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서울시의 수상 교통수단 ‘한강버스’가 1일 운항을 재개했다. 올 9월 18일 정식 운항을 시작한 지 열흘 만에 기계 고장 등으로 중단됐던 한강버스는 34일간 승객 없이 시범 운항돼 왔다. 이날 첫 출항지인 송파구 잠실 선착장과 강서구 가양동 마곡 선착장에서는 각각 41명과 26명이 …

지난달 27일에 이어 3일 출근길도 추위가 예보되면서 삼한사온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주 초반에 추위가 이어지다 중후반으로 갈수록 온화해지는 패턴이 반복되는 것. 겨울철 전형적인 날씨가 이어지면서 초겨울에 들어선 것이라는 분석이 제기된다. 올겨울에는 초겨울 이른 추위가 찾아오다가 후반…

서울 주요 대학 2025학년도 정시모집의 대학별 합격점수 상위 3개 학과를 분석한 결과 인문계열은 경영학과, 자연계열은 반도체학과가 가장 많은 것으로 나타났다. 취업에 유리한 학과의 인기가 여전했다. 2일 서울 주요 대학 10곳이 대입정보포털 ‘어디가’에 발표한 2025학년도 정시 인…

지난달 30일 오전 10시경 경기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 이곳에서 만난 살균 소재 전문기업을 운영하는 이근우 대표는 “행사 첫날부터 중국·인도 바이어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남미 시장 물꼬를 텄다”며 “‘2025 지페어 코리아(G-FAIR KOREA)’는 단순한 홍보의 장이…
청년취업사관학교의 25번째 캠퍼스인 중랑캠퍼스가 새롭게 문을 열었다. 이로써 인공지능(AI) 및 디지털 분야 실무형 청년 인재 양성을 위한 전략 거점인 청년취업사관학교는 서울 25개 모든 자치구에 캠퍼스를 조성했다. 서울시는 3일부터 중랑구 상봉동에서 청년취업사관학교 25호 중랑캠퍼…
‘2025년 서울특별시 소상공인의 날 기념행사’가 5일 중구 서울광장에서 열린다. 소상공인의 사회·경제적 인식을 제고하고 화합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열리는 축제다. 서울시에 따르면 ‘소상공인의 날’(매년 11월 5일)을 맞아 이날 열리는 행사에선 ‘소상공인이 빛나는 서울, 함께 만드는…

2일 서울 중구 덕수궁의 선원전 영역에 있는 옛 조선저축은행 중역 사택에 관광객이 들어서고 있다. 국가유산청 궁능유적본부는 일제강점기인 1938년 지어진 이 건물을 지난달 28일부터 12월 7일까지 특별 공개하고 있다.
인천시가 ‘유엔 글로벌 지속가능발전 도시상’을 수상했다. 시는 최근 콜롬비아 보고타에서 열린 ‘2025 세계 도시의 날 기념식’에서 전 세계 85개 도시가 참여해 경쟁을 펼친 끝에 이 상을 받았다고 2일 밝혔다. 이 상은 2023년 ‘유엔 해비타트’와 중국 상하이시가 공동 제정한 상으…

《“봄가을에는 야외 무대에 서는 날이 많은데, 비가 조금만 와도 무대가 빙판처럼 미끄러워요. 이번 달 공연에선 점프 때마다 미끄러져 심장이 철렁했습니다.” 12년 경력의 댄서 강모 씨(33)는 최근 이렇게 토로하며 한숨 지었다. 강 씨는 “하지만 누구도 안전 대책을 마련해주진 않는다”…

해가 갈수록 인기를 더해가는 ‘평창고랭지김장축제’가 5∼17일 강원 평창군 진부면에서 열린다. 평창고랭지김장축제위원회는 8회를 맞은 올해 축제를 고랭지 배추의 단단한 육질과 강원도 산골 전통 양념의 깊은 맛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최대 규모의 김장 축제로 준비했다. 평창고랭지김장…

충남도는 서산시 운산면에 있는 ‘서산 보원사지 오층석탑’이 올해 말 국보로 지정될 예정이라고 2일 밝혔다. 1963년 보물로 지정돼 보존, 관리돼 온 보원사지 오층석탑에 대해 도와 서산시는 2016년부터 학술 세미나 개최 등 다양한 연구 활동을 통해 국보 승격의 타당성을 꾸준히 검토해…

배재대는 고종이 배재학당 설립자인 아펜젤러 선교사에게 선물한 전통 가구 나전산수무늬삼층장(사진)이 국가민속문화유산으로 지정됐다고 2일 밝혔다. 삼층장은 19세기 말 제작된 것으로 추정되며 높이 180.3cm, 가로 114.9cm, 세로 54.6cm 크기다. 앞면과 옆면에는 산수문과 산…

강원 춘천시 의암호 야경벨트 조성 사업이 완료돼 6일 첫 점등 된다. 야경벨트는 의암호 낭만의 빛과 소양2교 미디어파사드, 의암근린공원 경관조명 등으로 구성됐다.
지식재산처와 대전투자금융이 우수한 특허를 갖고 있는 대전 지역 유망 기업의 성장 자금을 지원하기 위한 150억 원 규모의 지식재산(IP) 지역특화 펀드를 신규 조성했다. 지식재산처는 대전투자금융과 함께 150억 원 규모의 지식재산 지역특화 펀드를 조성해 펀드에 참여할 운용사를 모집한다…

광주과학기술원(GIST)이 3일부터 14일까지 2주간 ‘2025 GIST 과학문화주간 & 인공지능(AI)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올해로 6회째를 맞는 GIST 과학문화주간은 예술과의 융합을 통해 과학을 쉽고 즐겁게 경험할 수 있는 열린 축제다. 개막 공연으로는 과학연극 ‘발사 6개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