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팔레스타인 보건부 “이스라엘 공습으로 198명 사망…1610명 부상”
이스라엘이 기습 공격을 감행한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 대한 보복 공습을 실시해 팔레스타인 측에 심각한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7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보건부는 “(이스라엘의 보복 공습으로) 지금까지 최소 198명의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했…
- 2023-10-0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이 기습 공격을 감행한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에 대한 보복 공습을 실시해 팔레스타인 측에 심각한 인명피해가 발생한 것으로 알려졌다. 7일(현지시간) CNN 등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보건부는 “(이스라엘의 보복 공습으로) 지금까지 최소 198명의 팔레스타인인이 사망했…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수년 만에 최대 규모 공격을 가했다. 이스라엘 매체는 이번 공격으로 이스라엘인 최소 40명이 숨지고 740명이 부상당했다고 보도했다.7일(현지시간) 이스라엘 N12 뉴스 채널은 이날 팔레스타인 하마스의 공습으로 이스라엘인 최소 40명이 사망하고…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7일(현지시간)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을 향해 초유의 대규모 공격과 침투를 개시한 가운데 미국과 유럽 국가들은 하마스의 공격을 규탄하면서 이스라엘과의 연대를 표명했다.이날 외신들을 종합하면 예루살렘 주재 미국 대사관 관계자는 “이스라엘 남부에서 가자 지구 테…

북한 해킹 조직이 ‘크로스-체인 브리지’라는 새로운 방식으로 9억 달러(약 1조2000억원) 규모의 암호화폐 자산을 세탁했다는 주장이 나왔다. 6일(현지시간) 자유아시아방송(RFA)에 따르면 블록체인 분석업체 엘립틱(Elliptic)은 지난 5일 발표한 ‘크로스-체인 범죄의 실태’ …

미국이 러시아에 미국산 마이크로 칩을 판매한 혐의로 중국 기업 42곳을 포함해 총 49개 외국 기업을 무더기 제재했다. 미국 상무부는 6일(현지시간) “미국 국가 안보나 외교 정책 이익에 반하는 활동을 한 혐의”로 외국 기업 49곳을 블랙리스트에 올렸다. 미 연방관보에 따르면 이번…

중국 푸젠성 남부에 위치한 둥산다오(東山島)의 지형과 지세는 대만 본섬과 비슷하다. 대만 제2 도시 가오슝에서 304㎞ 떨어진 이 섬의 해안선은 직선으로 뻗어 있어 상륙작전 훈련에 적합하다는 말을 들어왔다. 중국군은 매년 이곳 다청만(大?灣) 일대에서 대만을 겨냥한 상륙작전 훈련을 …

국제유가가 한국 경제에 또 하나의 뇌관으로 부상했다. 주요 산유국인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가 7, 8월부터 대대적인 원유 감산에 나선 것이 직접적 원인이다. 고유가 현상은 미국 국채발(發) 고금리 장기화 가능성과 맞물려 세계경제의 불확실성을 높이고 있다. 전문가들은 국제유가가 주요 …

케빈 매카시 미 하원의장 후임 경선이 치열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전 미 대통령이 짐 조던 하원 법사위원장을 지지한다고 6일(현지시간) 발표했다. 트럼프는 이날 소셜 미디어 트루스 소셜에 올린 글에서 조던 의원을 “완전히, 전적으로” 지지한다면서 “미 하원의 위대한 의장이 될 것”이…

사우디아라비아 정부가 유가가 상승할 경우 내년 초부터 석유 생산을 늘릴 의사가 있음을 밝혔으며 이는 사우디가 이스라엘과 수교하는 대신 미국과 안보 조약을 체결하는 협상에 대한 미 의회의 반대를 무마하기 위한 시도라고 미 월스트리트저널(WSJ)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사우디 정…

