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尹, 카타르서 LNG선 5조원대 수주 계약 체결…韓 조선업 사상 최대
HD현대중공업은 25일(현지 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국영 카타르에너지와 5조 원(39억 불) 대의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신규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 조선업 사상 최대의 규모다. 양사는 지난 9월 LNG 운반선 건조를 위한 ‘기본합의서’를 채택했고, 이번 윤석열 대통령의 카…
- 2023-10-2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HD현대중공업은 25일(현지 시간) 카타르 도하에서 국영 카타르에너지와 5조 원(39억 불) 대의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 신규 수주 계약을 체결했다. 한국 조선업 사상 최대의 규모다. 양사는 지난 9월 LNG 운반선 건조를 위한 ‘기본합의서’를 채택했고, 이번 윤석열 대통령의 카…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오후 늦게 이집트 카이로를 방문해 압델 파타 엘시시 이집트 대통령과 회담할 예정이라고 대통령실이 밝혔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전날 이스라엘을 방문해 베냐민 네타냐후 총리와, 요르단강 서안 지구의 라말라를 방문해 마흐무드 압바스 …

일본 국립연구개발법인인 양자과학기술연구개발기구(QST)가 핵융합 실험장치 JT-60SA에서 핵융합 반응을 일으키기 위한 조건인 ‘플라스마’ 상태를 실현시키는 데 성공했다. 25일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 요미우리신문 등에 따르면 전날 QST는 이바라키(茨城)현 나카(那珂)시에 있…

세계 5대 자동차 전시회 도쿄 모터쇼가 ‘재팬 모빌리티쇼’로 옷을 갈아입고 4년 만에 부활했다. 2019년을 끝으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발 이후 3년 간 중단된 전시회가 25일 도쿄 빅사이트에서 언론 사전 공개를 시작으로 개막했다.세계 최대 자동차 기업 도요타를 …

미중이 악화일로이던 관계를 개선하려고 움직이는 가운데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은 25일 글로벌 과제에 관해 미국과 협력하겠다고 천명했다고 신화통신과 환구시보 등 관영 매체가 일제히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시진핑 국가주석은 이날 뉴욕에서 열리는 미중관계 전국위원회 연례행사에 보낸 서…

중국 공안이 올해 들어 온라인 사기에 연루된 이들을 400명 가까이 검거했다. 늘어나는 온라인사기에 단호히 대응한다는 방침이다. 중국 공안당국은 지난 24일 기자회견을 열고 지난달 말까지 온라인 사기 조직의 주범 387명을 체포했다고 밝혔다고 글로벌타임스 등이 보도했다. 왕즈중 공…

“다음번에 오시면 사우디에서 생산한 현대 전기차를 함께 탈 수 있길 바란다.”사우디아라비아 실권자인 무함마드 빈 살만 왕세자 겸 총리가 24일(현지 시간) 자신의 벤츠 승용차에 사우디를 국빈 방문한 윤석열 대통령을 태운 뒤 이같이 말했다고 대통령실이 밝혔다.무함마드 왕세자의 발언은 현…
도요타가 25일 렉서스 전기차의 콘셉트카를 공개했는데 주행거리가 현재의 2배 수준인 1000km에 달했다. 로이터에 따르면 일본 모빌리티 쇼에서 첫 선을 보인 LF-ZC 콘셉트카는 기존 전기차의 약 2배인 약 1000km를 주행할 수 있는 ‘프리즘형 고성능’ 배터리를 사용한다. 새로…

‘신이 이스라엘의 예루살렘을 저주하길’, ‘팔레스타인은 자유다. 신께서 우릴 용서하시길’ 등과 같은 반(反) 이스라엘 메시지를 담은 ‘가짜 지명’이 구글 지도에 노출되고 있다고 24일(현지 시간) 미국 CNN이 보도했다.CNN은 이날 밤까지 라파 국경 지역 근처를 표시한 구글 지도에서…

이스라엘의 봉쇄 조치로 가자지구 내 연료 비축량이 고갈되며 구호 활동과 병원 가동이 중단될 위기에 놓였다. 24일(현지시간) 외신을 종합하면 유엔 팔레스타인 난민구호기구(UNRWA)는 이날 “가자지구에 연료 반입이 허용되지 않으면 25일 구호 활동을 중단할 것”이라며 단호한 경고 …

