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타냐후 “민간인 피해 최소화하겠다…이번은 전혀 다른 전쟁”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번 전쟁에서 민간인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AFP통신과 타임스오브이스라엘, 이스라엘 방송인 채널12 등에 따르면 이날 이스라엘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일대일 회담을 가졌다.…
- 2023-10-18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이번 전쟁에서 민간인 피해를 최소화하도록 노력하겠다고 18일(현지시간) 밝혔다. AFP통신과 타임스오브이스라엘, 이스라엘 방송인 채널12 등에 따르면 이날 이스라엘을 방문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는 일대일 회담을 가졌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이스라엘 방문 직전인 17일(현지 시간) 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한 병원이 공습을 받아 수백 명이 숨졌다.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는 “이스라엘의 대량학살”이라고 규탄했고, 이스라엘은 “(또 다른 무장단체) 팔레스타인이슬라믹지하드(PIJ)의 소행”이라고 …

“우리는 중국 정부에 강제송환금지 원칙(principle of non-refoulement)을 준수할 것을 지속적으로 촉구하고 있다.”방한 중인 줄리 터너 미국 국무부 북한인권특사가 18일 “최근 있었던 (중국의) 탈북민 강제북송에 깊은 우려를 표명한다. 임기 중 지속가능한 해결책을 …

조 바이든 미 대통령은 18일 이스라엘 텔아비브 도착 즉시 가진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와의 공동 기자회견에서 전날 저녁에 발생했던 수백 명 사망의 가자 지구 병원 폭발과 관련 “귀하가 아닌, 다른 팀이 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10여 시간 여행 끝에 이날…

불안한 주거 환경이 비만, 흡연보다 신체 노화를 앞당긴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지난 12일(현지시간) 영국 BBC에 따르면 에식스대와 호주 애들레이드대 연구진은 학술지 ‘역학및지역사회건강저널(Journal of Epidemiology and Community Health)’에 불안…

중국의 핵심 대외 국책사업인 ‘일대일로(육로·해상 실크로드)’ 1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대체로 친중 성향 국가정상들이 베이징에 모였지만 제각기 다른 희망사항을 품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18일 미국의소리방송(VOA) 중국어판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포함해 각국 정상과 정상…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이스라엘에 도착했다고 CNN, 로이터통신 등이 보도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오전 10시 50분(한국시간 오후 4시 50분)경 이스라엘 텔아비브 벤구리온 국제공항에 도착했다. 바이든 대통령을 태운 비행기는 당초 이날 오전 10시경 도착할 …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공격 등으로 사실상 전시(戰時) 상태에 놓인 이스라엘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이 18일 현재 470여명으로 추산된다고 외교부가 밝혔다. 외교부 당국자는 이날 “주이스라엘대사관에서 지난 16~17일 현지에 체류 중인 우리 국민 수를 전수 조사한 결과, 기존 …

17일(현지 시간) 밤 가자지구 북부 가자시티 병원 공습으로 수백 명이 숨진 사건을 두고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는 공격 주체가 누구인지를 놓고 공방을 벌였다. 가자지구를 통치하는 하마스는 이스라엘 공습이라고 주장했고, 이스라엘군은 또 다른 팔레스타인 무장단체이자 하마스와…

지난 주말 북아메리카 전역에서 관측된 금환일식이 지구의 하늘뿐 아니라 우주에서도 장관을 연출했다. 17일(현지시간) 미국 스페이스닷컴에 따르면 미국의 심우주기후관측소(DSCOVR) 위성은 지난 14일 금환일식이 진행되고 있을 당시 지구의 모습을 촬영했다. DSCOVR은 미국 항공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8일(현지시간) 오전 10시50분(한국시간 오후 4시50분)께 이스라엘 벤구리온 국제공항에 도착했다고 타임스오브이스라엘, CNN이 보도했다. 이날 바이든 대통령은 오전 10시께 도착할 예정이었지만 10시50분까지 착륙이 지연됐다. 벤구리온 공항 인근 고속도…

18일 중국 베이징에서 만난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서로를 향해 ‘오랜 친구’, ‘친애하는 친구’라고 부르며 우의를 과시했다.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 간 전쟁의 해법을 찾느라 궁지에 몰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는 대비되는 모습이…

이스라엘에서 자국 교민들을 대피시킬 때 3만 엔(27만 원)을 내라고 해 논란을 빚은 일본 정부가 자위대 수송기를 동원해 자국민들을 무료로 철수시키는 방안을 추진할 예정으로 전해졌다. 일본 정부는 해당 항공편에 한국 재외국민도 동승할 수 있게 했다. 18일 NHK에 따르면 일본 정부…

“수술 중 강한 폭발이 일어나더니 수술실 천장이 무너졌다.”17일(현지 시간) 공습으로 최소 500명이 숨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알아흘리아랍병원에서 근무하던 의사가 영국 스카이뉴스에 전한 당시 참상이다. 그는 사람의 목숨을 살리는 병원이 사람이 죽어나가는 곳이 됐다며 “이건 학살”…

17일(현지 시간) 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북부 거점 도시 가자시티 병원이 공습을 받아 500명 이상이 숨지면서 이스라엘 서안지구를 비롯해 주변 아랍국인 레바논, 요르단, 리비아, 이란 등에서 대규모 반(反)이스라엘 또는 반미 규탄 시위가 벌어져 중동 긴장이 더욱 고조되고 있다. 레바…

미국 주도의 기밀정보 공유 동맹체인 ‘파이브아이즈(five eyes)’ 정보기관 수장들이 17일(현지 시간) 중국의 인공지능(AI) 등 첨단기술 탈취 위협을 일제히 경고했다. 이들이 공개석상에 모여 회담을 가진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 상무부도 중국 반도체 수출 규제를 더욱 조이는 …

“일대일로 공동 건설을 통해 중국 대외 개방의 문이 점점 더 열렸고 중국 시장은 세계 시장과 더 밀접하게 연결됐다” 18일 오전 10시 중국 베이징 중심부에 위치한 인민대회당에서는 제3회 일대일로 국제협력 정상포럼이 열렸다. 이번 정상포럼은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의 핵심 대외정책 …

가자지구 병원 공습 사태로 최소 500명이 숨진 것으로 파악되는 가운데, 이스라엘방위군(IDF)은 폭발이 일어난 병원 현장 인근에 구덩이(crater)가 생기지 않았다는 점 등을 이유로 들며 이번 공격이 자신들의 소행이 아니라고 강력히 주장했다. 18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 등…

존 아퀼리노 미국 인도태평양사령관은 17일(현지 시간) 북한과 러시아 간 무기 거래와 중-러 정상회담 등 심화하는 북-중-러 밀착에 대해 “그런 공조를 매우 면밀히 지켜보고 있다”고 말했다. 우크라이나 전쟁 장기화와 이스라엘-하마스 중동전쟁 와중에 강화되는 북-러, 중-러 간 공조 움…
세계 최대 경제 미국의 중앙은행 연방준비제도(연준)가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사이 최근 분쟁을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략전쟁과 비교해 사뭇 다른 방식으로 접근중이다. 연준의 크리스토퍼 월러 이사는 지난해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을 시작한지 몇 시간 만에 첫번째 관련 발언을 내놓았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