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DJ DOC 이하늘, 명예훼손 혐의로 검찰 송치
힙합 그룹 DJ DOC 멤버 이하늘 씨(54·본명 이근배)가 한 연예기획사 대표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18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이 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7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이 씨는 유튜브 등을 통해 자신과 법적 분쟁을 겪던 가수 …
- 2025-04-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힙합 그룹 DJ DOC 멤버 이하늘 씨(54·본명 이근배)가 한 연예기획사 대표의 명예를 훼손한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18일 서울 마포경찰서는 이 씨를 정보통신망법상 명예훼손 혐의로 지난 7일 검찰에 불구속 송치했다고 밝혔다.이 씨는 유튜브 등을 통해 자신과 법적 분쟁을 겪던 가수 …

경찰이 12·3 비상계엄 당시 언론사 단전·단수를 지시했다는 의혹을 받는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을 18일 소환해 조사하고 있다.경찰청 국가수사본부 특별수사단은 이날 오후 이 전 장관이 경찰에 피의자 신분으로 출석해 조사받는 중이라고 밝혔다.이 전 장관은 비상계엄 당시 윤석열 전 대…

밤마다 부엌으로 향하는 습관이 단순한 식탐이 아니라, ‘야간섭식증후군(Night Eating Syndrome, NES)’일 수 있다는 경고가 나왔다.미국 클리블랜드 클리닉에 따르면, NES는 밤에 여러 차례 깨어 음식을 먹는 습관성 행동으로, 수면뿐 아니라 낮 동안의 집중력과 기분에도…

전남 순천시 한 주차타워 2층에서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이 난간 밖으로 돌진하는 사고가 발생했다.18일 소방 당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 3분경 순천시 오천동 한 상가건물 주차장 2층에서 SUV가 펜스를 뚫고 튀어나왔다. SUV 범퍼가 건너편 난간에 걸쳐지면서 추락 사고로 이…

자고 일어난 뒤, 갑자기 말투가 바뀌어 외국인처럼 말하게 되는 희귀한 뇌 질환이 있다.‘외국어 억양 증후군(Foreign Accent Syndrome, FAS)’은 뇌 손상 등으로 인해 말소리의 리듬, 억양, 발음이 바뀌면서 외국 억양처럼 들리게 되는 신경언어학적 질환이다.11일, 뉴…

서울대 동문 여성들을 합성해 허위영상물을 제작해 배포한 ‘서울대 N번방’ 사건 주범이 항소심에서 감형됐다.18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고법 형사8부(부장판사 김성수)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성착취물제작·배포등) 등 혐의로 기소된 A 씨(41)의 항소심에서 1년이 감형된…

금요일인 18일 오후, 올해 처음으로 낮 기온이 30도를 넘기며 따뜻했다. 포근한 날씨는 당분간 이어질 전망이다.이날 오후 3시 30분 기준 기상청 방재기상정보시스템에 따르면 구미가 30.6도로 가장 더웠고, 울진은 30.5도로 뒤를 이었다. 올해 들어 낮 기온이 공식적으로 30도를 …

경찰이 유튜브 ‘가로세로연구소(가세연)’의 김세의 대표를 스토킹 등 혐의로 고소한 유튜버 ‘쯔양’(본명 박정원) 관련 사건의 수사팀을 변경했다. 18일 서울 강남경찰서 등에 따르면 박 씨 측은 이날 강남서에 기존 수사관에 대한 기피 신청서를 접수했다. 강남서는 이에 박 씨 관련 사건 …

교통안전교육 수강생들을 대상으로 음주 운전을 한 이유를 물어본 결과 ‘대리운전이나 대중교통이 없어서’라는 답변이 가장 많이 나왔다.한국도로교통공단은 최근 음주 운전으로 교통안전교육을 수강하고 있는 1518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 결과가 이같이 나왔다고 18일 밝혔다.수강생들은 음주 …

여성을 상대로 수백 차례에 걸쳐 불법 촬영을 저지른 20대 남성이 법원에서 중형을 선고받았다. 촬영 장소는 거리, 병원, 주거지 등 일상 공간을 가리지 않았으며 피해자 가운데 아동·청소년도 있었다.18일 부산지법 형사6부(김용균 부장판사)는 성폭력범죄처벌법과 아동·청소년 성 보호법 위…

