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美 대형 해안경비함 대만해협 항행…“중국 군사위협 견제”
미국 대형 해안경비함 ‘커터 스트래튼’이 연일 중국의 군사위협이 전개되는 대만해협을 항행했다고 중앙통신과 CNN 등이 22일 보도했다. 매체는 미국 해군 발표를 인용해 4600t급 커터 스트래튼함이 지난 20일 대만해협을 통과했다고 전했다. 해군 제7함대는 성명을 통해 해안경비함이…
- 2023-06-22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대형 해안경비함 ‘커터 스트래튼’이 연일 중국의 군사위협이 전개되는 대만해협을 항행했다고 중앙통신과 CNN 등이 22일 보도했다. 매체는 미국 해군 발표를 인용해 4600t급 커터 스트래튼함이 지난 20일 대만해협을 통과했다고 전했다. 해군 제7함대는 성명을 통해 해안경비함이…

하야시 요시마사 일본 외무상이 중국과의 건설적이고 안정적인 관계 구축 의지를 강조했다고 일본 공영 NHK가 22일 보도했다. 영국을 방문 중인 하야시 외무상은 현지 싱크탱크 왕립국제문제연구소(채텀하우스)에서 일본의 외교정책과 영일관계를 주제로 강연에서 중국에 힘과 위협으로 국제질서를…

중국 당국의 지속적 통화 완화 정책에도 최근 경제 지표가 부진한 모습을 보이며 ‘유동성 함정’ 가능성까지 제기됐다. 21일(현지시간) 미국 정치전문매체 액시오스는 중국이 유동성 함정에 빠진 것이 아느냐는 우려를 전했다. 유동성 함정은 중앙은행이 통화량을 증가시키거나 기준금리를 낮…

코로나19 이후 크루즈 산업이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 하지만 이번 달 아이슬란드에서 뉴욕으로 향하는 바이킹 크루즈 넵튠에 탑승한 승객 13% 이상이 노로바이러스에 걸렸다고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는 밝혔다. 21일(현지 시각) 미국 비즈니스인사이더에따르면 CDC는 바이킹 크루즈…

중국의 한 식당에서 가스 유출로 인한 폭발 사고로 3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22일(현지시간) 중국 매체 신경보에 따르면 전날 오후 8시 40분경 서북부 닝샤(寧夏) 후이(回)족 자치구 인촨시 싱칭구의 한 고깃집에서 액화석유가스(LPG) 폭발 사고가 일어나 최소 31명이 사망…

21일(현지시간) 오후 8시40분쯤 중국 북서 지역인 닝샤 인촨시 싱칭구의 한 바베큐 음식점에서 액화석유가스(LPG) 폭발로 인해 31명이 숨지고 7명이 부상했다. 신화통신 등 현지 언론에 따르면 싱칭구의 민족난가 바베큐 음식점에서 액화석유가스 폭발 사고가 발생해 총 38명의 사상…
타이태닉호의 잔해를 관광하기 위해 떠났다가 실종된 ‘타이탄’ 잠수정을 찾기 위한 대규모 수색 작업이 난항을 겪고 있다. 잠수정 내 산소가 고갈되기까지는 약 10시간 남짓밖에 남지 않았다. AFP통신에 따르면 미국 해안경비대(USCG) 제이미 프레데릭 대령은 21일(현지시간) 기자회견…

중국의 한 여성이 전남편 집 앞에서 ‘재결합’해 달라는 피켓 시위를 벌여 화제다. 지난 21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중국 동부 산둥성 출신의 한 여성이 전남편의 집 앞에서 피켓을 들고 재결합해 줄 것을 요구했다고 보도했다. 이 여성은 지난 15일 당시 햇볕이 내리…

연방 탈세 혐의 등으로 기소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차남 헌터 바이든에 대한 첫 재판이 내달 말 열릴 예정이다. 21일(현지시간) 미 CNN에 따르면 델라웨어 연방지방법원의 메리엘렌 노레이카 판사는 오는 7월26일 헌터 바이든의 탈세 등 혐의에 대한 재판을 진행한다. 이번 재…

