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中, 이번주 중 한국인 단기 비자 재개할 듯
중국 측이 한국 국민의 중국행 단기비자 제한을 이번주 중으로 해제할 것으로 보인다. 13일 주한중국대사관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 측은 한국 정부가 지난 11일부터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단기비자 발급을 재개함에 따른 ‘상호 조치’로 한국인의 단기비자 해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
- 2023-02-13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중국 측이 한국 국민의 중국행 단기비자 제한을 이번주 중으로 해제할 것으로 보인다. 13일 주한중국대사관 관계자에 따르면, 중국 측은 한국 정부가 지난 11일부터 중국발 입국자에 대한 단기비자 발급을 재개함에 따른 ‘상호 조치’로 한국인의 단기비자 해제를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

만성 부비강염(副鼻腔炎·축농증)으로 수술을 받았던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장시간 이야기 하기가 어려운 탓에 13일 오후 예정된 강연 참석을 취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공영 NHK, 요미우리 신문 등에 따르면 당초 기시다 총리는 13일 오전 총리 관저에 들어가며 공무에 …

강진이 발생한 튀르키예로 기부의 손길이 이어지는 가운데 주한튀르키예대사관이 “중고 물품은 받지 않겠다”고 밝혔다. 튀르키예대사관은 지난 12일 SNS를 통해 “강진으로 보건 의료체계가 붕괴돼 입거나 쓰던 중고 물품이 전해지면 위생 문제가 발생할 수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누리…

튀르키예와 시리아에 강진이 발생한 가운데 내전 중인 시리아에 콜레라까지 창궐할 수 있다는 경고가 나오고 있다. 12일(현지시간) 카타르 국영 알자지라 방송에 따르면 유엔은 이번 지진으로 시리아에서 약 530만 명이 집을 잃고 노숙하는 것으로 추산하면서 이같이 경고했다. 이 매체와…

지난해 말 이란이 국영 항공기 등을 이용해 러시아에 신형 장거리 공격 드론를 인도했다고 영국 가디언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매체는 중동 내부 소식통의 말을 인용, 모하예르-6(Mohajer-6) 드론 6대, 샤헤드191과 샤헤드129 드론 12대를 러시아 해군에 인도했다고…

강진이 덮친 튀르키예 남동부의 한 도시에서 단 한 명의 사상자도 나오지 않고, 건물 한 채 무너지지 않아 관심이 쏠리고 있다. 11일(현지시간) 비즈니스터키투데이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튀르키예 하타이주에 있는 인구 4만2000명 규모 도시 에르진에서는 인명 피해와 건물 붕괴 피해가…

튀르키예에서 규모 7.8 이상의 여진이 추가로 발생할 가능성이 존재한다고 미국 지질조사국(USGS)이 전망했다. 13일(현지시간) USGS는 튀르키예에서 지난 6일 발생한 규모 7.8 강진 이후 여진이 수백회 발생했다면서 며칠 내로 이곳에서 발생할 수 있는 3가지 시나리오를 제시했다.…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강진이 발생하고 사망자가 3만 3000명을 넘자 강진 피해를 입은 일부 지역에서 약탈자들이 활동하면서 치안이 불안해지고 있다. 이 가운데 약탈자들을 무릎 꿇려놓고 따귀를 때리며 응징하는 모습도 포착됐다. 로이터통신은 12일(현지시간) “베키르 보즈다그 튀르키예 …

대지진이 강타한 튀르키예(터키)와 시리아에서 필사적인 구조 작업이 한창인 현장에서 기적과 같은 구조 소식이 잇따랐다. 특히 인명 구조의 ‘골든타임’인 72시간을 훌쩍 넘긴 약 165시간 만에 한 여성이 구조되는 등 구조 작업에 희망을 던지는 소식들이 이어지고 있다. 13일(현지…

튀르키예(터키)를 덮친 강진이 발생한 순간 병원에서 신생아들을 지키는 간호사 영상이 온라인에서 확산했다. 튀르키예 정치인 파트마 샤힌(Fatma ?ahin)은 6일 오전 4시 17분경(현지 시간) 튀르키예 남동부 가지안테프의 한 병원에서 촬영된 폐쇄회로(CC)TV 영상을 12일 트위…

