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충북의 관광 1번지’로 불리는 단양군이 주간(晝間)을 넘어 밤이 아름다운 ‘야간 관광 도시’ 만들기에 본격적으로 나섰다.단양군은 단양읍 수변로와 단양강 잔도 일대를 중심으로 체계적인 야간관광 기반을 만들기로 하고 ‘단양군 야간경관 활성화 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 중이라고 3일 밝혔다…

배우 여진구가 오는 12월 15일 입대한다. 그는 카투사(KATUSA)로 선발돼 병역 의무를 이행할 예정이다.● “입소 장소·시간 비공개…변함없는 응원 부탁”3일 여진구 측은 “여진구가 카투사(KATUSA: Korean Augmentation to the United States Ar…

국제구호개발 NGO 굿피플은 지난 1일 취약계층 아동·청소년을 위한 기부 마라톤 대회 ‘GIVE RUN 2025 in 구미’를 구미 낙동강체육공원에서 개최했다고 3일 밝혔다. 시민 2700여 명이 5km, 10km 코스를 달리며 나눔의 가치를 알렸다.굿피플 나눔 대사로 활동 중인 치어…
![[단독]여주 오곡축제에 중국군 행진 영상·중공기 논란](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11/03/132690953.3.png)
2025 여주 오곡나루 축제 무대에서 중국 국기인 오성홍기가 휘날리고, 중국군이 행진하는 영상이 상영돼 논란이 일었다. 여주세종문화관광재단은 “영상 내용을 사전에 확인하지 못했다. 시정하겠다”고 밝혔다.● “한국 축제 맞나요?”…중국군 영상 등장에 관람객 충격2일 소셜미디어(SNS)에…

지난해 전국 거점국립대 6곳이 학교폭력 전력이 있는 지원자 45명을 불합격 처리했다. 경북대가 22명으로 가장 많았으며, 내년부터는 모든 대학 전형에 학폭 기록 반영이 의무화된다.

통일교 측으로부터 불법 정치자금을 받은 혐의로 구속기소 된 권성동 국민의힘 의원이 첫 재판에 출석했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27부(부장판사 우인성)는 3일 오전 11시 정치자금법 위반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권 의원의 1차 공판을 진행 중이다.재판부가 취재진의 법정 촬영을 허가하면서 피…

군(軍)과 정당, 대통령 경호처 등을 사칭해 국내외 업소를 상대로 ‘노쇼 사기’를 벌인 조직이 무더기로 적발됐다.강원경찰청 형사기동대는 캄보디아를 거점으로 활동하며 총 69억 원을 가로챈 노쇼 사기단 114명을 검거하고, 이 가운데 18명을 범죄단체조직·특정경제범죄가중처벌법(사기)·업…

충북 증평군 좌구산천문대는 5일 오후 8시 30분 공식 유튜브 채널 ‘좌구산 별밤TV’를 통해 ‘슈퍼문 관측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슈퍼문’은 달이 지구에 가장 가까워졌을 때 뜨는 보름달로, 평소보다 최대 14% 크고 30% 밝게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천문대 측은 “이번…

제주에서 길조(吉鳥)로 불리는 ‘흰 까치’가 관찰됐다.다큐멘터리 제작자 오승목 감독은 지난달 31일 제주시 오등동의 한 과수원에서 흰 까치를 촬영했다고 3일 밝혔다.흰 까치는 멜라닌 색소가 부분적으로 결핍돼 깃털 일부가 하얗게 변하는 돌연변이 현상으로, 색소가 완전히 사라진 ‘알비노’…

검찰이 문재인 전 대통령 부인 김정숙 여사가 청와대 특수활동비로 의상을 구매했다는 ‘옷값 의혹’에 대해 경찰에 재수사해달라고 요청했다. 3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검은 지난달 29일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국고손실 혐의 등으로 고발된 김 여사 사건에 대한 재수사를 경찰에 요청했다. 검…

필리핀 현지 여성과 한국 남성 사이에서 태어난 자녀 ‘코피노’(Kopino)가 현지에서 사회문제로 떠오르는 가운데, 한 활동가가 양육 책임을 지지 않고 떠난 남성들의 얼굴을 공개하고 있다. 얼굴이 공개되자 연락을 재개한 아빠들도 있는 것으로 전혀졌다. ● 구본창 씨, SNS에 코피노 …

식당에서 일하는 50대 여성 A씨는 수년 전부터 반복적인 어깨 통증으로 고생했다. 통증이 가라앉으면 다시 무리했고, 결국 팔을 들기조차 힘든 상태가 됐다. 병원에서는 회전근개 파열이 심하게 진행돼 봉합이 불가능하며 어깨 인공관절 수술까지 고려해야 한다는 진단을 받았다.3일 의료계에 따…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회의 현장에서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을 만난 이디야커피 직원이 5만 원을 선물받았다는 사연이 화제가 되고 있다.1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기간 경주 한화리조트 내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근무한 직원 A 씨는 “이재용 회장님과의 만남이 가장 기억에…

연애하던 시절 취향까지 놀라울 정도로 잘 맞았던 남편이 알고 보니 6촌 친척이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게 된 한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3일 YTN 라디오 ‘조인섭 변호사의 상담소’에는 회사 러닝 동호회에서 인연을 만나 결혼했다는 34세 여성 A씨의 사연이 소개됐다.사연자 A씨는 “남편…

국정원법상 직무 유기 혐의 등을 받는 조태용 전 국가정보원장이 오는 4일 내란 특검팀(특별검사 조은석)의 3차 조사를 받는다.3일 법조계에 따르면 내란 특검팀은 4일 조 전 원장을 소환해 피의자 조사를 할 방침이다. 조 전 원장은 지난달 15일, 17일에도 특검팀의 조사를 받았다.조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