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기간 연장 신청이 24일 불허됐다.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는 이날 언론 공지를 통해 “법원이 윤 대통령에 대한 구속기간 연장을 불허했다”고 밝혔다. 검찰은 전날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로부터 윤 대통령 사건을 이첩받은 뒤 서울중앙지법에 윤 대통령의 구속기…


검찰이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 기한을 다음 달 6일까지 연장해달라고 법원에 신청했다. 24일 검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본부(본부장 박세현 서울고검장)는 “전날 서울중앙지법에 윤 대통령에 대한 구속영장 연장 허가를 신청했다”고 밝혔다. 신청한 연장 기한은 다음 달 6일까지다. 이달 17…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23일(현지 시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과 다시 접촉해볼 계획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김 위원장에게 다시 연락을 취해볼(reach out) 것인가’ 묻는 질문에 “그렇게 할 것(I will)”이라고 답했다.이같은 발언은…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의 공직선거법 위반 사건 항소심을 심리하는 재판부가 내달 26일 결심 공판을 진행하겠다고 2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이르면 3월 말경 이 대표의 2심 선고가 이뤄질 가능성이 높아졌다.서울고법 형사6-2부(부장판사 최은정 이예슬 정재오)는 이날 이 대표의 공직선거…

영풍(000670)이 호주 자회사와의 ‘순환출자 고리’로 23일 고려아연(010130) 임시 주주총회에서 의결권이 제한됐다. 영풍은 고려아연 지분 25.42%를 쥐고 있어, MBK파트너스와 영풍의 고려아연 경영권 인수 계획에 차질이 생길 전망이다.이에 MBK·영풍 측에선 “강도를 맞은…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에서 “내가 비상입법기구 관련 쪽지를 작성했다”고 말했다.김 전 장관은 23일 헌법재판소에서 열린 윤석열 대통령 탄핵심판 탄핵심판 4차 변론기일에 증인으로 출석해 “(비상입법기구 관련 쪽지를) 실무자를 통해 최상목 경제부총리에게 쪽지를 전…

이정근 전 더불어민주당 사무부총장 등 정치권 인사의 취업을 청탁하기 위해 민간 기업에 외압을 행사한 혐의를 받는 노영민 전 대통령비서실장과 김현미 전 국토교통부 장관이 불구속 기소됐다.서울중앙지검 반부패수사2부(부장 이승학 직무대리)는 노 전 실장과 김 전 장관, 전직 대통령비서실 인…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가 “정권의 친위군사쿠데타가 1차 내란이라면, 극단주의 세력의 조직적 폭동은 2차 내란”이라며 “12·3 내란의 그림자는 아직 걷히지 않았다”고 밝혔다.이 대표는 23일 오전 국회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현 정국 관련 “야만적 내란과 소요를 끝내고 희망의 새 길을 …

헌법재판소가 23일 이진숙 방송통신위원장에 대한 국회의 탄핵소추를 기각했다. 이 위원장의 직무가 정지된 지 174일 만이다. 이 위원장은 즉시 직무에 복귀한다. 이날 결정은 헌재가 ‘8인 체제’가 된 뒤 내려진 첫 선고다.헌재는 이날 이 위원장 탄핵 사건 선고기일을 열고 재판관 4대 …

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를 수사 중인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22일 대통령실과 대통령 관저에 대한 압수수색을 시도했지만 실패했다. 공수처는 윤 대통령을 체포한 뒤 제대로 된 수사나 조사를 이어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조사를 거부하는 윤 대통령에 대한 강제구인은 이날까지 …

12·3 비상계엄 사태로 헌법재판소의 탄핵 심판을 받고 있는 윤석열 대통령이 23일 열릴 4차 변론기일에도 직접 출석할 뜻을 밝혔다. 이날 계엄 사태의 핵심 인물인 김용현 전 국방부 장관이 증인으로 참석할 예정이라 두 사람의 대면 심문이 이뤄질지 주목된다. 22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가 윤석열 대통령 강제구인 조사에 또 실패했다.12·3 비상계엄 선포 사태를 수사 중인 공수처는 내란 우두머리(수괴) 혐의로 구속 수감된 윤 대통령에 대해 22일 3차 강제구인을 시도했지만 윤 대통령 측이 거부해 실패했다고 비상계엄 공조수사본부(공조본)가 밝…

윤석열 대통령에 대한 구속 영장 발부에 반발해 서울서부지법에 난입해 폭력 사태를 일으킨 피의자 56명이 구속됐다.서울서부지법은 22일 서부지법 사태로 체포된 피의자 58명에 대해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진행해 총 56명에 대해 구속영장을 발부했다고 22일 밝혔다. 서부지…

최상목 대통령 권한대행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서울서부지법 폭력 난입 사태에 대해 강한 유감을 표하면서 “헌법재판소‧법원 등 주요 국가기관에 경찰기동대를 24시간 상시 배치해 경비를 강화하겠다”고 22일 밝혔다.최 권한대행은 이날 오전 정부서울청사에서 국정현안관계장관회의 겸 경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