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버핏의 마지막 편지 “주가 변덕에 절망 말라”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며 투자의 귀재를 넘어 경영과 인생에 대한 철학을 전해 온 워런 버핏 미국 버크셔해서웨이 회장(95·사진)이 10일(현지 시간) 주주들에게 보낸 마지막 공개 서한에서 “조용히 물러나겠다(going quiet)”고 밝혔다. 매년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주주 및 일반…
- 2025-11-1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오마하의 현인’으로 불리며 투자의 귀재를 넘어 경영과 인생에 대한 철학을 전해 온 워런 버핏 미국 버크셔해서웨이 회장(95·사진)이 10일(현지 시간) 주주들에게 보낸 마지막 공개 서한에서 “조용히 물러나겠다(going quiet)”고 밝혔다. 매년 추수감사절을 앞두고 주주 및 일반…

11일 부산 남구 유엔기념공원에서 열린 ‘턴 투워드 부산(Turn Toward Busan)’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 기념식에서 6·25전쟁 참전용사들이 거수경례를 하고 있다.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은 2007년 캐나다 참전용사 빈센트 커트니 씨의 제안으로 시작돼 올해 19회째를…

영국 작가 데이비드 솔로이(사진)가 소설 ‘플레시(Flesh)’로 올해 부커상의 영예를 안았다. 10일(현지 시간) 영국 런던 올드 빌링스게이트에서 열린 부커상 시상식에서 솔로이의 여섯 번째 장편인 ‘플레시’가 수상작으로 선정됐다. 영국 문학계 최고 권위의 상인 부커상은 매년 영국과 …

국가유산청은 조선 초 왜구의 침입을 막기 위해 쌓은 충남 서천군의 ‘서천읍성’(사진)을 사적으로 지정했다고 11일 밝혔다. 서천읍성은 조선 세종(재위 1418∼1450년) 대에 금강 하구를 통해 충청 내륙으로 침입하는 왜구를 방어하고자 국가 주도로 요충지에 축조한 1645m 규모의 연…
대구에서 전국 최고령인 100세 아너소사이어티 회원이 탄생했다. 사랑의 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대구 수성구에 거주하는 100세 A 씨(만 나이 99세)가 대구 270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아너소사이어티는 1억 원 이상을 기부했거나 5년 이내 납부를 약…
두 개 이상의 언어를 사용하면 뇌의 노화를 늦추고 인지 기능 저하를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아구스틴 이바녜스 아일랜드 트리니티 칼리지 더블린(TCD) 교수팀은 유럽 27개국 51∼90세의 건강한 참가자 8만6000명을 대상으로 다국어 사용과 노화 속도 …

대한병원협회는 10일(현지 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세계병원대회 총회에서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61·사진)이 국제병원연맹 차기 회장으로 선출됐다고 밝혔다. 임기는 2027년부터 2029년까지다. 한국인 회장은 2013∼2015년 김광태 대한병원협회 명예회장에 이어 두 번째다. …
◇구교선 씨 별세·이영례 씨 남편상·갑우 북한대학원대 교수 상우 볼보코리아 근무 현정 씨 부친상·신희욱 씨 장인상·이연혜 김지연 씨 시부상=10일 서울아산병원, 발인 12일 오전 9시 02-3010-2000 ◇김종진 씨 별세·기태 전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감독 부친상=10일 광주 …

70대 개인 투자자가 병원 발전을 위해 써달라며 서울대병원에 가상화폐 비트코인을 기부했다. 서울대병원은 11일 “개인 투자자 김거석 씨(78)가 병원 발전기금으로 비트코인 1개를 기부했다”며 “병원이 접수한 첫 디지털자산 형태의 기부”라고 밝혔다. 병원은 정부의 비영리법인 가상자산 현…

국제병원연맹(International Hospital Federation, IHF)은 10일(현지 시간)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린 제48차 세계병원대회(World Hospital Congress) 총회에서 이왕준 명지병원 이사장을 차기 회장으로 공식 선출했다고 밝혔다.이에 따라 이 이사…

암세포가 다른 부위로 퍼져 나가는 암 전이 과정이나 상처를 치유하기 위해 면역세포가 이동하는 과정에서 세포가 움직이는 원리를 국내 연구진이 세계 최초로 규명했다. KAIST는 허원도 생명공학과 석좌교수 연구팀이 조광현 바이오및뇌공학과 석좌교수 연구팀, 이갑상 미국 존스홉킨스대 의대 …

조선시대 창덕궁 인정전에서 어좌(御座) 뒤에 놓였던 ‘일월오봉도(日月五峯圖) 병풍’이 수리를 마치고 약 9년 만에 관람객을 만난다. 국립고궁박물관은 “박물관 지하 1층 ‘궁중서화’ 상설전시실이 재단장을 마치고 ‘일월오봉도 병풍’ 등 조선 왕실의 글과 그림을 11일부터 선보인다”고 10…
대산문화재단은 제33회 대산문학상 수상자로 소설가 이기호(53), 시인 신해욱(51), 극작가 주은길(31), 번역가 김지영(44)을 선정했다고 10일 밝혔다. 수상작은 이기호의 장편소설 ‘명랑한 이시봉의 짧고 투쟁 없는 삶’, 신해욱의 시집 ‘자연의 가장자리와 자연사’, 주은길의 희…

중앙대는 배우 손현주(연극영화학과 84학번·사진)가 인재 양성에 써달라며 발전기금 1억 원을 기부했다고 10일 밝혔다. 그는 6일 기금 전달식에서 “연극영화학과(현 공연영상창작학부) 선후배가 함께한 기부의 전통을 이어가고 싶다”며 “후배가 더 멀리 나아갈 수 있도록 작게나마 보탬이 되…

문화예술 정책을 발굴하고 조언하는 문화예술정책자문위원회가 문화체육관광부 장관 직속으로 10일 출범했다. 위원회는 문학, 연극·뮤지컬, 클래식 음악·국악·무용, 미술, 대중음악, 영화·영상, 게임, 웹툰·애니메이션, 출판 등 9개 분야로 나눠 활동한다. 창작자와 학계 및 업계 관계자 등…

소설가 노순자 씨(사진)가 10일 별세했다. 향년 81세. 1974년 여성동아 장편소설 공모에 ‘타인의 목소리’가 당선되며 작품 활동을 시작한 고인은 ‘백록담 연가’ ‘누이여 천국에서 만나자’ ‘몽유병동’ ‘진혼미사’ 등의 소설을 발표했다. 유족으로는 아들 황현철 SBS스포츠·tvN스…

6·25전쟁 당시 대한민국을 수호한 유엔참전용사를 기리는 제19회 ‘유엔참전용사 국제추모의 날 기념식’(사진)이 11일 부산 유엔기념공원에서 거행된다. ‘턴 투워드 부산(Turn Toward Busan)’을 주제로 열리는 행사엔 14개 참전국 유엔참전용사와 유족, 국내 참전용사, 주…

정의선 대한양궁협회장(현대자동차그룹 회장·사진)이 아시아양궁연맹(WAA) 명예회장에 올랐다고 양궁협회가 10일 밝혔다. 정 회장은 8일 방글라데시 다카에서 열린 2025 WAA 총회에서 명예회장으로 추대됐다. 양궁협회는 “정몽구 명예회장에 이어 정의선 회장도 명예회장으로 추대돼 최초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