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신안 천일염 내달 본격 출하… 사재기 안하셔도 됩니다”
“천일염(소금) 재고는 충분합니다. 다음 달부터 출하가 본격화되니 사재기 안 하셔도 됩니다.” 이철순 신안천일염생산자연합회장(67)은 21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같이 말했다.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국내 소금 가격이 급등하고 있지만 일시적 현상이란 취지다. 전남 신안군은 …
- 2023-06-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천일염(소금) 재고는 충분합니다. 다음 달부터 출하가 본격화되니 사재기 안 하셔도 됩니다.” 이철순 신안천일염생산자연합회장(67)은 21일 동아일보와의 통화에서 이같이 말했다. 일본 원전 오염수 방류를 앞두고 국내 소금 가격이 급등하고 있지만 일시적 현상이란 취지다. 전남 신안군은 …
사우디아라비아의 교과서에서 이스라엘에 대한 적대적인 표현이 상당수 사라졌다는 분석이 나왔다. 미국이 중동 내 영향력을 확대하고 있는 중국을 견제하기 위해 앙숙인 사우디와 이스라엘의 관계 정상화에 공을 들이는 가운데 이 같은 변화가 나타난 것이다. 양국 관계 회복에 대한 기대감도 커지고…

중남미가 21세기 최악의 가뭄을 겪고 있다. 7년 만에 찾아온 슈퍼 엘니뇨 탓에 세계적으로 이상 고온 현상이 우려되는 데다 당분간 비 소식도 없어 가뭄은 길어질 것으로 보인다. 루이스 라카예 포우 우루과이 대통령은 19일 물 부족 국가비상사태를 선포했다. 지난해 9월부터 지속된 74년…
미중 갈등이 전방위로 확산하면서 중국의 대미 수출이 감소하고 미국 시장에서 중국산 제품의 점유율도 크게 낮아지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미국이 중국 견제를 위해 추진해 온 다양한 ‘리쇼어링’(해외 진출 기업의 국내 복귀) 정책이 실제 시장에 영향을 미치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21…

‘세계 요가의 날’인 21일 인도 아삼주 구와하티의 힌두교 사원에서 두 남성이 요가 시범을 보이고 있다. 요가 애호가인 나렌드라 모디 총리의 노력 등으로 2014년 9월 유엔은 이날을 ‘세계 요가의 날’로 제정했다.

일본에서 가장 높은 산(해발 3776m)이자 유명 관광지인 후지산(사진)에 최근 관광객이 급증해 해당 지방자치단체가 몸살을 앓고 있다. 후지산이 걸쳐 있는 지자체들은 등산객 제한, 입산 통제 등을 검토하고 있다. 매년 7월 10일∼9월 10일 3개월만 정상까지 개방하는 후지산은 정상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아들 헌터(53)가 탈세, 총기 불법 소지 혐의를 인정하는 대신 낮은 형량을 선고받는 ‘플리바기닝’(유죄 인정 거래)을 하기로 법무부와 합의했다고 CNN 등이 20일 보도했다. 그는 오래전부터 외국 기업과의 유착, 난잡한 사생활 등으로 아버지의 정치적 커리어에…

손정의 일본 소프트뱅크그룹 회장(66·사진)이 “인공지능(AI) 혁명이 폭발적으로 커지고 있다”며 AI 분야에 적극적으로 투자할 방침을 밝혔다. 21일 일본 언론에 따르면 손 회장은 이날 열린 소프트뱅크 정기 주주총회에서 “머릿속에 떠오르는 생각을 생성형 AI 챗GPT와 상담하고 있다…

제롬 파월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의장이 “올해 추가 금리 인상 2번은 꽤 정확한 예측”이라며 연준의 긴축 사이클이 지속될 것임을 강력하게 시사했다. 6월 금리 동결은 긴축 사이클의 동결이 아니라 ‘속도조절’임을 재차 강조한 것이다. 파월의 매파적 발언으로 이날 미 나스닥 지…

윤석열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2박3일간의 프랑스 순방 일정을 마치고 다음 순방지인 베트남으로 출발했다. 윤 대통령은 22일 베트남 하노이 공항에 도착해 국빈 방문 일정을 시작한다. 윤 대통령과 부인인 김건희 여사는 이날 오후 파리 오를리 공항에서 대통령 전용기인 공군 1호기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방문하는 지역에서 임시 항공 운항 금지 조치를 어기고 민간 항공기가 비행해 군 당국이 대응에 나섰다.북미항공우주방위사령부(NORAD)는 21일(현지시간) 트위터를 통해 “오늘 오전 샌프란시스코 인근에서 VIP(대통령) 임시 비행 제한(TFR) 구역을 위반한 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