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인공지능(AI) 챗봇 ‘클로드’를 개발한 스타트업 앤트로픽이 250억 달러(약 36조8000억 원)의 투자금 유치에 나선 것으로 나타났다. 18일(현지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 등 외신은 복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앤트로픽이 실리콘밸리 최고 벤처 투자사 세쿼이어 캐피탈의 투자 합류 등…

당뇨병은 현대인에게 가장 흔한 만성 질환 중 하나다. 당뇨병은 인슐린 분비 부족 또는 인슐린 작용의 이상으로 혈당 조절에 장애가 생기고, 고혈당 상태가 지속되는 상태다. 당뇨병은 병 자체보다 합병증이 더 무서운 질환이다. 심근경색증·만성콩팥병·망막병증·뇌졸중 같은 심각한 합병증 위험을…

경찰청 국가수사본부는 인공지능(AI) 개발의 핵심 부품인 고대역폭메모리(HBM) 관련 기술을 해외로 넘기려 한 사건 등 지난해 기술유출 범죄 단속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경찰은 국가핵심기술 유출 8건 등 총 197건을 적발해 378명을 붙잡아 6명을 구속했다고 밝혔다.서울경찰청 산업…

서울소재 유망기업의 기술개발과 사업화를 지원, 기업 경쟁력을 강화하는 중소기업 지원기관 서울경제진흥원(이하 SBA, 대표이사 김현우)은 1월 16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데이터 전문기관 한국데이터산업진흥원(이하 K-DATA)과 ‘서울시 중소기업의 데이터 기반 성장 촉진을 위한 업무…

올해부터 고지혈증 검진 후 첫 진료비가 면제된다. 당뇨병 확진을 위한 검사 혜택도 확대된다. 19일 보건복지부에 따르면 ‘요양급여의 적용 기준 및 방법에 관한 세부 사항’ 고시 개정안이 1월 1일부터 본격 시행됐다. 만성질환을 조기에 관리해 중증질환으로 악화하는 것을 예방하려는 취지다…

주 2회 이상 운동하는 국민이 52.2%로 늘었다. 생활체육 참여율은 62.9%로 상승했으며, 수영과 골프가 가장 배우고 싶은 종목으로 꼽혔다.

쿠팡의 대규모 개인정보 유출 사건을 수사하고 있는 경찰이 해롤드 로저스 쿠팡 대표에게 두차례에 걸쳐 경찰 출석을 요구했지만 답을 듣지 못한 것으로 확인됐다.박성주 경찰청 국가수사본부장은 19일 오전 정례 기자간담회 자리에서 로저스 대표에게 두차례에 걸쳐 출석을 요구했지만 회신을 받지 …

패션 플랫폼 무신사가 ‘구빵 쿠폰’이라고 이름 붙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달 초 한 차례 쿠팡을 겨냥한 이벤트를 진행했던 무신사가 다시 쿠팡을 저격하고 나선 것이다. 무신사와 29CM는 19일부터 28일까지 열흘간 ‘9장의 빵빵 터지는 쿠폰팩, 구빵 쿠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마크 저커버그 만든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스레드’가 일일 사용자 수에서 일론 머스크의 ‘엑스(X)’를 제쳤다.18일(현지시간) 시장조사기관 시밀러웹에 따르면 지난 7일 기준 iOS와 안드로이드용 스레드 모바일 앱에서 집계된 스레드의 일일 활성 사용자 수(DAU)는 1억4150만…

내일부터 서울을 비롯한 전국 최저기온이 영하 10도 아래로 내려가는 등 이번 주 내내 강추위가 예고됐다. ‘북극 한파’에 체감온도는 영하 20도까지 내려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추운 날씨는 혈관을 수축시켜 혈압을 높이고 심장의 부담을 증가시키며, 혈액은 더 끈적하게 만들어 혈전 발생…

반려동물을 잃은 일이 가족이나 지인을 잃은 것보다 더 큰 고통이 되었다는 사람이 다섯 명 중 한 명에 달한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두 가지 상실을 모두 경험한 사람 가운데 21%는 반려동물의 죽음이 더 견디기 힘들었다고 답했다.이는 반려동물을 ‘가족의 일원’이라고 여기는 인식이 단순…

하반기 등장할 애플 ‘아이폰18’ 시리즈도 전작보다 가격이 크게 오를 것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인공지능(AI) 열풍으로 인한 메모리 반도체 가격의 구조적 폭등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최근 발표된 트럼프 행정부의 ‘25% 고율 관세 포고령’이 제조 원가 압박에 기름을 들이붓는 양상이…
국민들의 생활체육 참여가 확대된 것으로 조사됐다. 평균 운동 시간과 참여 기간도 늘었다.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한국스포츠과학원과 함께 만 10세 이상 국민 9000명을 대상으로 2024년 9월부터 2025년 8월까지 조사한 결과를 19일 발표했다. 2025년 생활체육 참여율(…

해열과 진통 치료제로 널리 쓰이는 파라세타몰(상품명 타이레놀)을 임신 중 복용하더라도, 아이의 자폐증·ADHD(주의력결핍·과잉행동장애) 또는 지적 장애 발병 위험을 높이지 않는다는 최신 연구 결과가 나왔다.이는 작년 9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주장을 반박하는 것이다. 트럼프 대…

글로벌 인공지능(AI) 패권 경쟁이 심화되면서 각국이 자국의 언어·데이터·인프라를 기반으로 한 ‘소버린 AI(Sovereign AI)’ 구축에 속도를 내고 있다. 소버린 AI는 단순히 AI를 보유하는 차원을 넘어, 국가의 언어와 문화, 산업 데이터를 외부 의존 없이 스스로 통제·운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