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근석 “12억 기부한 모교 병원서 암 수술…베푼 것은 돌아오더라”
배우 장근석이 갑상선암을 투병하면서 달라진 자신의 모습에 대해 털어놨다. 또한 자신이 받은 사랑을 많은 이들에게 돌려주는 삶을 살고 싶다고 밝혔다.장근석은 20일 MBN ‘가보자고’에 출연해 갑상선암으로 투병 생활을 하며 느낀 점들을 의연하게 말했다. 그는 지난해 5월 갑상선암 수술을…
- 2025-04-2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배우 장근석이 갑상선암을 투병하면서 달라진 자신의 모습에 대해 털어놨다. 또한 자신이 받은 사랑을 많은 이들에게 돌려주는 삶을 살고 싶다고 밝혔다.장근석은 20일 MBN ‘가보자고’에 출연해 갑상선암으로 투병 생활을 하며 느낀 점들을 의연하게 말했다. 그는 지난해 5월 갑상선암 수술을…

두개로 갈라진 산을 연결한 광주 제석산 ‘구름다리’에서 30대 남성이 추락해 사망했다.21일 광주 남부경찰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5시14분경 남구 제석산 구름다리에서 A 씨가 37m 아래 차도로 추락했다.주민 신고로 출동한 구급대가 심정지 상태인 A 씨를 인근 병원으로 옮겼으나 숨…

새 헌법재판소장 권한대행으로 김형두 재판관(60·사법연수원 19기)이 선출됐다.헌재는 21일 오전 10시 재판관회의를 개최해 김 재판관을 헌재소장 권한대행으로 선출했다고 밝혔다.김 재판관은 18일 문형배 헌재소장 권한대행과 이미선 재판관 퇴임 후 남게 된 재판관 7명 중 최선임이다. …
![전장연, 1년 만에 지하철 시위…혜화역 ‘아수라장’[청계천 옆 사진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1/131457025.1.jpg)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가 1년여 만에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를 재개했다. 21일 오전 8시, 서울지하철 4호선 혜화역 하행선 앞에서 전장연 관계자들이 집회를 열었다. 이들은 “1년간 기다림에도 국회에서 제대로 논의조차 되지 못한 장애인 권리입법 제정과 장애등급제 진짜 폐지를 촉구한다”…

생활고를 이유로 자신이 사는 원룸에 불을 지른 30대 여성이 실형을 선고받았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전주지법 제12형사부(부장판사 김도형)는 최근 현존건조물방화 혐의로 구속기소 된 A 씨(38·여)에게 징역 2년을 선고했다.A 씨는 지난해 11월 10일 오전 7시 40분경 자신이 살…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는 출근길 지하철 탑승 시위 끝에 서울 영등포구 국회를 방문해 정치권에 장애인권리정책을 전달했다.전장연은 21일 오전 11시께 국회 본관 앞에 모여 ‘장애인권리정책 각 정당 전달식’을 개최했다. 집회에는 ‘장애인도 시민으로 이동하는 사회’, ‘New Cit…

윤석열 전 대통령이 21일 자신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 두 번째 공판에 출석했다. 카메라를 외면하던 윤 전 대통령은 재판이 시작되자 눈을 감고 침묵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5부(부장판사 지귀연)는 이날 오전 10시께부터 417호 형사대법정에서 내란 우두머리 혐의를 받는 윤 전 …
지하철에서 군복을 입은 한 남성이 신체 중요 부위를 노출해 논란이 일고 있다. 경찰은 현재 남성을 추적 중인 것으로 전해졌다.19일 X(옛 트위터)에는 “신분당선 타는 여성분들 조심하세요”라는 글과 함께 영상이 게재됐다.영상 속에는 군복을 입은 한 남성이 바지 지퍼를 내린 채 신체 중…

사고로 한쪽 다리를 절단한 자전거 유튜버 박찬종 씨(35)가 민방위 훈련에 소집된 사실을 공개하면서 행정의 비효율성을 꼬집었다.자전거 유튜브 채널 ‘CJ PARK’을 운영하는 박 씨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다리를 절단했는데 민방위 통지서가 날아왔다’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해당…

12·3 비상계엄과 관련해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윤석열 전 대통령이 피고인석에 앉은 모습이 21일 처음으로 공개됐다. 재판부가 앞선 1차 공판과 달리 이날 2차 공판에선 취재진의 법정 촬영 신청을 받아들인 데 따른 것이다. 윤 전 대통령은 짙은 남색 정장에 와인색…

