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2020 도쿄올림픽대회의 해가 밝았다. 도쿄올림픽은 오는 7월 24일 개막전을 시작으로 8월 9일까지 개최된다. 한국 선수단은 5회 연속 ‘톱10’에 도전한다. 한국은 2004년 아테네 대회부터 ‘톱 10’에 오르면서 스포츠 강국으로 발돋움했다. 2016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

“다시 한번 멋진 모습으로 국민들에게 금메달을 선물하겠습니다.” 2020년에는 지구촌 최대 스포츠 축제인 올림픽이 열리는 해다. 도쿄에서 7월24일부터 8월9일까지 열전이 펼쳐질 예정인 가운데 광주출신 중에는 체조의 양학선 선수가 8년 전 런던올림픽에 이어 또다시 금메달에 도전한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이 2020 도쿄 올림픽 출전 선수들에게 정치적인 시위를 해서는 안 된다고 경고했다. 올림픽 소식을 다루는 인사이드더게임스는 3일(한국시간) “바흐 위원장이 신년사를 통해 올림픽은 정치적 분열을 드러내는 무대가 되어서는 안 된다고 강조했다…

2020년 도쿄 올림픽에 출전하는 한국 선수단이 올림픽 기간 선수촌 인근에서 24시간 국내 식자재로 만든 급식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 대한체육회는 2일 “지난해 말 일본 지바현에 위치한 ‘헨나호텔 마이하마’(사진)와 임대 계약을 마치고 이곳을 선수단 급식지원센터로 활용하기로 …

지난해 11월 오주한(32·청양군청·케냐명 윌슨 로야나에 에루페)은 후견인 오창석 백석대 교수(58·사진)와 함께 서울 중구 손기정기념관을 찾았다. 경주국제마라톤에서 2시간8분42초로 도쿄 올림픽 기준 기록(2시간11분30초)을 통과하고 나서 며칠 후 일이었다. 서울국제 4회, 경…

흰 피부와 또렷한 이목구비, 트레이닝복 차림으로 길을 걷다가 모델 제의를 받을 만큼 훤칠한 키…. ‘꽃미남’으로 불리는 외모를 지녔지만 날카로운 검을 잡는 순간 야수로 돌변한다. 펜싱 남자 사브르 세계 랭킹 1위 오상욱(24·성남시청)이다. 찌르기뿐 아니라 베기까지 가능해 펜싱 종…

스포츠는 짝수 해가 시끌벅적하다. 이제 막 시작된 2020년도 그렇다.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연초부터 종목별로 도쿄행 티켓 경쟁이 벌어진다. 토론토의 류현진, 토트넘의 손흥민, 6월 2020 유럽축구선수권(유로2020) 등 밤잠 설치게 할 이벤트도 쏟아진다. 스포츠 팬에게는 원래 스포…

이강인(18·발렌시아)과 백승호(22·다름슈타트)의 합류 불발로 한국 축구의 내년 도쿄올림픽으로 가는 길이 험난할 것으로 전망된다. 대한축구협회는 30일 “FC서울의 수비수 윤종규(21)가 마지막으로 합류하게 됐다”며 둘의 합류 불발 소식을 함께 전했다. 김학범 감독이 지난 28일…

“도쿄에서는 태극기 들고 울어야죠.” 이은경(22·순천시청)의 말에 이우석(22·코오롱)이 살짝 눈을 흘겼다. 세계 최강 한국 양궁 대표팀에서 둘은 오랜 친구이자 가장 스스럼없는 사이다. 둘은 자신들을 ‘톰과 제리’라고 부른다. 아니나 다를까. 이은경은 짓궂게 ‘눈물’ 얘기를 …

2020년 일본 도쿄 올림픽 경기장으로 사용될 수영장에서 비산성이 높은 위험 수준 ‘레벨1’의 석면이 발견됐다. 30일 아사히 신문에 따르면 도쿄(東京)도 고토(江東)구에서 ‘도쿄 다쓰미(辰巳) 국제 수영장’에서 석면이 발견됐다. 도쿄도는 2017년 이같은 사실을 파악한 이후에도 “…
국제패럴림픽위원회(IPC) 위원장이 2020 도쿄패럴림픽 남북단일팀 출전 가능성에 대해 “거의 확실히 없다”고 말했다. 일본 지지통신은 12일 앤드루 파슨스 IPC 위원장의 도쿄패럴림픽 관련 코멘트를 전했다. 파슨스 위원장은 지난 11일 도쿄에서 내년에 있을 도쿄패럴림픽에 관한 인터…
2020년 도쿄올림픽과 2022년 베이징 동계올림픽, 카타르월드컵에서도 러시아의 출전이 금지됐다. 9일(현지시간) 세계반도핑기구(WADA)가 러시아가 국가 차원에서 선수들의 도핑을 주도·방조했다는 이유로 4년간 주요 국제대회에 출전할 수 없도록 결정하면서다. 이 기간 출전을 못할 뿐 …
세계반도핑기구(WADA)가 광범위한 금지약물 사용으로 논란을 빚어온 러시아에 대해 4년간 국제대회에 출전할 수 없도록 결정했다. 이에 따라 러시아는 내년 도쿄 올림픽은 물론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도 사실상 출전할 수 없게 됐다. 영국 BBC와 미국 CNN 등의 보도에 따르면 W…

내년 일본 올림픽 성화 봉송 출발지점에서 원전사고 전과 비교해 무려 1775배나 많은 방사선량이 측정돼 논란이 일고 있다. 국제 환경운동단체 그린피스 재팬은 4일 홈페이지를 통해, 그린피스 산하 핵모니터링&방사선보호어드바이저스가 2020년 도쿄 올림픽 성화 봉송 출발지인 후…

2020년 도쿄 올림픽을 앞두고 야외에서 경기하는 수영 선수들이 도쿄보다 덜 더운 곳으로 개최지를 옮겨달라고 요청하고 있다고 4일 AP통신이 보도했다. 폭염 우려가 커지자 앞서 마라톤·경보 종목도 도쿄가 아닌 삿포로에서 경기를 열기로 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재 일부 수영 선수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