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 외무부 “하마스와 충돌로 러시아인 23명 사망”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충돌로 러시아인 23명이 숨졌다. 이스라엘 외무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스라엘과 하마스 충돌로 인한 사상자 수를 정리하면서 러시아 국적을 가진 사람 중 사망자는 23명, 실종자는 4명이라고 24일(현지시간) 밝혔다. 외국인 사망자는…
- 2023-10-26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충돌로 러시아인 23명이 숨졌다. 이스라엘 외무부는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이스라엘과 하마스 충돌로 인한 사상자 수를 정리하면서 러시아 국적을 가진 사람 중 사망자는 23명, 실종자는 4명이라고 24일(현지시간) 밝혔다. 외국인 사망자는…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 간 무력 분쟁이 약 3주째 이어지는 가운데 하마스에 납치된 인질의 가족들이 뉴욕에서 국제사회의 관심을 촉구하는 집회를 열었다. 미국 뉴욕타임스(NYT)는 뉴욕에 있는 유엔본부 인근의 한 광장에서 하마스에 잡혀간 인질들의 신발 220켤레와 사진이…
이스라엘과 하마스의 전쟁에 대해 미국과 러시아가 각각 마련한 결의안 초안이 25일(현지시간) 유엔 안전보장이사회 회의에서 모두 부결됐다. 로이터·AFP통신에 따르면 미국이 제출한 결의안은 러시아와 중국이 거부권을 행사하면서 통과되지 못했다. 미국이 제출한 결의안은 정식 휴전을 요구…
이스라엘과 레바논 무장 정파 헤즈볼라가 25일(현지시간) 교전을 벌였다. 이날 CNN과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방위군(IDF)은 레바논 헤즈볼라가 이스라엘 북부 아비빔에 있던 IDF 군인들을 향해 대전차 미사일을 발사했다고 발표했다. IDF는 이에 대한 대응 차원…

2012년 나가사키현에 있는 절에서 도난당한 뒤 한국에서 발견된 불상을 두고 한국의 사찰 측이 중세 시대에 왜구에 약탈당한 것이라며 소유권을 주장, 인도를 요구하고 있는 재판에서 한국 대법원이 불상의 소유권은 나가사키현 절에 있다고 인정하는 판결을 내렸다고 일본 NHK가 26일 보도…
이스라엘군이 지난 13일(현지시간) 가자지구 북쪽 주민들에게 남쪽으로 이동하라고 통보했다. 그러나 이스라엘군은 ‘민간인의 집도 하마스에게 이용될 수 있다’는 이유로 가자지구 남부를 향해 공격을 이어오고 있다. 25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가자지구 주민들은 이날 가자지구 남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5일(현지시간) 1만달러의 벌금을 부과받았다. 법원 서기를 비하하면서 법원 비방을 금지하는 공표금지령을 또다시 어겼기 때문이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아서 엔고론 뉴욕 맨해튼지방법원 판사는 트럼프 전 대통령이 법원 직원을 비하했다는 이유로 그에게 1만…

이스라엘 지상군이 25일(현지 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내 하마스 진지를 공격하기 위한 비교적 큰 작전을 수행했다고 로이터통신이 26일 이스라엘 육군 라디오를 인용해 보도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라디오는 25일 밤 사이 단행된 이번 급습이 앞선 공격보다 규모가 크다고 전했다.이스라엘…

미국 북동부 메인주 루이스턴에서 25일(현지시간)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한 가운데 현지 경찰이 용의자의 신원을 특정했다. 루이스턴 경찰은 로버트 카드를 루이스턴에서 발생한 두 건의 총격 사건의 용의자로 지목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루이스턴 경찰에 따르면 용의자 카드는 올해 40…

글로벌 금융시장이 미국발 금리 공포에 휩싸였다. 구글 모회사 알파벳 주가가 9.51% 폭락하며 하루 216조 원 시총이 증발하는 등 미 증시와 채권시장이 급락하고 달러가치는 상승하며 외환시장이 흔들렸다. 시장 공포의 핵심 원인은 장기 국채금리 급등이다. 미 ‘나홀로 성장’과 지정학적 …