정부는 부산 해운대와 광안리 해수욕장에 대한 긴급 조사 결과 “세슘-137 농도는 약 0.0017베크렐(Bq/kg)로 연안해역 정점조사 결과와 유사하게 안전한 수준”이라고 22일 밝혔다.송상근 해양수산부 차관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일일 브리핑에서 “제…

미국은 나렌드라 모디 인도 총리가 구자라트 주지사 시절이던 2005년 그의 미국 방문 비자를 거부한 적이 있다. 회교도 폭동을 과격하게 진압해 많은 인명 피해를 냈다는 게 이유였다. 그런 모디 총리가 21일(현지 시간) 미국을 국빈 방문했다. 나렌드라 총리가 집권한 이래 인권이 악화하…

방문규 국무조정실장은 영국에서 개최된 우크라이나 복구 회의에 참석해 올해 1억3000만 달러(약 1676억원)을 추가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또 “우크라이나에 꼭 필요한 기반시설 재건을 돕겠다”고 약속했다. 방 실장은 지난 21일과 22일(현지시간) 양일간 런던에서 열린 회의에 참석해 …

침몰한 타이태닉호의 잔해를 보기 위해 심해로 내려갔다가 실종된 관광 잠수정을 찾고 있는 수색팀이 전날에 이어 21일(현지시간)에도 수중 소음을 탐지했다. 잠수정에 남아있는 산소는 20시간 분량으로 추정되며 수색팀은 피말리는 시간과의 싸움을 벌이고 있다. 미 CNN, 뉴욕타임스(NY…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이 21일(현지시간) 영국에서 열린 주요7개국(G7) 외무장관 회담에 참석해 방중 결과를 알렸다. 미 국무부는 성명을 통해 “블링컨 장관은 이날 영국 런던에서 열린 우크라이나 복구 회의와 별도로 캐나다, 프랑스, ??독일, 이탈리아, 일본, 영국, 유럽연합(E…
유럽 최대 판매 부수를 가진 독일 타블로이드 신문 빌트(Bild)가 편집업무의 상당수를 생성형 인공지능(AI)으로 대체하고 기존 인력의 20%를 감축하기로 결정했다. 신문 편집은 이제 사람보다 AI에 맡기는 게 더 낫다는 이유에서다. CNN 방송과 가디언에 따르면 빌트의 모회사 악…

유럽 순방 중인 리창 중국 국무원 총리가 21일(현지시간) 프랑스 파리에 도착했다.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리 총리의 전용기가 이날 오후 파리 오를리 공항에 도착했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제랄드 다르마냉 내무부 장관과 루사예 프랑스 주재 중국대사 등이 공항에 나와 영접했다고 전했다. 리 총…

우크라이나의 대반격은 결코 간단치 않다. 우크라이나의 승리는 고차원의 전략적 우위에 달려 있다. 아직 주력군을 투입하지 않은 우크라이나가 언제쯤 탐색전을 끝낼 지가 관건이다. 겨울이 오기전에 대반격이 본격화할 것이란 전망도 나온다. 지금 벌어지는 전투가 대반격 작전의 시작에 불과한 이…

대만 배우 쉬시위안(徐熙媛·46)이 남편인 가수 겸 DJ 구준엽(53)에 대해 제기된 마약 의혹에 법적 대응을 예고했다. 대만의 소위 ‘국민 MC’로 알려진 아나운서 미키 황(黃子?·51)은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연예인들의 불법 행위를 폭로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 중 ‘구준엽…

2030 세계박람회(EXPO·엑스포) 유치전이 치열한 가운데 사우디아라비아에 대한 지지 의사를 밝혀온 프랑스가 이 지지는 1차 투표에 국한돼 있다는 점을 못 박았다. 현재 사우디가 가장 앞서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지만, 비밀투표인 데다 팽팽한 3파전 양상을 보여 결선 투표가 결과를 …

타이태닉호 잔해를 둘러보는 관광용 심해 잠수정 ‘타이탄’이 북대서양 한복판에서 실종된 가운데, 해당 잠수정 운영사가 탑승객들에게 사망 시 책임지지 않는다는 면책 서류에 서명하게 한 것으로 드러났다. 21일(현지시간) 월스트리트저널(WSJ)은 지난해 7월 타이탄을 타고 타이태닉호를 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