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외환 등 혐의를 수사 중인 조은석 특검팀은 5일 윤 전 대통령을 2차 소환해 오전 조사를 마무리하고, 오후 1시 7분경부터 오후 조사에 나섰다.특검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분경부터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 내 특검 사무실에서 진행된 윤 전 대통령의 조사…

윤석열 전 대통령의 내란, 외환 등 혐의를 수사 중인 조은석 특검팀은 5일 윤 전 대통령 2차 조사에서 체포영장 집행 저지 혐의부터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특검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4분경부터 서울 서초구 서울고등검찰청 내 특검 사무실에서 박억수, 장우성 특검보의 지휘하에 김정국·…

대통령실은 5일 이완규 법제처장이 사의를 표명함에 따라 전날 이재명 대통령이 면직 처리했다고 밝혔다.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은 이날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브리핑을 열고 이 처장의 면직안 재가에 대해 묻는 말에 “이 처장이 사의를 이미 제출했고 전날 절차적으로 재가됐다. 이유는 확인해봐…

이재명 대통령은 5일 국무회의에서 31조8000억 원 규모의 새 정부 첫 추가경정예산(추경)안을 의결했다.대통령실 강유정 대변인에 따르면 이날 오전 서울 용산 대통령실에서 이 대통령 주재로 열린 국무회의에서 추경 관련 안건 9건이 심의·의결됐다.이 대통령은 국무회의 모두발언에서 “새 …

윤석열 전 대통령이 5일 내란 특검 2차 조사에 출석했다. 지난달 28일 첫 조사가 이뤄진 지 일주일 만이다. 윤 전 대통령 측은 출석 시간을 놓고 특검과 이견을 보였지만 이날 정시에 맞춰 출석했다.윤 전 대통령이 탑승한 차량은 자택인 서울 서초구 아크로비스타를 출발해 이날 오전 9시…

새 정부가 출범한 지 약 한 달 만에 31조8000억 원 규모의 2차 추가경정예산(추경)이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당초 정부안보다 추경 규모가 1조3000억 원 늘어났다.정부는 경기 부양을 위해 추경안을 신속하게 집행할 방침이다. 여름 휴가철을 앞둔 이달 내 전 국민에게 1인당 최소…

정부가 4일 SK텔레콤(SKT) 유심 해킹 사건과 관련해 사측의 귀책 사유에 해당하므로 이용약관에 따라 위약금을 면제해야 한다고 판단했다.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구성한 민관합동조사단은 이날 정부서울청사에서 SKT 사이버침해사고 관련 최종 조사 결과를 발표했다.조사단은 SKT가 유심정보 보…

대통령실이 늦은 밤 부모가 외출한 사이 어린 자녀가 화재로 목숨을 잃는 안타까운 사고가 잇따른 데 대해 “관계부처 고위 관계자와 실무진을 부산에 급파해 유가족을 위로하고 관계 기관과 함께 현장 상황을 점검해 사고가 반복된 구조적인 원인을 분석한 후 종합 대책을 마련할 것을 주문했다”고…

합동참모본부는 3일 밤 중서부전선 군사분계선(MDL)을 넘어오는 북한 인원 1명의 신병을 확보했다고 4일 밝혔다.이날 합참에 따르면 군 당국은 전날 MDL 일대에서 해당 인원을 식별해 추적·감시했으며, 정상적인 유도작전을 실시해 신병을 확보했다. 세부 남하 과정에 대해서는 관계기관에서…

서울 지하철 2호선 서울대입구역에서 신호 장애가 발생해 아침 출근길 2호선 내외선 운행이 한동안 중단됐다. 일부 구간은 운행이 재개됐지만 인파 탓에 혼란이 이어지고 있다. 시민들은 “회사에 지각하게 생겼다“, “지하철역에 사람이 미어 터진다”며 발을 동동 굴렀다. 서울교통공사에 따르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4일(현지시간)부터 각국에 관세율을 명시한 서한을 발송하겠다고 3일 밝혔다. 상호 관세 유예 시한이 다가오기 전에 상호 관세율을 통보한다는 방침이다. 이날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아이오와로 떠나기 전에 기자들과 만나 “각 교역 상대국에 서한을 보내, 미…

김민석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이 3일 더불어민주당 주도로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이재명 대통령이 취임 첫날인 지난달 4일 김 후보자를 지명한 지 30일 만이다. 김 후보는 “폭정세력이 만든 경제위기 극복이 제1과제”라고 말했다.국회는 이날 오후 본회의를 열고 재석 179명…

비교섭단체 5당 지도부와 이재명 대통령간 오찬 회동에서 조국 전 조국혁신당 대표와 건설, 화물연대 소속 노동자들의 사면 복권 요청이 나왔다. 이 대통령은 노동자 사면 복권과 관련해 실태 파악을 지시했다.우상호 대통령실 정무수석은 3일 브리핑을 열고 이재명 대통령은 이날 조국혁신당, 개…

이재명 대통령이 3일 취임 첫 기자회견에서 “검찰의 수사권과 기소권을 분리한다는 점은 이견이 없다”며 “일종의 자업자득”이라고 밝혔다. 그는 “검찰개혁에 대해 이야기해보면 기소를 위해 수사하는 나쁜 사례가,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논의하는 긴 시간 동안 더 악화됐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재명 대통령은 3일 취임 첫 기자회견에서 대북 정책 구상 관련 “한미 동맹과 한미일 협력이라는 기본적 토대를 가지고, 든든한 국방력(을 바탕으로) 대화와 소통·협력(을 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이 대통령은 이날 “대한민국은 세계 5위 군사력과 북한의 1년 국민총생산의 1.4배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