반사 신경은 나이가 들수록 점점 느려진다. 그 영향으로 운동 능력도 30대부터 서서히 떨어지기 시작한다.이는 단지 민첩함을 나타내는 것이 아니라 뇌와 심장 건강, 심지어 조기 사망 위험과도 관련이 있다.15일, BBC는 간단한 반응 속도 테스트만으로 뇌와 신체 건강 상태를 점검할 수 …

몸에 쌓인 피로와 나쁜 것들은 우리 몸을 더 무겁게 만듭니다. 그래서 많은 사람들이 식다을 바꾸거나 해독 주스를 마시며 ‘디톡스’로 몸을 가볍게 하려고 합니다. 디톡스란 몸에 쌓인 필요 없는 것들을 줄여서 건강과 에너지를 되찾는 방법입니다. 우리 일상에서 쌓이는 나쁜 것들은 몸에만 …

10일 대전 유성구 수자원위성센터. 커다란 화면을 통해 인공위성 1만4700여 기가 지구를 중심으로 느리게 궤도를 그리는 모습을 살펴 볼 수 있었다. 이는 위성 관찰을 통한 수재해 대응을 위해 각국이 협업해 실시간으로 제공하는 인공위성 위치 정보였다. 임무 중인 위성은 초록색으로, 미…
![“시험 잘보면 아이폰 사줄게” 딸에게 구형모델 사줬다가…[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1/131456470.3.jpg)
딸에게 시험을 잘 보면 아이폰을 사주겠다고 약속한 뒤 구형모델을 중고거래로 구해준 한 아버지의 사연이 전해졌다.최근 온라인커뮤니티 ‘뽐뿌’에는 ‘딸하고 폰 하나로 싸웠네요. 답답합니다’란 제목의 글이 올라왔다.고등학교 1학년 딸을 키우고 있다는 글쓴이 A 씨는 “딸이 아이폰 써보고 싶…

경찰이 테슬라 사이버트럭 등에 발길질한 남성을 구속 수사하고 있다. 서울 강남경찰서는 특수폭행, 재물손괴, 업무방해 등 혐의로 30대 남성 A 씨를 구속해 수사 중이라고 21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 씨는 15일 새벽 강남 논현동에서 모 병원 소유의 사이버트럭을 발로 차 사이드미러…
![내 차에 딱지를? 경비실 찾아가 ‘주차 스티커 테러’[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21/131456035.3.png)
대구의 한 아파트 입주민이 자신의 차량에 주차금지 스티커가 붙었다는 이유로 경비실에 찾아가 행패를 부렸다.최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와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는 노란색 주차금지 스티커가 덕지덕지 붙어 엉망이 된 대구의 한 아파트 관리소의 모습이 담겼다.게시글에 따르면, 지난 14일 오…

국어 로마자(영문) 표기법에 어긋난다는 이유로 여권의 영문 이름 변경 요청을 거부한 당국의 조치는 위법이라는 법원 판결이 나왔다.2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행정법원 행정12부(부장판사 강재원)는 지난 2월 6일 아동 A 양(5)의 부모가 외교부를 상대로 제기한 여권 로마자 성명 변경…

군의관을 상대로 진행한 강연에서 국내 의료체계를 강하게 비판한 이국종 국군대전병원장이 국방부에 사과의 뜻을 전한 것으로 알려졌다.21일 국방부 등에 따르면 이 병원장은 최근 국방부 담당자와 연락해 “군의관들을 격려하는 차원에서 한 말이지만 결과적으로 죄송하다”며 사과했다.국방부는 이를…

전국장애인차별철폐연대(전장연)의 지하철 탑승 시위가 벌어지면서 4호선 혜화역 하선(동대문 방면) 열차가 무정차 통과한다. 서울교통공사는 21일 오전 8시47분쯤 4호선 혜화역에서 특정장애인단체의 지하철 타기 불법시위가 발생해 오전 9시2분부터 혜화역 무정차 통과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

월요일인 21일 전국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 차가 15도 안팎으로 크겠다. 일부 지역은 일교차가 20도 안팎까지 벌어져, 건강 관리에 유의해야 한다.기상청은 이날 대체로 흐린 제주도를 제외하고 전국이 맑은 날씨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기온은 평년보다 2~6도가량 높겠다.낮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