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시는 초등돌봄시설 우리동네키움센터의 아침돌봄 서비스를 25개 전체 자치구에서 시행한다고 18일 밝혔다.우리동네키움센터는 집과 학교 10분 내 거리에서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초등학생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시설이다. 2018년 4개소를 시작으로 지난달 기준 266개소를 운영 중이다…

경찰이 18일 주요 언론사에 대한 단전·단수를 지시했다는 의혹 관련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의 자택과 서울·세종 집무실을 압수수색했다. 허석곤 소방청장과 이영팔 소방청 차장의 집무실도 압수수색 대상에 포함됐다. 경찰 비상계엄 특별수사단은 이날 오전 수사관을 보내 전산 기록 등 관련 …

7명의 사상자를 낸 부산 반얀트리 리조트 신축 공사장 화재 관련 경찰이 원청과 하청업체 관계자들의 부주의 여부에 대해 중점적으로 수사를 벌일 방침이다. 부산경찰청 수사전담팀은 18일 오전 부산 기장군 반얀트리 해운대 부산 리조트 화재에 대한 중점 수사 사항과 앞으로의 수사 진행 방향에…
대검찰청이 보이스피싱 범죄를 예방하기 위해 검찰 사칭 진위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콜센터를 확대 개편한다. 대검 마약·조직범죄부는 18일 서울중앙지검에서 운영하던 ‘보이스피싱 서류, 진짜인지 알려줘 콜센터(찐센터)’를 대검 조직범죄과로 이전했다고 밝혔다.대검은 시민들이 휴대전화 등을 …

#. 박씨(42)는 평소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술자리를 가질 정도로 음주를 즐긴다. 어느 날 평소처럼 직장동료들과 음주를 즐기던 중 음식이 목에 걸리는 듯한 느낌을 받았지만 대수롭지 않게 넘겼다. 하지만 이후 지속적인 속쓰림과 속이 답답하고 꽉 막혀 있는 듯한 느낌을 종종 받아 심각성…

국토교통부는 서울과 세종, 경기(판교·안양), 충남(천안), 경북(경주), 경남(하동), 제주에 자율주행 서비스 운영비 총 26억원을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이번 지원은 자율차 시범운행지구 서비스 지원사업에 따른 것으로 국내 자율주행 산업의 경쟁력을 제고하고, 자율차를 활용한 대중교…

전문대학 재학생과 졸업생 모두 교육과정과 시설, 진로 등에 대한 만족도가 전반적으로 상승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전문대학교육협의회는 2024년도 학사학위 전공심화과정(학사학위과정) 운영에 대한 재학생 및 졸업생 만족도 조사 결과를 18일 발표했다. 이 조사는 교육 수요자의 교육품질 수…

한라산의 문화유산적 가치를 조명한 책이 나왔다. 한라산이 단순히 자연의 산을 넘어서서 인간과 자연이 공존하며 빚어낸 독특한 유산임을 알리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제주학회는 다섯 번째 제주학 총서인 ‘한라산 인문학’을 펴냈다고 18일 밝혔다.한라산은 단순히 한반도의 남쪽을 지키고 서 있는…

국제적인 의료구호단체인 ‘다이렉트 릴리프’가 국제평화상인 ‘서울평화상’을 수상했다.서울평화상문화재단(이사장 염재호)은 18일 오전, 제17회 서울평화상 수상자로 ‘다이렉트 릴리프’를 선정했다고 발표했다. 염재호 서울평화상문화재단 이사장은 “자연재해, 전쟁, 기후 재난, 빈곤 등 다양…

입주민 간 벌어진 말다툼을 말리던 아파트 경비원(60대)을 넘어뜨려 숨지게 한 20대 남성이 중형을 선고받았다.부산지법 형사6부(부장판사 김용균)는 14일 상해치사 혐의로 기소된 A 씨(22)에 대해 징역 10년을 선고했다.재판부는 “범행을 모두 인정하고 있으며, 치밀한 계획하에 범행…

만취 상태로 차량을 몰다가 사고를 낸 지 3시간 만에 또다시 음주운전을 하다가 교통사고를 낸 30대가 경찰에 붙잡혔다. 경찰은 A씨의 차량도 압수했다. 부산 부산진경찰서는 도로교통법(음주운전) 위반 혐의로 A(30대)씨를 입건해 조사 중이라고 18일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
대구시교육청은 학생들이 미래역량을 갖출 수 있도록 올해부터 인공지능(AI)·정보교육 중심학교를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AI·정보교육 중심학교에서는 학생들이 디지털 역량과 컴퓨팅 사고력을 키울 수 있도록 다양한 관련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올해 예산 7억8000만 원을 투입해 AI·융…

지난해 12월 윤석열 대통령의 구속을 촉구하며 트랙터를 몰고 상경해 남태령 부근에서 시위를 벌인 전국농민회총연맹(전농) 간부 2명이 피의자 신분으로 조사를 받는다.서울 방배경찰서는 다음날 집회 및 시위에 관한 법률(집시법) 위반 혐의로 전농 의장 및 사무국장에 대한 첫 피의자 조사를 …
부산시가 공직선거법을 위반한 하윤수 전 교육감을 고문으로 위촉하자 비판이 거세지고 있다.시는 최근 하 전 교육감을 교육 분야 정책 고문으로 위촉했다고 18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이번 결정은 정책고문 및 특별보좌관 운영 조례에 따른 것으로, 교육 분야의 전문적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인…

전통시장은 소규모 자영업자와 주민들의 경제적 상호작용이 활발하게 이뤄지는 공간으로 지역경제에 미치는 영향이 작지 않다. 또 전통시장은 일상생활에 필요한 물건을 사고파는 단순한 상업 공간을 넘어 오랜 기간 그 지역의 문화와 역사를 담아온 소중한 자산이기도 하다.인천시가 올해 172억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