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화웨이, 미중 갈등에 ‘아태’ 지역 디지털전환 승부수
화웨이가 미중 갈등에 대한 타개책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디지털 전환을 내세웠다. 미중 갈등으로 직격탄을 맞은 모바일, 통신 장비 사업에서 벗어나 아태 지역을 중심으로 통신 기반의 디지털 전환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클라우드 분야에 초점을 맞춰 파트너사 확보에 힘을 쏟는 모…
- 2023-05-17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화웨이가 미중 갈등에 대한 타개책으로 아시아태평양 지역 디지털 전환을 내세웠다. 미중 갈등으로 직격탄을 맞은 모바일, 통신 장비 사업에서 벗어나 아태 지역을 중심으로 통신 기반의 디지털 전환 사업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특히 클라우드 분야에 초점을 맞춰 파트너사 확보에 힘을 쏟는 모…

미국 언론 뉴욕포스트가 한국에서 ‘불법촬영’ 문제가 심각하다며 여행시 몰래카메라(몰카) 탐지기를 필수로 지참해야 한다는 한 호주 여성의 발언을 전했다. 16일(현지시간)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재즈민 제닝스라는 호주 여성은 최근 “불법촬영 문제는 한국에서 매우 심각하지만 외국인들 사이…

올해 2월 기네스 세계기록에서 ‘세계 최고령견’으로 인정받은 포르투갈의 보비가 최근 31살 생일을 맞았다. 주인은 보비를 위해 생일잔치를 열고 100여명의 손님을 집에 초대했다. 영국 기네스 세계기록은 11일(현지시간) 성명을 통해 포르투갈 콩키로스의 시골 마을에 거주하는 보비가 …
17일 이웃 나라 일본도 이른 더위에 몸서리를 치고 있다. 일본 TBS방송에 따르면 수도 도쿄는 이날 오후 12시30분경 30.1도를 기록하면서 올해 최고 기온을 수립했다. 도쿄에서 5월 중순 한여름(30도)을 맞이한 것은 2004년(5월11일) 이후 19년 만이다. 앞서 올해 최…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광고를 하지 않겠다는 기존 방침을 철회했다. 16일(현지시간) CNN비즈니스 등 외신에 따르면 머스크는 이날 미 텍사스주 오스틴에서 열린 연례 주주총회에서 “앞으로 약간의 광고를 시도해 보고 어떻게 진행되는지 지켜볼 것”이라고 말했다. 머스…
내년 1월 총통 대선을 앞두고 친중 성향의 대만 국민당이 허우유이 신베이 시장을 확정했다. 대만 자유시보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국민당은 17일 정례회의를 개최하고 허우유이 신베이 시장을 대선 후보로 확정했다. 허우유이는 이날 “내 평생 변하지 않을 신념, 책임을 짊어질 때가 …

로이드 오스틴 미국 국방장관이 조만간 대만을 상대로 상당한 규모의 추가 안보 지원에 나서겠다고 밝혔다. 오스틴 장관은 16일(현지시간) 중국과의 경쟁을 다룬 상원 세출위 청문회에 출석, “미국이 곧 대만을 상대로 상당한 규모의 추가 안보 지원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지원은…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를 앞두고 방한한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17일 “캐나다는 한국과 같은 우방들과 파트너십을 핵심 부문부터 첨단기술 혁신, 청정에너지 솔루션까지 모든 분야에서 강화할 준비가 됐다”고 강조했다. 트뤼도 총리는 이날 서울 여의도 국회 연설에서 “이것이 바로…

정부가 국회에서 ‘후쿠시마 오염수 시찰단’과 관련한 현안을 보고했다. 야당은 후쿠시마 오염수 시찰단 구성을 중립적으로 구성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반면 여당은 ‘과도한 불안 조성’이라며 야당의 입장에 반대 의견을 내놨다. 박구연 국무조정실 제1차장은 17일 국회 정무위원회에 참석해 …

