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최지만(31·피츠버그 파이리츠)이 새 팀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최지만은 14일 자신의 SNS를 통해 “벅스(피츠버그 애칭)의 일원이 돼어 너무 기쁘다”며 피츠버그에 합류하게 된 소감을 밝혔다. 최지만은 지난 11일 트레이드를 통해 탬파베이 레이스를 떠나 피츠버그에 새 둥지…

최지만(31)이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데뷔 이후 가장 오랜 뛰었던 탬파베이를 떠나 피츠버그로 이적한다. 1루수 자리가 공백이었던 피츠버그는 마이너리그 유망주 오른손 투수 잭 허트먼(24)을 내주고 최지만을 영입했다고 11일 발표했다. 피츠버그에는 이미 한국인 내야수 배지환…

클레이튼 커쇼가 다시 ‘다저 블루’의 일원으로 활약하게 될까. 올 시즌을 끝으로 자유계약선수(FA)가 되는 커쇼가 LA 다저스와 재계약이 임박한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소식을 전문으로 전하는 MLB닷컴은 디 애슬레틱의 켄 로젠설 기자의 보도를 인용해 LA…

일본 프로야구(NPB) 퍼시픽리그에서 2년 연속 OPS(출루율+장타력) 1위를 기록한 요시다 마사타카(29)가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진출을 시도한다. MLB.com은 “더 이상 NPB에서 증명할 게 남아있지 않은 요시다가 새로운 도전을 앞두고 있다”고 전했다. 올 시즌까지…

휴스턴 애스트로스를 월드시리즈 우승으로 이끈 더스티 베이커(73) 감독이 내년에도 지휘봉을 잡는다. 메이저리그 공식 홈페이지 MLB닷컴은 10일(한국시간) “베이커 감독이 짐 크레인 구단주를 만나 2023년 계약을 맺었다. 합의서를 완성하는 데는 15분밖에 걸리지 않았다”고 전했다…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 외국인선수로 활약했던 짐 아두치(37)가 메이저리그에서 지도자 생활을 하게 됐다. 시카고 컵스는 9일(한국시간) 2023시즌 아두치가 구단의 새로운 보조 타격 코치 겸 작전 코치를 맡는다고 밝혔다. 2019년을 끝으로 현역 선수 생활을 마친 아두치는 202…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팬들은 저스틴 벌랜더(39·휴스턴)를 ‘금강벌괴’라고 불렀다. 몸이 금강석(다이아몬드)처럼 단단한 금강불괴와 벌랜더를 합친 말이었다. 그러나 마냥 세월을 이길 수는 없었다. 벌랜더는 2020년 팔꿈치 부상으로 ‘시즌 아웃’ 판정을 받으면서 선수 생명에 …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 1루수 최지만(31)이 12일 귀국해 오른쪽 팔꿈치 뼛조각 제거 수술을 받는다. 최지만의 미국 에이전시 GSM은 8일 “최지만이 12일 오후 5시30분 인천국제공항을 통해 귀국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탬파베이가 지난 10월9일(한국시간) 포스트시…

메이저리그(MLB) 아메리칸리그 홈런(62개) 신기록을 세운 애런 저지(뉴욕 양키스)와 15승 34홈런을 올린 오타니 쇼헤이(LA 에인절스), 휴스턴 애스트로스의 월드시리즈 우승을 이끈 요르단 알바레즈가 아메리칸리그 최우수선수(MVP) 경쟁을 펼친다. 메이저리그(MLB) 사무국은 …

성공적인 메이저리그(MLB) 2년차 시즌을 보낸 김하성(27·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다음 시즌 천재타자 페르난도 타티스 주니어를 외야로 밀어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7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ESPN은 내년 시즌 MLB 구단의 성적을 예측하는 ‘미리보는 2023년 MLB 파워랭킹…
2022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 챔피언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우승 퍼레이드를 진행한다. MLB.com은 7일(한국시간) “휴스턴 구단이 8일 휴스턴에서 우승 퍼레이드 및 축하 행사를 연다”고 밝혔다. 휴스턴은 지난 6일 미국 휴스턴 미닛 메이드 파크에서 열린 2022 MLB …

더스티 베이커 휴스턴 감독(73)이 6일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 우승반지를 얻게 되면서 가장 주목받은 것은 그의 인내심이었다. 감독으로 25번째 시즌, 12번째 포스트시즌, 3번째 월드시리즈 끝에 얻은 우승이었기 때문이다. 베이커 감독은 샌프란시스코 감독으로 데뷔…

휴스턴의 조니 ‘더스티’ 베이커 감독(73·사진)이 ‘버킷 리스트’에 남아 있던 마지막 한 줄을 지웠다. 아메리칸리그 챔피언 휴스턴은 6일 안방구장 미닛메이드파크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월드시리즈(7전 4승제) 6차전에서 내셔널리그 우승팀 필라델피아를 4-1로 물…

메이저리그(MLB) 휴스턴 애스트로스가 5년 만에 월드시리즈(WS·7전4선승제) 정상에 섰다. 휴스턴은 6일(한국시간) 미국 텍사스주 휴스턴의 미닛메이드 파크에서 열린 2022 MLB 포스트시즌(PS) WS 6차전에서 요르단 알바레스의 역전 3점포에 힘입어 4-1로 승리했다. 이로…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휴스턴의 저스틴 벌랜더(39·사진)는 남부러울 것 없는 선수다. 현역 투수 중 정규시즌 최다승(244승) 기록 보유자인 벌랜더는 아메리칸리그(AL) 사이영상을 두 차례 받은 MLB 간판선수다. 신인왕과 최우수선수(MVP)로도 뽑혔고 올스타로 9차례 선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