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스코퓨처엠, 일본 배터리 업체와 음극재 공급계약… “미국 판매 日 전기차용 물량인 듯”
포스코퓨처엠이 일본 배터리 업체를 새로운 고객으로 확보했다.포스코퓨처엠은 11일 일본 배터리 업체와 음극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일본 배터리 업체 이름과 공급기간, 물량 등 구체적인 사항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다만 중국 공급망을 제외한 것을 보면 미국 시장 공략을 위…
- 2025-07-11
- 좋아요 개
- 코멘트 개

포스코퓨처엠이 일본 배터리 업체를 새로운 고객으로 확보했다.포스코퓨처엠은 11일 일본 배터리 업체와 음극재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해당 일본 배터리 업체 이름과 공급기간, 물량 등 구체적인 사항은 공개하지 않기로 했다. 다만 중국 공급망을 제외한 것을 보면 미국 시장 공략을 위…
![[신차 시승기]“아이오닉 6 N, 이 정도면 슈퍼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1/131984877.3.jpg)
평소엔 조용하고 안락한 세단, 하지만 엑셀을 깊게 밟는 순간 날카롭게 변모한다. ‘아이오닉 6 N’은 하나의 차 안에서 확연히 다른 두 개의 세계를 오가는 이색적인 매력을 지녔다. 일상 속에선 부드러운 전기차 특유의 정숙함과 효율성을 누리다가 달리기 모드에선 전기모터의 폭발적인 가속력…

아이나비시스템즈와 오믈렛은 AI 기반 차세대 물류 플랫폼을 위한 전략적 공동사업 협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협약은 양사가 차세대 운송관리 시스템을 공동 기획·개발하고, AI 기술을 활용한 통합 물류 플랫폼을 선보이기 위한 것이다. 아이나비시스템즈는 이를 위해 자사의 특수목적…

SK렌터카는 프로당구단(SK렌터카 다이렉트) 선수들과 함께 2025 프로당구 팀리그 2연패를 향한 도전을 공식 선언했다고 11일 밝혔다.이번 출정식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SK렌터카 본사에서 진행했다. 팀의 주장 강동궁 선수를 비롯한 선수단과 이정환 SK렌터카 대표이사(구단주),…

메르세데스-벤츠 사회공헌위원회는 ‘제18기 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 우수 수료 학생 11명을 대상으로 독일 본사 탐방 프로그램을 진행했다고 11일 밝혔다.메르세데스-벤츠 모바일 아카데미(이하 모바일 아카데미)는 2014년부터 자동차 분야 인재 육성을 위해 메르세데스-벤츠 사회…

포르쉐 AG가 블랙 컬러로 액센트를 더한 타이칸 및 카이엔 블랙 에디션을 선보인다. 블랙 에디션은 스포티하면서도 우아한 디자인과 고성능 사양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매력을 제공한다.타이칸 블랙 에디션은 스포츠 세단과 스포츠 투리스모 두 가지 바디타입으로 출시된다. 스포츠 디자인 패키지, …

SK온이 북미에서 에너지저장장치(ESS)용 LFP(리튬·인산·철) 배터리 사업을 본격화한다.SK온은 11일 엘앤에프와 북미 지역 LFP 배터리 양극재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소재 SK온 그린캠퍼스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신영기 S…

현대자동차가 10일(현지 시간) 영국의 세계적인 모터스포츠 축제 ‘2025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고성능 전기 세단 아이오닉 6 N(사진)을 처음 공개했다. 이날 현대차는 1.9km가량의 언덕 트랙에서 기록을 겨루는 이 축제의 상징적 행사 ‘힐 클라임(hill climb)’…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전동화 모델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었다.현대차 고성능 브랜드 N(이하 현대 N)은 10일(현지시간) 영국 최대 자동차 축제인 ‘2025 굿우드 페스티벌 오브 스피드’에서 아이오닉 6 N을 전 세계에 처음 공개했다.아이오닉 6 N은 모터스포츠와 움직이는 연구소라는 뜻…

현대자동차 고성능 ‘아이오닉 6 N’은 기존 모델에 고성능 특유의 역동성과 공기역학이라는 새로운 가치를 정교하게 덧입혔다. 유려한 실루엣은 유지하되, 전폭을 키우고 앞바퀴 위치를 조정해 역동적인 느낌을 한껏 살렸다. 전면부터 후면까지 이어지는 레드 포인트 라인과 N 전용 하이테크 램프…