딥페이크 방식 등으로 동문 여성들 합성해 허위 영상물을 제작 및 배포한 이른바 ‘서울대 N번방’ 사건 주범이 항소심에서 1심보다 1년 감형된 징역 9년 형을 선고받았다.서울고법 형사8부(부장판사 김성수)는 아동·청소년의 성보호에 관한 법률 위반(성착취물제작·배포등) 등 혐의로 기소된 …

전국 곳곳에서 땅꺼짐(싱크홀)이 연달아 발생하면서 시민들의 불안이 커가는 가운데 지하 공사가 진행 중인 서울 사업장이 530여 곳에 이르는 것으로 집계됐다. 자치구 중에선 강남구가 84곳으로 가장 많은 공사자 진행 중인 것으로 파악됐다. 서울시는 싱크홀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지하 굴착…

경찰관이 화재 현장에서 불길속에 갇힌 95세 노인을 맨몸으로 구조했다.18일 전남 보성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6일 오후 2시경 보성읍의 한 주택에서 화재가 발생하자 보성읍파출소에 화재 공동대응 요청이 접수됐다.박유민 경위(45) 등 6명의 경찰관은 현장에서 3km 떨어진 파출소에서 …

광주에서 비번 날 훈련을 하던 소방대원들이 쓰레기 수거차량에서 난 화재를 목격, 초기 진화에 나서 피해를 막았다.18일 광주 북부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후 12시30분께 광주 광산구 소방학교에 세워진 쓰레기 수거차량에서 불이 났다.때마침 소방학교에는 ‘제38회 전국 소방기술 경…

제주 벚꽃축제 현장에서 다수의 방문객이 식중독 의심 증상을 보여 보건당국이 원인 파악에 나섰다.18일 제주보건소는 지난달 말 열린 전농로 왕벚꽃 축제 이후 식중독이 의심되는 인원이 80명에 달한다고 밝혔다. 증상을 호소한 이들은 대부분 복통과 설사 등을 겪었으며, 일부는 병원 치료를 …

방송인 박나래 씨의 집에서 수천만 원 상당의 금품을 훔친 절도범이 구속 상태로 재판에 넘겨졌다.18일 경찰 등에 따르면 야간주거침입 및 절도 혐의를 받는 30대 남성 A씨가 검찰에 구속 송치됐다.A씨는 이달 4일 용산구에 위치한 박 씨의 집에서 수천만 원 상당의 금품을 훔쳐 달아난 혐…

서비스마케팅학회가 2025년 춘계 학술대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18일 밝혔다.지난 11일 서울 서대문구에 있는 연세대학교에서 진행된 학술대회는 서비스마케팅 분야의 최신 연구 성과를 공유하고 미래 전략을 논의하는 자리로 마련됐다.행사에는 100여 명의 교수, 대학원생, 관련 기업 관계자…

한국사 강사 전한길이 사전 투표의 공정성 강화를 촉구하며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 규칙 개정을 요구하고, 1인 시위에 나섰다.전한길은 18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사전 투표와 관련한 선거관리위원회의 규칙 개정을 촉구하며 “오늘부터 공정선거 투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그는 …

개그맨 이진호 씨(39)가 불법 도박 혐의로 검찰에 넘겨졌다.서울 강남경찰서는 지난 15일 형법상 도박 혐의로 이 씨를 불구속 송치했다고 17일 밝혔다. 수사를 시작한 지 약 6개월 만이다.경찰은 국민신문고를 통해 이 씨의 도박·사기 혐의를 조사해달라는 민원을 접수한 뒤 수사에 착수했…
![“남편 회사에서 불륜녀 불러내 주세요” 당근 구인글 시끌 [e글e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4/18/131443647.3.jpg)
남편과 불륜을 저지른 비서를 불러 달라는 아르바이트가 지역 커뮤니티에 등장해 화제다.지난 17일 지역 커뮤니티 플랫폼 ‘당근’에는 ‘남편 회사에 가서 불륜녀를 불러주실 분’이라는 제목의 구인 글이 올라왔다.글쓴이 A 씨는 “금일 광화문 근처 회사 내부로 들어가서 제 남편과 바람난 비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