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철새 1000마리 美 건물에 ‘쾅’ 떼죽음…“카펫처럼 깔려”
미국 시카고에서 하룻밤 사이 약 1000 마리의 철새가 대형 유리 건물에 부딪쳐 집단 폐사하는 일이 벌어졌다.10일(현지시간) AP통신 ABC뉴스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밤부터 5일 새벽 사이 시카고 미시간호변의 유명 무역전시관 ‘맥코믹플레이스’ 레이크사이드 센터 주변이 온통 철새 사…
- 2023-10-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미국 시카고에서 하룻밤 사이 약 1000 마리의 철새가 대형 유리 건물에 부딪쳐 집단 폐사하는 일이 벌어졌다.10일(현지시간) AP통신 ABC뉴스 등에 따르면 지난 4일 밤부터 5일 새벽 사이 시카고 미시간호변의 유명 무역전시관 ‘맥코믹플레이스’ 레이크사이드 센터 주변이 온통 철새 사…

울산 북구의회가 미국 국방부의 동해에 대한 일본해 표기 공식화를 규탄하고 나섰다. 11일 열린 제214회 임시회에서 박재완 행정자치위원장이 대표 발의한 ‘미국 국방부의 동해에 대한 일본해 표기 행위 규탄 결의안’이 채택됐다. 박재완 위원장은 결의안에서 “미국 국방부가 지난 8월 동…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이스라엘에 대한 대대적인 기습을 감행했다. 특히 하마스 전투원들이 철통과 같은 첨단 장벽을 쉽게 돌파하자 이스라엘이 경악하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1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스라엘은 지난 2021년 가자 지구를 따라 지하 콘크리트 장벽을 포함한…

중국이 제 3회 일대일로(육상·해상 실크로드) 정상포럼 개최 날짜를 발표한 가운데 이를 계기로 중러 정상회담이 성사될 지 여부가 주목받고 있다. 11일 중국 외교부 화춘잉 대변인은 이날 성명을 통해 일대일로 정상포럼을 오는 17∼18일 베이징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화 대변인은 …

싱하이밍 주한 중국대사는 11일 “한국인들의 비자 신청 대기기간을 없애겠다”며 한·중 교류 활성화를 위한 지원을 약속했다. 싱 대사는 이날 오전 서울 중구 앰배서더서울풀만호텔에서 한중우호연합총회가 주한중국대사관, 중국외문국과 함께 개최한 ‘한·중 관계 발전 제언 세미나 및 월간 중국…
이스라엘 방위군(IDF)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공격에 대응하기 위해 예비군 약 36만 명을 소집했다. 1973년 욤 키푸르 전쟁 이후 가장 큰 예비군 동원령이다. 워싱턴포스트(WP)는 IDF가 지난 9일(현지시간)부터 48시간 만에 예비군 30만 명을 소집했다고 11일 …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와 이스라엘 간 무력 충돌 사태로 국내 주요 여행사들이 이스라엘 성지순례 여행 상품 판매를 전면 중단하고 나섰다. 여행 업계에서는 적어도 연말까지 이스라엘 여행이 쉽지 않을 것이라면서도, 매출에 심각한 타격은 없을 것으로 내다봤다. 11일 하나투어·모두투어…
지난 7일 발생한 지진으로 최소 2400명이 숨진 아프가니스탄에서 나흘 만에 또 지진이 일어났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독일 지질과학연구소(GFZ)는 11일(현지시간) 아프가니스 서부에서 규모 6.3의 지진이 발생했다고 보고했다. 진원의 깊이는 10㎞였다. 이날 발생한 지진은 지난 …

이번 주말 북미 지역에서 달이 태양의 일부를 가리는 금환일식이 관측될 예정이다. 10일(현지시간) 미국 스페이스닷컴에 따르면 오는 14일 태평양 표준시 오전 9시13분 부터 중부 표준시 오후 12시3분 까지 미국 일부 지역에서 ‘불의 고리’라고 불리는 금환일식을 관측할 수 있게 된다…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가 습격했던 이스라엘 남부의 한 마을에서 영유아 시신 40여 구가 발견됐다는 주장이 나왔다. 일부 영아 시신은 목이 잘리는 ‘참수’ 형식으로 발견됐다는 주장도 나왔다. 10일(현지 시각) 이스라엘 매체 i24 뉴스, 로이터 통신 등은 남부 크파르 아자 키부츠…