미국·호주가 일본과 첨단 방위 기술에서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인도·태평양에서 중국의 영향력 증대를 막기 위한 목적으로 풀이된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25일(현지시간) 백악관에서 앤서니 앨버니지 호주 총리와 만난 뒤 공동 기자회견을 열고 일본과 3국 국방 협력을 모색하기로 뜻을 …

500여 년 전 남미 안데스산맥 꼭대기에서 제물로 바쳐진 10대 잉카 소녀의 생전 모습이 공개됐다. 25일(현지시간) 미국 AP통신에 따르면 폴란드와 페루 연구팀이 안면 재건을 전문으로 하는 스웨덴 조각가와 함께 3차원 복원 기술을 통해 미라의 얼굴을 재구성했다. 제작된 흉상은 페루…

지난달부터 미국 자동차 제조업체 3사를 상대로 파업을 이어 온 전미자동차노조(UAW)가 파업 41일째인 25일(현지시간) 포드와 잠정 합의에 도달했다. CNBC와 CNN비즈니스에 따르면 숀 페인 UAW 위원장은 엑스(X·전 트위터)에 올린 영상을 통해 “우리의 스탠드업 파업이 성공했…

미국 메인주 루이스턴에서 25일(현지시간) 총기 난사 사건으로 수십 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가운데, 우리 국민 피해는 없는 것으로 알려졌다. 외교부는 26일 “현재까지 접수되거나 파악한 우리 국민 피해는 없다”고 밝혔다. CNN은 루이스턴에서 일어난 총기 난사로 최소 16명이 사망하…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근무하는 이른바 ‘9 to 5’ 근무제를 처음 경험한 미국 사회초년생의 토로 영상이 화제가 됐다. 26일 틱톡에 따르면 12만명이 넘는 팔로워를 보유한 20대 미국인 여성 틱톡커 ‘브리엘(brielleybelly123)’은 지난 19일(현지시간) …

미국 루이지애나주에서 차량 100여 대가 연쇄 추돌해 70여 명의 사상자가 발생했다. 전문가들은 사고의 원인을 짙은 안개로 뽑고 있다. 25일(현지시간) CNN, NBC 방송 등에 따르면 루이지애나주 경찰은 뉴올리언스 서북쪽에 있는 ‘세인트 존 더 뱁티스트 패리시’ 지역의 55번 고…
이스라엘의 계속된 공습에 가자지구가 처참하게 무너졌다. 지난 7일 하마스의 기습 공격으로 큰 피해를 입은 이스라엘이지만, 사진과 영상을 통해 가자지구 내 민간인들의 참상이 조명되자 국제사회의 비난이 빗발치고 있다. 라니아 알 압둘라 요르단 왕비는 24일(현지시간) CNN방송 인터뷰에…

미국 북동부 메인주 루이스턴에서 25일(현지시간) 총기 난사 사건이 발생해 최소 16명이 사망하고 50~60명이 다친 것으로 전해졌다.CNN은 복수의 수사당국 관계자를 인용해 이날 밤 메인주 루이스턴 일대에서 여러 차례 총격 사건이 벌어져 지금까지 16명이 숨졌다고 보도했다. 폭스뉴스…

미국에서 경찰관 2명에게 총격을 한 혐의로 지명 수배된 용의자가 알고 보니 미국 테네시주 내슈빌시 경찰서장의 아들로 드러났다. 경찰서장은 성명을 내고 “아들과 이미 오래전 절연했다”고 밝혔다. 26일(현지시간) 미국 AP통신 등에 따르면 1급 살인 미수 혐의로 수배 중이던 존 드레이…
미국 북동주 메인주에서 발생한 총격 사건 사망자가 22명인 것으로 확인됐다. 달아난 용의자는 메인주 루이스턴 시내를 돌며 무차별 총격을 벌였다고 한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연방정부 차원의 지원을 약속했다. 루이스턴 지방지 ‘선 저널’은 25일(현지시간) 경찰 대변인을 인용해 이날 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