미국 최대 자동차업체 제너럴모터스(GM)의 자회사가 만든 무인 로보택시(자율주행택시) 크루즈가 교통사고를 여러 차례 일으킨 가운데 샌프란시스코에서 운행이 중단됐다. 반면 지금까지 큰 사고를 내지 않은 구글 모회사 알파벳의 자율주행차 웨이모는 계속 운행한다. 24일(현지시간) 미국 뉴…

마크 저커버그가 이끄는 소셜미디어 회사 메타가 알고리즘 등을 이용해 청소년이 자사의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중독되도록 유발했다는 혐의로 미국 주(州)정부들로부터 집단소송을 당했다.24일 미 정치 전문 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미 50개 주 가운데 41개 주와 컬럼비아 특별구는 캘리포니아…

중국은 전국민을 대상으로 애국교육을 제도화하는 ‘애국주의 교육법’을 제정했다고 신화망(新華網)과 중앙통신 등이 25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전국인민대표대회(전인대) 상무위원회는 전날 시진핑(習近平) 지도부가 철저한 사상교육을 통해 공산당 일당지배를 영속화하기 위한 목적의 애국교육…
미국 조폐국의 트럭에서 동전 3억원 어치를 훔친 혐의를 받는 절도단이 연방에 기소됐다. 뉴욕타임스(NYT)는 지난 4월 조폐국에서 동전을 싣고 플로리다로 떠난 트럭에서 3억원 어치의 동전을 훔친 일당 4명이 기소됐다고 보도했다. 연방 검찰에 따르면 이들은 타이어 지렛대를 이용해 월…
러시아에서 두 번째로 규모가 큰 석유 회사 루크오일의 고위 임원이 이 66세의 나이로 급작스럽게 사망했다고 미국 CNN이 보도했다. 루크오일은 24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 블라디미르 이바노비치 네크라소프 이사회 의장의 갑작스러운 사망을 발표하게 돼 깊은 유감을 표한다”고 발표했…

24일(현지 시간) 미국 뉴욕 할렘에 있는 데모크라시프렙 할렘고등학교 지하 강당에서 세계적 소프라노 조수미 씨의 피아노 연주에 맞춰 학생들이 함께 아리랑을 불렀다. 강당에 모인 학생 300여 명 중에는 ‘아리랑~ 저리랑~’ 하며 장난치는 학생도 있었지만 이내 조 씨의 열창에 한국어로 …

캘리포니아주 등 미국 41개 주 정부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이 높은 중독성으로 청소년들에게 해를 끼친다며 모회사인 메타플랫폼을 상대로 24일(현지시간) 소송을 제기했다. AP통신에 따르면 이날 미 33개 주 정부는 캘리포니아 연방법원에 낸 소장을 통해 메타가 부모의 동의 없이 일상적…
일본 정부는 대만반도체(TSMC)와 라피더스의 공장에 1조4900억엔(100억달러, 13조4000억원) 보조금을 확보하는 것을 목표한다고 집권 자민당 소속의 반도체 관련 핵심 의원이 밝혔다. 25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자민당 반도체 의원연맹의 세키 요시히로 의원은 남서부 구마모토 소…

중동전쟁의 불똥이 난데없는 곳으로 튀고 있다. 중동전쟁을 계기로 미국 대학 기부금이 급격하게 줄고 있는 것.이는 미국 일부 명문 대학 학생들이 팔레스타인 편을 들고 나서자 졸업한 동문들이 이같이 생각하는 후배들을 위해 기부를 해야 하느냐는 회의감으로 기부금을 잇달아 끊고 있기 때문이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친이스라엘 행보가 아랍계 미국 유권자들의 심기를 거스르고 있다. 특히 그가 가자지구 내 인도주의적 휴전에 소극적인 태도를 보이면서 2024년 재선 도전 시 아랍계 표심을 놓칠 수 있다는 관측이 나온다. 로이터통신은 10여명의 아랍계 미국인 학자와 활동가, 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