중국의 한 어머니가 딸과 사위에게 아이를 돌본 정당한 대가를 지불하라며 소송을 제기해 8만2500위안(약 1500만원)의 보상금을 받아냈다고 홍콩의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가 11일 보도했다. 중국 남서부 쓰촨성 광안시에 사는 돤모씨는 최근 딸인 후모씨와 사위 주모씨에게 19…

중국 청년들이 엄청난 취업난에 허덕이는 가운데 1억5000만명이 라이브 커머스 방송(라방) 진행자로 뛰어들었지만 대다수는 월 평균 수입이 100만원도 되지 않는 것으로 나타났다. 지난 10일 홍성신문은 중국 공연산업협회 등이 공동 발간한 ‘온라인 생방송 및 짧은 영상 산업 발전 보고…

중국이 대만인들 사이에서 ‘대만 독립’을 추구하는 것이 곧 전쟁을 의미한다는 인식이 있다고 언급했다. 내년 총통 선거를 앞두고 반중 성향의 민진당의 재집권을 경계하기 위한 것으로 해석된다. 11일 중국 신문망 등에 따르면 천빈화 중국 국무원 대만판공실 대변인은 이날 정례 브리핑에서…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의 공격에 대응해 근 10년 만에 지상군 투입이 임박한 가운데 가자지구에서 벌어질 전투 양상에 관심이 쏠린다. 10일(현지시간) 영국 가디언 등에 따르면 이스라엘의 지상군 투입이 임박했다는 징후가 곳곳에서 관측되고 있다. 전차와 군용 차량들이 가…

건설업계에 더 혹독한 한파가 몰아칠지 이목이 쏠린다. 국내 주택시장 악화 등으로 9개월 새 11곳의 건설사가 쓰러진 상황에서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와 이스라엘 간 전쟁이 해외 건설 수주에도 영향을 미칠 수 있어서다. 특히 일각에서는 유가 상승에 따른 원자잿값 인상 등과 함께 프로젝…
![화려함 뒤에서 목숨 갉아먹는 병과 싸우는 헐리우드 스타들[정미경의 이런영어 저런미국]](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0/04/121504108.1.jpg)
미국이 어떻게 돌아가는지 궁금하십니까. 영어를 잘 하고 싶으십니까. 그렇다면 ‘정미경의 이런 영어 저런 미국’으로 모이십시오. 여러분의 관심사인 시사 뉴스와 영어 공부를 다양한 코너를 통해 동시에 충족시킬 수 있는 공간입니다. 아래 링크로 구독 신청을 해주시면 기사보다 한 주 빠른 월…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이 다음주 러시아와의 정상회담을 앞두고 미중관계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나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시 주석은 지난 9일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척 슈머 미국 민주당 상원 원내대표 등과 만난 자리에서 “중미관계는 세계에서 가장 중요한 관계”라며 양국관계가 인류의 운…
“시신들 틈에 내 모습을 가렸다” 7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가자지구 인근의 한 음악 페스티벌 현장을 덮쳐 무차별 학살을 자행했다. 당시 하마스 조직원들에게 붙잡혔다가 살아남은 라파엘 지머만은 10일 CNN방송 인터뷰에서 자신이 겪은 일을 상세히 털어놨다. 친구…

한화진 환경부 장관은 11일 일본 후쿠시마 오염수 방류가 우리 해역에 미치는 영향이 미미하다는 기존 입장을 재차 밝혔다. 한 장관은 이날 여의도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 열린 환경부 국정감사에서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얼마 전 방송에 나가서 환경학자로서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

대한불교조계종사회복지재단(대표이사 묘장 스님)은 지난달 8일 모로코에서 발생한 규모 6.8의 대형지진 재난과 관련해 현지를 찾아 텐트 150동, 책가방 500개, 위생키트 500세트 등 긴급 구호 물품을 전달했다고 11일 밝혔다. 재단 측은 “대지진이 일어난 지 한 달 정도 지났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