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아시안 게임·축구는 친구들과 함께”…일찍 귀경한 2030 도심 ‘북적’
“추석은 가족과, 아시안게임은 친구들과 보려고요.” 1일 오후 9시 서울 종로구의 한 골목. 황금연휴가 반환점을 돈 이날 거리는 가족, 친구들과 ‘한 잔’ 즐기러 온 2030으로 북적였다. 서울 마포구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인 윤모씨는 “추석 연휴 시작 전날 연차를 써 미리 …
- 2023-10-0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추석은 가족과, 아시안게임은 친구들과 보려고요.” 1일 오후 9시 서울 종로구의 한 골목. 황금연휴가 반환점을 돈 이날 거리는 가족, 친구들과 ‘한 잔’ 즐기러 온 2030으로 북적였다. 서울 마포구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인 윤모씨는 “추석 연휴 시작 전날 연차를 써 미리 …

1일 오후 7시3분께 충북 청주시 청원구 오창읍 중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오창휴게소에서 A(71)씨가 몰던 SUV 차량이 보행자 2명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차량에 깔린 B(58·여)씨가 119 구급대에 의해 구조돼 인근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숨졌다. 자력으로 탈출한 C(61)씨는 전…

추석 연휴 나흘째인 1일 고속도로 상행선을 중심으로 귀경차량이 몰렸으나 정체가 해소되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전국 고속도로 교통량은 482만대로 예상된다. 수도권에서 지방으로 빠져나가는 차량은 38만대, 지방에서 수도권으로 진입하는 차량은 49만대로 예측된다. 서울 방…

현직 경찰관의 아내가 추석 연휴 넷째 날 부부싸움을 한 이후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사인 규명에 나섰다. 1일 광주 서부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50분께 서구 한 아파트 화장실에서 A씨가 숨져 있는 것을 남편인 경찰관 B씨가 발견해 신고했다. A씨는 숨진 채 발견되기 전…

선거 유세 중인 김태우 국민의힘 강서구청장 후보의 선거운동원에게 다가가 우산을 휘두른 여성이 경찰에 붙잡혔다. 1일 경찰에 따르면 서울 강서경찰서는 50대 여성 A씨를 지난달 30일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입건해 수사 중이다. A씨는 지난달 30일 오후 6시45분쯤 서울 강서구의 …

서울 봉천동 주택가에 전기차 SUV가 돌진하는 사고가 벌어진 가운데 운전자는 ‘급발진’을 주장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일 경찰과 소방에 따르면, 이날 전기차 SUV 한 대가 서울 관악구 봉천동 주택가에서 빌라 기둥을 들이받았다. 이 사고로 운전자를 포함해 차량에 탑승했던 4명…

추석이자 연휴 5일차인 1일 오후 부산, 대구 등 남부지방을 중심으로 귀성길 정체가 점차 완화되고 있지만 여전히 수도권 인근 주요 도로에선 교통 혼잡이 이어지고 있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후6시 기준 지방 주요도시에서 서울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 4시간30분 △울산 4시…

추석 연휴 나흘 째인 1일, 오후들어 귀경 행렬과 나들이객이 늘어나면서 대전과 충남 주요 도로 곳곳에서 정체가 이어졌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오후 2시를 전후해 경부고속도로 서울방향 신탄진 부근과 옥산IC 인근이 정체 중이다. 이날 오전부터 차량이 증가한 경부선은 낮 12시를 전후…

서울 지하철에서 화장실 등을 가려고 개찰구 밖으로 나가도 ‘15분 내’에만 재승차하면 추가 요금을 안 내도 된다. 1일 서울시에 따르면 시는 오는 7일부터 ‘지하철 하차 후 재승차 제도’를 확대해 정식 도입한다. 지하철 재승차는 지하철역에서 하차 태그 후 기준시간 내 같은 역에서 다시…

건물주에게 곧 오피스텔을 살 것처럼 속여 건물 관리 권한을 넘겨받은 후 세입자들에게는 건물주 행세를 하며 보증금과 월세를 챙긴 부부 사기단이 검거됐다. 1일 경기 구리경찰서에 따르면 사실혼 관계인 남편 A 씨와 아내 B 씨는 2022년 무렵 구리시에 있는 한 오피스텔 건물주에게 접근…

추석이자 연휴 5일차인 1일 귀성길은 비교적 원활하지만 귀경길은 아침부터 정체가 시작될 전망이다. 한국도로공사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 기준 지방 주요도시에서 서울까지 걸리는 시간은 △부산 6시간9분 △울산 6시간49분 △강릉 2시간59분 △양양 2시간13분(남양주 도착) △대전 1…

10월 첫째주인 이번 주에는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기온은 평년과 비슷할 때가 많아서 아침 기온은 10도대, 낮 기온은 20도 초중반에 머물겠다. 낮과 밤의 일교차가 10도 이상 벌어지면서 아침저녁으로 쌀쌀하겠다. 1일 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아침 최저기온은 9~18도, 낮 최고기온은 …

무면허운전을 하다 건물을 들이받아 재산 피해를 낸 20대 남성이 ‘운전자 바꿔치기’를 시도했으나 끝내 실형을 선고받았다.광주지법 형사4단독 이광헌 부장판사는 범인도피교사, 도로교통법 위반(무면허운전) 등의 혐의로 기소된 A씨(26)에게 징역 8개월을 선고했다고 1일 밝혔다.A씨는 지난…

“반 아이들과 모두 놀이동산 간다고 잔뜩 기대했는데 얼마 전 학교에서 노란버스 문제로 취소 연락받고 시무룩해져 있어요.”온 가족이 모인 추석연휴, 초등학생 아이를 둔 학부모들 사이에서는 때 아닌 아이들의 체험학습과 수학여행이 이야깃거리로 떠올랐다.법제처와 경찰이 ‘현장학습에서 전세버스…
![“유창하게 말하고 글 잘 쓰려면 000 키워야” 책 122권 낸 이시형 박사의 조언[내손자 클럽]](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9/27/121407496.1.png)
최근 자신의 인생을 자서전으로 남기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좋은 글을 쓰려면 우선 글감이 되는 인생의 자료를 잘 모아두어야 합니다. 글쓰기 고수들의 신박한 인생 기록 비법을 내·손·자(내 손으로 자서전 쓰기) 클럽이 소개합니다.한국을 대표하는 정신과 의사이자 뇌과학자, 40대 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