미군 정보부대 출신 예비역 병사가 중국 정부에 비밀을 넘긴 혐의로 체포됐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미 워싱턴주의 정보 중대에서 근무한 조셉 슈미트(29)가 2건의 간첩법 위반 혐의로 시애틀 법원에 기소됐다. 그는 이번 주 홍콩에서 샌프란시스코에 도착한…

독일이 보유한 장거리 공대지 미사일 타우루스를 우크라이나에 지원하라는 압박이 커지고 있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프랑스와 영국은 이미 자국 장거리 미사일을 우크라이나에 지원해 우크라이나군이 대반격전에 사용하고 있으며 미국도 그동안 지원을 거부해온 사거…

유럽연합(EU) 정상들이 불법 이민자 문제 관련 견해차를 보이면서, 이민자 문제에 공동 대응하자는 취지의 공동성명 채택이 무산됐다. 6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EU 정상들은 이날 스페인 그라나다에서 열린 유럽정치공동체(EPC) 정상회의에서 불법 이민자 문제 관련 공동성명을 채…

이란 인권운동가 나르게스 모하마디가 2023년 노벨 평화상 수상자로 선정된 가운데 이란 외무부가 “편향적이고 정치적인 동기”라며 강하게 규탄했다. 6일(현지시간) 이란 반관영 ISNA 통신에 따르면 나세르 카나니 이란 외무부 대변인은 성명을 통해 “반복적으로 법을 위반하고 유죄 판결…

미국이 주미 러시아대사관의 외교관 2명을 외교적 기피 인물로 지정해 추방했다고 미 CNN이 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지난달 러시아가 미국 외교관 2명을 추방한 것에 대한 대응 차원이다. 미 국무부 대변인은 이날 CNN에 보낸 서면 논평에서 이번 초치가 “모스크바의 미국 대사관 2명…

미국 의회 역사상 처음으로 해임투표를 통해 불명예 낙마한 케빈 매카시 전 하원의장이 하원의원직도 중도 사임하겠다는 의사를 드러냈다는 보도가 나왔다. 다만 매카시 전 의장은 사임설이 사실이 아니라고 부인하며, 내년 재선에도 출마할 계획이라고 해명했다.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는 6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회담 이후 북한과 러시아의 접경 지역에 철도 화물과 운송이 급격히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는 위성사진 관측 결과가 나왔다. 북한이 러시아에 우크라이나 전쟁 관련 물자 보급에 나섰을 정황이 의심되는 상황이다. 미국 싱크탱크 국제전략…

멕시코 남부에서 이민자들을 태우고 북쪽으로 향하던 버스가 전복돼 최소 17명이 숨졌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멕시코 오아하카주 시민보호국은 6일(현지시간) 소셜미디어 엑스(X)를 통해 이날 오전 오아하카에서 쿠아크노팔란으로 이어지는 고속도로에서 버스 사고가 발생했다고 밝혔다. 함께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의 내달 정상회담에 나설 가능성이 있다고 직접 밝혔다. 바이든 대통령은 6일(현지시간) 미 백악관에서 지난달 일자리 통계 관련 연설을 마친 뒤 내달 샌프란시스코에서 시 주석과 만날 것으로 보느냐는 취재진 질문에 “정해진 회담은 없지만 가…

이 2023년 노벨 평화상을 수상한 이란 인권운동가 나르게스 모하마디가 이번 수상이 이란의 인권 운동을 가속할 것이라며, 여성 해방까지 계속 싸워나가겠다고 전했다. 6일(현지시간) AP통신에 따르면 모하마디는 수상자 발표 후 낸 성명에서 “민주주의, 자유, 평등 실현을 위한 노력을 …
미국이 러시아의 군사와 방위산업을 지원한 중국 기업 42곳을 제재했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미국 상무부는 6일(현지시간) 중국 기업 42곳을 포함한 49개 외국 법인을 수출 통제 대상으로 지정했다고 밝혔다. 미 상무부는 제재 대상이 된 중국 기업들이 러시아 국방부와 연관된 기업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