그룹 ‘엔시티(NCT)’ 멤버 해찬이 지진 피해 복구 성금을 기부했다.13일 사랑의열매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따르면 엔시티 해찬은 최근 발생한 튀르키예·시리아 지진 피해 복구를 위해 성금 1억 원을 기부했다.지난 6일 튀르키예 동남부 내륙 지역에 발생한 강진으로 튀르키예와 시리아에서 인…

가수 겸 배우 수지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아동들에게 온정의 손길을 내밀었다. 13일 유니세프한국위원회는 수지가 튀르키예·시리아 지진피해 어린이 긴급구호에 동참하며 1억원을 기탁했다고 밝혔다. 기금은 모두 지진 피해 어린이의 신체·정신적 회복을 돕는데 사용된다. 수지는…
![韓구조견 토백이 부상 투혼…멕시코 구조견 사망 [튀르키예 강진]](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02/13/117856982.2.jpg)
튀르키예(터키)의 지진 피해 현장에서 임무를 수행하다 하늘로 떠나거나 다친 세계 구조견들의 소식이 전해지고 있다.

우리 국민을 상대로 한 중국 당국의 ‘보복성’ 방역 강화조치 중 일부가 이르면 이번 주 내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 중국 당국은 기술적 문제가 마무리되는 대로 이를 곧 공식 발표할 전망이다.주한중국대사관 관계자는 13일 우리 정부가 지난 11일부터 중국발(發) 입국자에 대한 단기 비자 …

한국의 일러스트레이터가 그린 그림이 튀르키예인들의 눈시울을 붉게 만들었다. 9일 만화 일러스트레이터 명민호씨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두 장의 그림을 게재했다. 한 장은 튀르키예 국기를 단 군인이 과거 6·25전쟁 당시 총을 옆에 내려두고 한 아이의 머리를 쓰다듬으며 먹을 것을 챙겨…
미국 국방부가 지난 4일 중국의 감시용 풍선으로 추정되는 비행 물체를 격추한 사건과 관련해 중국 정부와 연락을 하고 있다고 미 국방부 관계자가 13일(현지시간) 밝혔다. AFP통신에 따르면 멜리사 돌턴 미 국방부 국토 방어 및 반구 담당 차관보는 “고고도 풍선에 관해 중화인민공화국(…

최근 인공지능(AI)를 활용한 챗봇 ‘챗GPT’가 주목을 받는 가운데 중국판 AI 챗봇 ‘챗위안’이 출시된 지 사흘 만에 서비스가 중지됐다. 이에 “중국 경제는 낙관할 수 없다”와 같은 중국 정부 방침과 맞지 않는 잘못된 답변을 챗봇이 내놨기 때문에 서비스가 중지 됐다는 주장이 제기됐…

기네스 선정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과자’인 ‘오레오’가 미국프로농구(NBA) 올스타전을 앞두고 40달러(약 5만원)짜리 ‘한정판 NBA 오레오’를 내놓았다. 미국 비즈니스인사이더는 12일(현지시간) 미국의 쿠키 브랜드 오레오가 내놓은 한정판 ‘NBA 오레오’에 대해 보도했다. …

최근 미국 국방부가 중국 고고도 정찰용 풍선과 미확인물체를 잇달아 격추하면서 중국과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미군이 남중국해에서 항공모함을 동원한 해상 훈련을 실시했다. 미 해군 7함대는 지난 11일(현지시간)부터 니미츠 항공모함타격단(NIMCSG)과 마킨아일랜드상륙준비전단(M…

현대자동차그룹이 미국 시장에서 전기차(EV)를 판매한 지 8년 만에 누적 판매량 10만대를 넘어섰다. 13일 업계에 따르면 현대차그룹 3개 브랜드(현대·제네시스·기아)는 지난 2014년 10월 미국 전기차 판매 시작 이후 올해 1월까지 누적 판매량 10만4326대를 기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