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장동 개발비리 의혹과 관련한 항소 포기 사태가 노만석 검찰총장 대행의 사의 표명으로 진정 국면에 접어들었지만, 내홍은 쉽사리 가라앉지 않을 전망이다. 장기간 검찰총장이 공석인 가운데 대행마저 물러나면서 ‘대행의 대행’ 체제가 현실화한 데다 항소 포기 과정의 진위를 두고 내부 의견 …

“브레이크(제동페달)가 안 밟혔다던데요.”13일 낮 12시쯤 경기 부천 오정구 원종동 제일시장에서 만난 상인 A 씨는 이날 오전에 벌어진 사고 현장을 바라보며 이같이 말했다.그는 “생선가게 사장이 몰던 트럭이 시장 안으로 그대로 밀고 들어오더니 가게를 들이받고 멈췄다”며 “차량이 오래…

13일 치러진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국어영역은 평이했던 지난해와 비슷한 난이도로 출제됐다는 EBS 현장교사단의 분석이 나왔다. 킬러문항 배제 기조를 유지하면서 독서에서 변별력을 확보했다고 봤다. EBS와의 연계율은 53.3%다. 한병훈 덕산고 교사는 이날 국어영역 출제…

‘초록 물결이 톡톡 튀는 젊음처럼.’ 13일 치러진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의 필적 확인 문구다. 안규례 시인의 시 ‘아침 산책’에서 인용됐다. 필적확인 문구는 매 과목 답안지에 수험생이 자필로 적어야 한다. 2005학년도 수능에서 대규모 부정행위가 적발된 이후 대리 시험…

스위스에서 신종 마약 ‘러쉬’를 밀반입한 20대 남성이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러쉬는 강력한 환각 성분을 지닌 것으로 알려져 있다. 13일 서울동부지법 형사1단독 김상우 판사는 지난달 23일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박모 씨(28)에 대해 징역 1년에…

부랑인 단속 및 선도를 명목으로 고아, 장애인 등을 강제로 구금한 ‘형제복지원 사건’에서 정부가 정식 지침을 내놓은 1975년 이전에 이뤄진 강제수용도 국가가 배상해야 한다는 대법원 판단이 처음으로 나왔다.13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2부(주심 오경미 대법관)는 형제복지원 피해자 5…

마라톤 연습 중 교통사고를 당해 뇌사 상태에 빠진 60대가 뇌사장기기증으로 5명의 생명을 살리고 떠났다.한국장기조직기증원은 “9월 19일 대구가톨릭대학교병원에서 김남연 씨(62)가 뇌사 장기기증으로 5명의 생명을 살리고 떠났다”고 13일 밝혔다.김 씨는 9월 14일 새벽 마라톤 연습을…

자정부터 오전 5시까지 ‘초심야배송’을 제한하자는 의견에 대해 지금처럼 유지해야 한다는 의견이 49%, 일정 부분 제한해야 한다는 의견이 45%로 비슷하게 나타났다.최근 민주노총 전국택배노조가 노동자 건강권 보장을 이유로 새벽배송 금지를 주장하고 나선 가운데 소상공인연합회(소공연)는 …

경기 부천의 한 전통시장에서 1t(톤) 화물차가 보행로와 상가로 돌진해 2명이 숨지고 중상자 9명을 포함해 18명이 다쳤다. 운전자는 브레이크를 밟았으나 작동하지 않았다고 진술했지만 경찰이 폐쇄회로(CC)TV 영상을 확인한 결과 브레이크등이 들어오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13일 경기도…
![[속보]부천 제일시장서 1톤 트럭 돌진…10여명 부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13/132760775.1.jpg)
[속보]부천 제일시장서 1톤 트럭 돌진…10여명 부상 소방 “경기 원종동 부천제일시장에 차량 돌진” 소방 “현재 중상자 8명 추정…CPR 2명 실시 중” “현재까지 10여 명 부상 추정…추가 피해 확인 중” “1톤 트럭이 시장 상가로 돌진했다는 신고 접수”

췌장암으로 사망한 애플 창업주 스티브 잡스가 사망 원인 중 하나로 ‘과일 주스만 고집하던 식습관’이 지목됐다.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1교시 국어영역이 끝난 뒤 시험을 포기하고 나왔다는 인증 사진이 커뮤니티 게시판 등에 잇따라 게재됐다. 건강이 악화한 안타까운 경우도, 혹은 게임과 집회 등으로 포기했다는 황당한 이야기도 이어졌다.13일 오전 한 커뮤니티 게시판에는 ‘수능 포기하고…

북한의 지시를 받고 군사 정보를 수집해 전달한 혐의로 기소된 50대 탈북민에게 법원이 집행유예를 선고했다.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재판장 임재남 부장판사)는 14일 국가보안법(간첩) 위반 등 혐의로 불구속 기소된 탈북민 최모 씨(50대·여)에게 징역 3년에 집행유예 5년, 자격정지 3년…

13일 울산 동구 방어진 해상에서 신원 미상의 남성 시신이 발견돼 해경에 수사에 나섰다.울산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이날 오전 9시 1분께 동구 방어진 동진항 인근에서 “바다에 사람이 떠다닌다”는 신고가 들어왔다.현장에 출동한 해경은 시신을 수습한 후 지문 조회 등을 통해 신원 파악에 나서…

전 세계적으로 아동과 청소년 고혈압 환자가 지난 20년간 거의 두 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주된 원인 세 가지는 건강하지 않은 식습관, 운동 부족, 소아 비만 급증이다.영국 의학 저널 ‘랜싯 아동·청소년 건강’(The Lancet Child & Adolescent Health)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