전기차를 보유한 운전자의 86%가 다음 차량도 전기차를 선호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전기차 구매 당시 우려했던 충전 인프라 문제는 실제 구매 후 실질적인 불편 요인이 아닌 것으로 조사됐다.전기차 급속 충전 브랜드 ‘워터’는 시장조사업체 컨슈머인사이트와 함께 전국 전기차 보유자 431명을…

일론 머스크의 인공지능 스타트업 xAI가 인공지능 챗봇 서비스인 그록4를 선보였다. 9일(현지시간) 블룸버그 등에 따르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된 그록4 출시 행사에는 머스크가 직접 출연해 “모든 분야의 거의 모든 대학원생 보다 똑똑하다”고 말했다.이어 머스크는 “때로는 상식이 부족…
![[신차 시승기]사자의 재발견… 푸조 ‘3008’ 존재감 각인](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7/10/131975415.2.jpg)
푸조에 기대는 있었지만 늘 뭔가 아쉬웠다. 디자인은 매력적이고 구성도 탄탄했지만, 시장 반응은 조용했다. 분위기 반전이 필요한 시점에 푸조는 ‘올 뉴 3008 스마트 하이브리드’를 내놨다. 무려 8년 만이다. 신차는 화려한 디자인에 향상된 주행 감각, 그리고 효율까지 모든 요소가 절묘…

폭스바겐그룹이 올 상반기 글로벌 전기차 판매가 전년 대비 47%에 달하는 급성장을 기록하며 전기차 시장 강자로서 입지를 공고히 했다. 특히 유럽에서는 89%의 높은 성장률을 보이며 시장 점유율을 약 28%까지 끌어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폭스바겐그룹은 2025년 상반기 전기차 인도량이…
미국에서 현대차그룹의 전기차 시장 점유율이 2위에서 3위로 한 계단 하락한 것으로 조사됐다. 전기차 캐즘(일시적 수요 둔화)과 25% 고율 관세 등의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9일 글로벌 시장조사기관인 위즈인텔리전스와 한국자동차산업협회(KAMA), 현대차 자료를 종합하면 올 상반…

기아가 올해 하반기 출시 예정인 전기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더 기아 EV5’의 내외부 디자인을 8일 공개했다. 수요가 많은 준중형급에 정통 SUV 차체 형태를 적용해 패밀리카 시장을 겨냥했다. EV5는 EV6·EV9·EV3·EV4에 이어 기아가 국내에서 선보이는 다섯 번째 전용…

흰색, 은색, 검은색 차가 가장 선호되던 시대가 서서히 저물고 있다. 차의 디자인과 잘 어울리는 고유한 색상은 최근 차량 구매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요소로 꼽힌다. 특히 해당 차량이 젊은 세대를 겨냥한 모델이라면 더욱 그렇다. 글로벌 차량 페인트업체 액솔타의 조사에 따르면 유채색 차량의…

‘맥라렌 서울’이 한국 시장에 대한 강력한 재도약 의지를 드러냈다. 하이브리드 오픈톱 슈퍼카 ‘아투라 스파이더’와 한국 전용 ‘아투라 스파이더 이그니션 스피어 컬렉션’이 그 선봉장 역할을 한다. 지난 4일 브리타니아오토는 서울 장충동 반얀트리호텔에서 기자간담회를 열고 맥라렌 서…

광주글로벌모터스(GGM)가 위탁 생산하고 있는 현대자동차의 소형 전기 SUV 캐스퍼 일렉트릭(수출명 인스터)이 유럽과 일본에서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9일 GGM에 따르면 캐스퍼의 지난 1~5월 유럽 판매량은 1만342대로 지난해 12월 출시 이후 6개월 만에 판매량 1만대를 돌파했다.…

올해 상반기 포르쉐 전동화 모델 판매가 큰 폭으로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포르쉐 전동화 모델은 전체 인도 차량의 6.1%를 차지해 전년 동기 대비 14.5%p 증가한 성과를 거뒀다. 이 중 순수 전기차는 23.5%, 플러그인 하이브리드는 12.6%의 비중을 각각 나타냈다. 포르쉐 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