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트럼프, 바이든 나이 공격 자제…“늙은게 아니라 무능”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대통령직을 수행하기에 나이가 너무 많다는 우려가 계속되고 있지만, 정작 유력한 경쟁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나이가 아니라 무능이 문제”라며 고령 논란에 거리를 두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과 불과 세살 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자신 …
- 2023-09-14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대통령직을 수행하기에 나이가 너무 많다는 우려가 계속되고 있지만, 정작 유력한 경쟁자인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나이가 아니라 무능이 문제”라며 고령 논란에 거리를 두고 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바이든 대통령과 불과 세살 밖에 차이나지 않는다. 자신 …
유럽중앙은행(ECB)이 기준 금리를 0.25%p 인상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ECB는 14일(현지시간) 기준 금리를 0.25%p 높은 4.0%로 올렸다. 이로써 ECB는 금리를 10회 연속 인상해 1999년 유로화 도입 이후 최고로 높였다.ECB는 성명을 통해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으…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아무르주)→ 유리 가가린 전투기 공장·조선소(하바롭스크주)→ 태평양함대사령부(블라디보스토크)‘러시아를 방문 중인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러시아 내에서만 갔거나 갈 주요 군사시설들이다. 열차로 이동 시 거리만 약 2329km. 앞서 10일 평양을 출발해 3박 4일…


북한이 러시아에 대한 무기 지원을 사실상 공식화하고 이에 앞서 북한 포탄이 이미 러시아로 들어간 정황이 드러나는 가운데 정부는 아직 우크라이나에 대한 살상 무기 지원 불가 방침을 고수하고 있다. 그러나 정부는 우크라이나 전황 악화에 따라 무기 지원 여부를 판단하겠다는 입장이다. 북한의…

206명의 승객과 승무원을 태운 채 그린란드 협곡만의 해변에 좌초되어 얕은 물 속에 갇혀 바다로 나가지 못하고 있는 호화 크루즈선에서 최소한 3명의 승객이 코로나19에 감염되었다고 14일 운영사가 말했다. 이 발표에 앞서 13일 만조 때를 이용해서 다른 선박으로 이 크루즈선을 바다로…

중국 중앙은행인 인민은행은 오는 15일부터 지급준비율을 0.25%p 인하한다고 밝혔다. 중국 신화통신에 따르면 인민은행은 14일 경제회복과 시중 유동성을 위해 지준율을 0.25%p인하할 것이라고 밝혔다. 인민은행은 “강력한 통화정책을 시행하고 합리적인 유동성을 유지할 것”이라면서 “실…

2018년 오스트리아 외무장관으로 재직 중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춤을 춰 구설수에 올랐던 카린 크나이슬(58)이 러시아 군용기 편으로 그녀의 조랑말들과 함께 러시아로 이주했다고 AFP 통신이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크나이슬은 2018년 당시 중립국이던 오스트리아에서 열린…

친강(秦剛) 전 외교부장, 리위차오(李玉超) 전 로켓군 사령관 같이 한동안 행방이 묘연해진 중국 고위직의 ‘잠적 후 낙마’ 현상이 잇따른 가운데 왕이(王毅) 중국공산당 중앙정치국 위원 겸 외교부장(장관) 신상에도 문제가 생긴 것 아니냐는 의혹이 퍼지고 있다. 왕 부장은 다음주 열리는 …

러시아에 지난 3월부터 억류 중인 월스트리트저널(WSJ) 기자 에반 게르시코비치의 가족이 곧 열릴 유엔총회를 앞두고 세계의 지도자들에게 도움을 호소했다고 뉴욕타임스(NYT)가 1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게르시코비치 기자의 아버지인 미하일은 13일 뉴욕에서 린다 토머스…

폭풍 대니얼이 휩쓴 북아프리카 리비아 동부 지역 대홍수 사망자가 6000명을 넘어섰다. 사망자가 2만 명까지 늘어날 수 있다는 전망도 나온다. 14일 카타르 국영 알자지라방송에 따르면 이날까지 리비아 당국이 발표한 사망자는 6000여명이다. 그러나 리비아 동부 중 가장 큰 피해를 입은…

북아프리카 모로코에 지진이 발생한 지 엿새가 지난 가운데 생존자 구조와 피해복구 작업이 한창인 현지에서 당나귀가 한몫을 톡톡히 하고 있다.13일(현지시간) 알자지라 등 현지 매체에 따르면 이번 지진으로 피해를 입은 마을 주민들이 구조작업과 구호물품 운송에 당나귀를 동원하고 있다.지진 …

과거 정치자금 불법 지출 의혹으로 낙마했다가 지난 13일 집권 자민당 선거대책위원장으로 발탁된 오부치 유코(小?優子·49)가 또 다시 정치자금 논란에 휩싸인 모습이다. 그는 사실이 아니라며 부인했다. 14일 마이니치신문, TV아사히뉴스 등에 따르면 오부치 신임 위원장은 이날 당 본…

올해 미국 증시 기업공개(IPO) 대어로 불리는 영국 반도체 설계기업 ARM의 공모 가격이 희망가 최상단으로 결정돼 14일(현지 시간) 미 나스닥 시장에서 거래를 시작했다. 한동안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의 고강도 긴축과 테크 시장 침체 속에 숨죽여있던 미 IPO 시장이 활기를 …

북한은 이미 러시아에 무기를 공급 중이라고 우크라이나 측이 주장했다. CNN에 따르면 안드리 유소프 우크라이나 국방 정보국 대변인은 13일(현지시간) 국영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북한과 러시아간 군사 협력은 이미 시작됐다고 말할 수 있다”면서 이 정보는 양국을 감청한데 따른 정보라고…

13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만나 정찰위성 개발 등에 대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며 러시아의 우주 개발 수준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전문가들은 안보리 상임이사국인 러시아가 발사체 기술을 넘겨줄 가능성은 낮지만, 일부 위성 기술이나 정찰 데이터, 러시…

미국이 13일(현지 시간) 한국에 5세대 스텔스 전투기 F-35A 25대를 추가 판매하기로 했다. F-35A는 유사 시 은밀히 침투해 북한 주요 시설을 폭격할 수 있다. 이로써 한국이 보유한 F-35A는 기존 40대를 포함해 65대로 늘어나게 된다.미국 국무부는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정상회담 직전까지 북한 경호원들이 가장 신경 쓴 것은 김 위원장이 회담장에서 앉을 의자였던 것으로 알려졌다.14일(현지 시간) 러시아 일간 코메르산츠에 따르면 전날 러시아 아무르주 보스토치니 우주기지에 마련된 회담장에서 북한 경…

중국 측이 자국에서 열리는 2022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올림픽 금메달리스트 36명을 파견한다. 14일 항저우 아시안게임 공식 누리집에 따르면 중국 측인 이번 대회에 선수 886명을 파견한다. 이번 선수단 규모는 977명으로 선수단을 꾸린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에 이어 두 번째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