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스라엘 교민 태운 軍수송기에 일본인도 탑승…日외상 “진심으로 감사”
정부가 이스라엘에 군 수송기를 파견해 한국인 163명과 함께 일본인 51명을 대피시켜 준 것에 대해 일본 정부가 감사를 표했다.가미카와 요코(上川陽子) 일본 외상은 15일 오전 박진 외교부 장관과 전화 회담하고 기자들과 만나 “한국 정부 지원을 받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
- 2023-10-15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정부가 이스라엘에 군 수송기를 파견해 한국인 163명과 함께 일본인 51명을 대피시켜 준 것에 대해 일본 정부가 감사를 표했다.가미카와 요코(上川陽子) 일본 외상은 15일 오전 박진 외교부 장관과 전화 회담하고 기자들과 만나 “한국 정부 지원을 받은 것에 대해 진심으로 감사한다”고 말…
이스라엘 지상군의 팔레스타인 가자 지구 진입이 초읽기에 들어간 가운데, 이란이 이스라엘을 향해 전쟁범죄와 대량 학살을 즉각 중단하지 않으면 통제 불능에 빠질 것이라고 경고하고, 이스라엘 공격을 주도한 하마스보다 더 강력한 무장단체인 것으로 알려진 레바논의 헤즈볼라가 이스라엘에 포격을 …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은 14일(현지시간) 중국에 이스라엘-팔레스타인 전쟁이 확대되지 않도록 역할을 해 달라고 요청했다. 블링컨 장관은 이날 왕이 중국 외교부장과 통화하고 도움을 청했다. 이번 통화는 미국 측의 요청으로 이뤄졌다. 중국 외교부에 따르면 블링컨 장관은 통화에서 자신…
미국이 팔레스타인 무정정파 하마스의 공격을 받은 이스라엘을 지원하고, 이란과 레바논 무장정파 헤즈볼라가 이스라엘과 하마스 간 분쟁에 개입하는 것을 저지하기 위해 중동 지역에 두 번째 항공모함 전단을 추가 파견했다. 로이드 오스틴 미 국방부 장관은 14일(현지시간) 성명을 내고 “저…

이스라엘이 15~16일 사이 합동정밀직격탄(JDAM)을 투하해 가자지구를 공격할 계획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15일(현지시간)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미국의 탐사전문기자이자 퓰리처상 수상자인 시모어 허쉬는 소식통을 인용, 15~16일 사이 해당 폭탄이 가자지구를 완전히 파괴할 것이…

한덕수 국무총리가 경상북도 칠곡군의 어르신 밴드 ‘수니와 칠공주’가 제작한 ‘2030 부산세계박람회(엑스포)’ 응원 뮤직비디오를 게시하며 “칠곡 누님들, 감사합니다”라고 15일 전했다. 수니와 칠공주는 리더인 박점순(85) 어르신을 포함해 최고령 정두이(92) 어르신, 막내 장옥금(…

15일 아프가니스탄 북서부 지역에서 규모 6.4의 강진이 발생했다고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가 밝혔다. 유럽지중해지진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6분경(현지 시간) 북위 34.67도 동경 62.15도 지점인 아프가니스탄 북서부에서 규모 6.4의 강진이 발생했다. 진원 깊이는 …

아프가니스탄 서부 지역에서 15일(현지시간) 또 한 차례 규모 6.5의 강력한 지진이 발생했다. 힌두스탄타임스에 따르면 유럽지중해지진센터(EMSC)는 이날 아프가니스탄 서부에서 규모 6.5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밝혔다. 진원 깊이는 10㎞라고 EMSC는 덧붙였다. 앞서 지난 7일과 …

한국 정부가 파견한 군 수송기로 이스라엘에 체류 중이던 일본인 51명이 함께 구출되자 일본에서 감사 인사가 쏟아지고 있다.다카하시 고스케 디플로맷지 도쿄 특파원은 “인도적 차원에서 일본과 싱가포르 국민을 탑승시켜 준 한국 정부에게 솔직하게 감사하다”는 의견을 남겼다.이어 “일본 정부가…

미국 출판계의 대부 출판인으로 수 십년간 ‘다빈치 코드’ (댄 브라운작)를 비롯한 숱한 베스트 셀러와 존 그리셤 등 작가들을 발굴해 정상에 올려놓았던 스티븐 루빈이 13일 숨을 거두었다고 그의 조카 데이비드 로터가 발표했다. 향년 81세. AP통신은 루빈이 “갑작스럽고 짧은 병환”을…
크리스토퍼 레이 미국 연방수사국(FBI) 국장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간 분쟁이 격화하면서 국내 테러 위협이 고조되고 있다고 밝혔다. 14일(현지시간) 미 정치전문매체 폴리티코에 따르면 레이 국장은 이날 캘리포니아주 샌디에이고에서 열린 국제경찰청장회의(IPS) 연설…

이란은 14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군사작전을 중단하지 않으면 상황이 통제 불능 상태에 빠질 것이라 경고했다고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를 후원하는 이란은 이스라엘군의 가자지구 투입을 사실상 ‘레드라인’으로 규정하고 있다. 로이터통신에…
![‘이스라엘‧하마스 충돌’서 이란이 주목받는 이유[이세형의 더 가까이 중동]](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0/15/121668996.1.jpg)
멀게 느껴지지만 우리와 뗄 수 없는 중동. 그 생생한 현장 속으로 여러분을 초대합니다. 정치, 경제, 자원, 종교, 역사, 문화가 얽혀 있는 갈등과 변화의 ‘핫스팟’ 중동의 모습을 쉽고, 재미있게 또 인사이트를 담아 알려 드리겠습니다.카이로특파원, 국제부 차장, 카타르의 싱크탱크 아랍…

이스라엘군은 가자지구에 대한 대규모 지상 작전을 준비하며 전쟁의 다음 단계에 대비하고 있다고 14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성명을 내고 “이스라엘방위군(IDF) 병력이 전국에 배치돼 있으며 중대한 지상 작전에 중점을 두고 전쟁의 다음 단계에 대한 작…

중국 산둥성에 위치한 칭다오. 지난 10일부터 12일까지 3일간 우리나라 사람에게는 ‘맥주’로 잘 알려진 칭다오에서는 제4회 칭다오 다국적기업 지도자 정상회의가 열렸다. 이번 칭다오 정상회의 기간에는 글로벌 500대 기업 139개, 업계 선도 기업 283개 등 총 36개국의 422개…
이란이 14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을 향해 전쟁범죄와 대량학살을 즉각 중단하지 않으면 통제불능 상황에 닥칠 것이라고 경고했다.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유엔 주재 이란 대표부는 이날 소셜미디어 엑스(옛 트위터)를 통해 “(이스라엘의) 전쟁범죄와 대량학살이 즉각 중단되지 않는다면 상황이 통제 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