쥐스탱 트뤼도 캐나다 총리는 17일 대한민국 국회를 찾아 한국의 민주주의를 희망의 등불이라고 평가했다. 또 북한 인권 상황 개선을 위해 함께 노력할 것이라며 이는 한국의 5·18 민주화운동 정신과 맞닿아 있다고 강조했다. 한국을 방한 중인 트뤼도 총리는 이날 오전 국회 본회의장에서 한…
인구의 80% 이상이 가톨릭 신자인 포르투갈에서 대통령이 안락사를 합법화하는 법안에 서명했다. ‘존엄하게 죽을 권리’에 빗장을 푸는 움직임이 유럽에서 확산하는 모양새다. 16일(현지시간) AFP통신에 따르면 이날 마르셀루 헤벨루 드소자 포르투갈 대통령은 지난주 의회에서 통과된 ‘안락사…

우크라이나는 영국에서 지원 받은 장거리 미사일 ‘스톰 섀도’를 사용하기 시작했다고 CNN이 16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은 미국 당국자 2명과 이 문제에 정통한 서방 관리 1명을 인용해 “우크라이나군은 러시아 목표물을 타격하기 위해 영국이 제공한 장거리 미사일 ‘스톰 섀도’를 …

우크라이나는 최근 며칠 동안 동부 격전지 바흐무트 북쪽과 남쪽 외곽 상당 부분을 탈환했다고 16일(현지시간) 밝혔다. 키이우 인디펜던트 등에 따르면 한나 말랴르 우크라이나 국방차관은 이날 텔레그램을 통해 “우리 군대는 도시의 북쪽과 남쪽에 있는 바흐무트 외곽 지역 약 20㎢ 이상을 …

틱톡과 인스타그램 등 소셜미디어에서 활동하는 한국인 인플루언서가 온라인 라이브 방송 중 만난 미국 여성들에게 인종차별을 당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공개했다.17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 등에 따르면 한국인 인플루언서 제미니 주리(Gemini Jury)는 최근 자신의 틱톡 계정에 미국인 …

북한 핵억제를 위한 한미 정상의 ‘워싱턴 선언’은 과거 논의와 비교해 양국 공조가 한층 새로운 단계에 접어든 것이라는 전문가 분석이 나왔다. 일레인 번 전 미 국방부 핵·미사일 방어 부차관보는 16일(현지시간) 워싱턴 싱크탱크 스팀슨센터가 주최한 ‘워싱턴선언 이후 핵억제 미래 전망…

미국 구겐하임 미술관 전문가들이 파블로 피카소의 작품 ‘물랭 드 라 갈래트의 무도회(Le Moulin de la Galette)’에서 의도적으로 덧칠된 것으로 보이는 강아지를 발견했다. 16일(현지시간) 미국 CNN에 따르면 피카소가 작품 활동 초기에 그린 ‘물랭 드 라 갈래트의 무…
오는 19일 일본 히로시마에서 열리는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에서 공개될 핵군축·비확산 관련 성과문서가 공개된다. 17일 일본 교도통신은 외교부 소식통을 인용, G7 정상회의에서 공개될 성과 문서에는 핵확산 방지조약(NPT)을 핵군축과 핵불확산의 초석으로 자리매김하고, 규정하고…

미국의 한 남성이 술에 취한 채 과속운전을 하던 중 경찰에 적발돼 수감됐다. 해당 남성은 현장에서 경찰에게 ‘반려견이 운전했다’는 취지의 주장을 한 것으로 드러났다. 스프링필드 경찰은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콜로라도의 한 남성 운전자 A 씨가 지난 13일 오후 11시30분 경 시속 …

중국 다롄의 해저터널이 개통 보름 만에 물바다로 변했다. 다롄 해저터널 운영사 등에 따르면 16일 오전 8시 32분경 터널 바닥에 물이 고였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중국 소셜미디어 웨이보 등에 올라온 당시 터널 내부 상황이 담긴 영상을 보면, 터널 벽과 천장에서 물이 콸콸 쏟아진다.…

유엔이 올해 세계 경제 성장률을 1월 전망치보다 0.4%포인트(p) 높은 2.3%로 상향했다. 내년 성장률은 1월보다 0.2% p 낮은 2.5%로 유엔은 전망했다. 유엔 경제사회국은 16일(현지시간) ‘세계 경제 상황 및 전망 보고서’를 내고 올해 성장 전망이 상향됐지만 여전히 팬데믹…