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수면시간이 8시간 이상인 사람은 적정 수면 시간(7시간 이상∼8시간 미만)을 유지한 사람보다 사망 위험이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수면 시간이 짧은 것도 위험 요인으로 작용했지만, 불규칙한 수면 패턴(잠자리에 드는 시간과 기상 시간이 하루하루 다른 상황)과…

치매를 앓고 있는 80대 아내를 살해하려 한 70대 남편이 경찰에 붙잡혔다.20일 서울 동대문경찰서는 70대 남성을 살인미수 혐의로 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밝혔다. 이 남성은 전날 오후 8시 40분경 동대문구 청량리동의 한 아파트에서 치매로 투병 중인 80대 아내의 머리를 둔기로 두 차…

공공 수영장에서 아동의 출입을 일률적으로 금지하는 것은 차별이라는 국가인권위원회(인권위) 판단이 나왔다.20일 인권위는 한 지역 군수에게 ‘만 6세 이하 아동의 공공 수영장 출입·이용을 금지하는 행위를 중단하고 관련 법령을 개정하라’고 권고했다고 밝혔다. 이 지역의 한 공공 수영장은…

남성 성기 확대 수술 도중 성기 일부를 절단한 혐의로 기소된 비뇨기과 의사가 1심에서 벌금형을 선고받았다.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9단독 최지연 판사는 12일 업무상 과실치상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비뇨기과 의사 A씨에게 벌금 700만원을 선고했다.서울 강남에서 비뇨기과를…

의정 갈등으로 병원을 떠난 전공의(인턴, 레지던트) 하반기 모집이 진행되는 가운데, 주요 병원 하반기 전공의 모집공고에서 전공의들이 정원의 70~80% 수준으로 지원한 것으로 파악됐다. 지난해 2월 의정 갈등이 발생한 이후 첫 전공의 대규모 복귀다. 다만 지역별, 과별 복귀율에 차이가…
![[단독]“뺀찌와 무기를 들고 가라”…신혜식 폰서 문자 확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20/132220548.1.jpg)
내란 특검(특별검사 조은석)이 탄핵 반대 집회를 이끌던 보수 유튜버 휴대전화 포렌식 과정에서 ‘뺀찌(펜치)와 무기를 들고 가라’는 내용의 문자메시지를 확보해 발신자를 추적하고 있다. 특검은 올 1월 윤석열 전 대통령 구속 직후 벌어진 서울서부지법 난동 사태의 배후에 대통령실이 있었던 …

구치소에 수감된 윤석열 전 대통령 측이 체포영장 집행을 시도한 민중기 특별검사팀(김건희 특검팀)을 검찰에 고발하기로 했다. 20일 법조계에 따르면 윤 전 대통령 변호인단을 민중기 특검과 문홍주 특검보 등을 직권남용 체포, 직권남용 감금미수, 독직폭행 등 혐의로 서울중앙지검에 고발할 예…

전남 순천의 한 영세 금속공장에서 60대 자영업자가 기계에 깔려 숨졌다.20일 전남도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8시 42분경 순천시 별량면의 한 금속 구조물 공장에서 강모 씨(62)가 2t 무게의 용접설비 기계에 깔렸다. 강 씨는 심정지 상태로 119구급대에 의해 병원으로 옮겨졌으나…
서울시가 전월세 예측 물량, 매매 시장, 정비사업 현황 등 주택 관련 정보를 한데 모은 ‘서울주택 정보마당’(housinginfo.seoul.go.kr)을 20일 열었다.이 사이트에서는 정비사업 추진 단계별 현황과 입주 예정 물량, 매월 조사하는 주택시장(매매) 자료 등을 확인할 수 …

경기 고양시는 23일 고양시청 백석별관 3층 대강당에서 ‘2026학년도 대입 수시 전략 설명회’를 연다고 20일 밝혔다. 대상은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 교사다.이번 설명회에서는 조만기 EBS 강사의 수시 전략 특강, 황규훈 경기도교육청 대입지원단 팀장의 체육 계열 맞춤형 설명…
![[단독]“위험구역 작업시 열차운행 중단” 업무규정 안 지켰다](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5/08/20/132220323.1.jpg)
19일 경북 청도에서 무궁화호 여객열차가 작업자들을 덮쳐 2명이 숨지고 5명이 다친 사고와 관련해 ‘위험구역 작업 시 열차 운행을 멈춰야 한다’는 업무 규정이 지켜지지 않았다는 지적이 나왔다. 열차 접근을 알리는 경보 기기가 4대 있었지만, 인근을 지나던 교행 열차 탓에 경보를 제대로…

충남 서산시 해미면의 한 음식점에서 1살 아이가 의자에 다리가 끼여 구급대원이 구조했다. 20일 서산소방서에 따르면 지난 19일 오후 2시9분께 해미면의 한 음식점에서 “아이 다리가 의자에 끼었다”며 부모가 신고했다.출동한 해미119안전센터 대원들은 이 음식점 나무의자 등받이에 다리가…

운전자 A 씨는 차량 추돌 사고로 차 뒤끝이 파손돼 자동차 정비업체를 찾았다. 원래 범퍼만 수리할 생각이었지만 업체 대표로부터 “이번 기회에 차량 전체에 유리막 코팅을 새로 해보는 것은 어떠냐”는 권유를 받았다. 대표는 A 씨가 코팅 비용 부담을 덜도록 보험금을 청구하게끔 허위보증서…

법원이 1심에 이어 2심에서도 세월호 참사 당일 해상에서 구조됐으나 신속하게 의료시설로 이송되지 않아 사망에 이른 고(故) 임경빈군에 대해 국가 배상 책임을 일부 인정했다. 다만 법원은 국가의 배상책임은 인정하면서도 당시 해양경찰 지휘부였던 개인에 대한 청구는 기각했다.서울중앙지법 민…

배우 공효진이 해외 온라인 쇼핑몰에서 전혀 다른 제품을 배송받았다며 사기 피해를 폭로했다. 한국소비자원은 가품 피해가 급증하고 있다며 공식 판매처 이용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