콘래드 서울이 캐나다 뉴브런즈윅 대표 미식 브랜드 ‘Deliciously Canadian - New Brunswick(이하 뉴브런즈윅)’과 협력해 미식 프로모션을 전개한다.콘래드 서울은 12일 뉴브런즈윅과 협력해 미디어 및 업계 관계자들을 초청한 특별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

배우 이병헌이 한국 배우 최초로 토론토국제영화제(TIFF)에서 특별공로상을 받았다. 8일(현지시간) 이병헌은 캐나다 토론토 페어몬트 로열 요크 호텔에서 열린 ‘TIFF 트리뷰트 어워즈’에서 영화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특별공로상을 수상했다. 이병헌은 “이 상은 저 자신만을 위한…

국립중앙박물관 분장대회 참가자가 신라 보물 ‘황오동 금귀걸이’를 재현해 화제를 모았다. 오는 27일 열린 마당 행사에서 직접 만날 수 있다.

개그맨 장동민이 원터치 라벨 제거 기술을 개발해 9개국에 특허를 냈다고 밝혔다. 해당 기술은 올해 연말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장동민, 세계 9개국 특허내며 사업가 변신장동민은 11일 방송된 MBC ‘구해줘! 홈즈’에 출연해 박나래·양세찬과 함께 서초동 고급 빌라를 둘러보던 …

몽골의 침입 속 국난 극복을 염원하며 그려진 ‘고려 오백나한도’가 보물로 지정된다. 오백나한도는 부처의 제자인 나한 500명의 모습을 그린 그림을 뜻한다.국가유산청은 불교의 힘을 빌려 몽골의 침입이 끝나기를 기원하며 제작된 ‘고려 오백나한도’를 국가지정문화유산 보물로 지정 예고했다고 …
![[오늘의 운세/9월 12일]](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9/12/132372716.1.jpg)
● 쥐36년 재물 잘 안되니 계획 다시 세울 때. 48년 재물구하는 일을 추진하면 성취. 60년 내 멋대로 행동 말고 자제해야 길하다. 72년 불편한 이 만나도 밝게 편안한 처신을. 84년 무리수는 금물 인내로 내 본분 지켜야. 96년 이성 유혹 경계하라 손실 벌어질 수도.● 소…

인공지능(AI) 강연을 위해 DY기획을 방문한 이세돌 9단(유니스트 특임교수). 그 면전에서 ‘주임’ 김원훈(36)은 대뜸 관상 얘기를 꺼낸다. 그러더니 “이런 분들이, 젖에 털이 긴 게 몇 개 있으시죠?” 터무니없이 엉뚱한 질문에 출연자들조차 눈을 질끈 감으며 웃음을 터뜨린다.지난달…

세계 정상급 갤러리와 아티스트가 모이는 글로벌 아트페어 ‘프리즈 서울 2025’가 지난 6일 막을 내렸다. 30여 개국 121개 갤러리가 참여한 이번 페어에는 역대 최다의 한국 갤러리가 참여했다. 그 무대 뒤에는 4년 연속 공식 파트너로 함께한 노루페인트가 있었다. 단순히 전시 지원 …

키친앳홈은 국제 가전쇼에서 최고 호평을 받은 2025년형 ‘가이타이너 일루젠 엑스퍼트 무선 진공청소기 GTLVC-5000N’을 출시 기념 한정 특가 판매한다. 1898년 설립된 가이타이너는 오랜 역사와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독일 명품 생활 가전 브랜드다.가이타이너 일루젠 엑스퍼트 무선…

프리미엄 쿡웨어 브랜드 쿡셀을 전개하는 ㈜블랙큐브(대표 김진숙)가 2025년 하반기 주방 시장 공략을 위한 전략 신제품 ‘홀로그램 큐브팬’을 새롭게 선보였다. 홀로그램 큐브팬은 팬의 코어 기능과 디자인, 조리 효율성을 모두 끌어 올린 하이엔드 제품군으로 일상의 요리가 한층 업그레이드될…

지구온난화로 인한 기후변화로 9월에도 고온다습한 날씨가 계속되고 있다. 기상청에 따르면 9월 중순까지 낮 기온은 예년보다 높고 비도 많이 내려 체감온도가 높은 후텁지근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내다봤다. 무더운 날씨에 에어컨 제습 모드를 쓰자니 갑자기 온도가 떨어지는 것을 감수해야 하고…

최근 가전 시장에서 ‘소형 프리미엄 가전’이 새로운 트렌드로 부상하고 있다. 1∼2인 가구 증가와 함께 집의 크기와 상관없이 공간 효율성과 미니멀한 인테리어를 중시하는 소비자가 늘면서 크기는 작지만 성능은 우수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특히 무더운 여름철을 중심으로…

에몬스는 침실을 ‘수면을 통한 회복과 감정 정돈의 공간’으로 정의했다. 대표 신제품 ‘코스모’ 침대는 부드러운 라운드형 실루엣으로 유연한 곡선미를 살려 침대 자체가 하나의 아트 피스로 기능한다. 패브릭과 원목을 투톤 매치해 입체감 있는 헤드 디자인으로 완성도를 높였으며 독일 타이보의 …

《글로벌 프리미엄 매트리스 브랜드 씰리침대(대표 윤종효)는 창립 144주년을 맞아 새로운 스프링 기술을 적용한 매트리스 2종 ‘블랙멀버리’와 ‘화이트멀버리’를 오늘(12일) 출시한다. 이번 멀버리 매트리스 2종은 씰리침대가 창립 144주년을 기념해 진행하는 국가무형유산 안치용 한지장과…

《하루 중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거실은 가족의 생활 방식과 문화를 가장 잘 드러내는 공간이다. 최근에는 TV 대신 테이블과 소파를 중심으로 꾸며 휴식과 대화, 학습과취미까지 함께할 수 있는 ‘라운지형 거실’이 주거 트렌드로 자리 잡고 있다. 이에 따라 ‘거실 서재화’라는 새로운 흐…

토털 홈인테리어 전문 기업 ㈜에넥스(대표이사 박진규)가 주방 가구 중심의 기존 사업 영역을 넘어 공간 기획·설계·시공을 아우르는 통합 홈인테리어 전략을 본격화하며 ‘토털 주거 솔루션 기업’으로의 도약에 나섰다. 에넥스는 주방 가구·붙박이장 등 수납 중심 제품에 국한하지 않고 주거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