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2주일여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81일 만에 300명을 넘어서자 교육부와 시·도 교육감이 대책 마련에 나섰다. 유은혜 부총리 겸 교육부장관은 18일 오후 1시30분 전국 17개 시·도 교육감과 2021학년도 수능 점검회의를 …
“혹시라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감염된다면, 수능이 끝난 뒤에 걸렸으면 좋겠어요.”(수험생 박모 씨) 16일 정오경 서울 강남구 대치동에 있는 한 입시학원.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2주 남짓 앞둔 수험생 100여 명이 강의실 책상 앞에 앉아 학원 급식을 …

방역당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빠르게 확산 중인 수도권과 강원 영서지역에 격상 ‘예비경보’를 발령하면서 코앞으로 다가온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도 빨간불이 들어온 모양새다. 16일 방역당국에 따르면 예비경보는 Δ지자체 등의 거리두기 격상 준비기간을 확보하는 동…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수험생이 다음달 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치를 수 있도록 120여개 병상에 시험실이 설치된다. 자가격리 수험생을 위한 별도시험실도 574개 확보했다. 수능 시행 2주 전인 19일부터는 특별 방역기간이 시행된다. 동시에 학원과 교습소 …

오는 12월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13일로 꼭 20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세가 가팔라지면서 교육계 우려가 커지고 있다. 코로나19 여파로 등교수업을 중단한 전국 학교는 추석 연휴 이후 가장 많이 발생했고 학생·교직원 확진자도 하루…

수능을 코앞에 두고 전국 곳곳에서 산발적 집단감염이 끊이지 않으면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등교수업을 중단한 학교가 50여일 만에 최다를 기록했다. 교육부는 13일 오전 10시 기준 전국 8개 시·도 97개 학교가 등교수업을 중단하고 원격수업으로 전환했다고 …
서울대가 202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내신을 반영하기로 한 것에 대해 교육당국이 문제가 없다는 결론을 내렸다. 이에 따라 서울대가 한국대학교육협의회(대교협)에 내년 3월까지 최종 입학전형을 제출하면 승인될 것으로 보인다. 앞서 지난달 서울대가 “2023학년도 정시에서 대학수학능력시험 1…
“돈 낭비라는 후기도 많이 봤어요. 그래도 일생에 한 번일지 모르는데 꼭 받고 싶어요.” 고3 자녀를 둔 A 씨가 대입 정시모집 컨설팅 업체를 찾아 나선 이유다. 첫 아이라 입시 정보가 부족한 데다 올해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늦어져 지원 전략을 세울 시간이 촉박한 탓이다. 컨…

“돈 낭비라는 후기도 많이 봤어요. 그래도 일생에 한 번일지 모르는데 꼭 받고 싶어요.” 고3 자녀를 둔 A 씨가 대입 정시모집 컨설팅 업체를 찾아 나선 이유다. 첫 아이라 입시 정보가 부족한데다 올해는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늦어져 지원 전략을 세울 시간이 촉박한 탓이다. 컨설팅…

오는 12월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치러진 마지막 고3 전국연합학력평가(학평) 수학 나형에 출제오류가 발생했다. 이번 학평을 주관한 서울시교육청은 전원 정답 처리했다. 12일 시교육청과 종로학원하늘교육에 따르면, 시교육청은 학평 수학 나형 15번에 출제오류가 있음을 발견…

조희연 서울시교육감은 10일 “수능 다음날인 12월4일 서울 모든 중·고교 학교장 자율로 감독 선생님을 포함한 모든 교직원의 재택근무 혹은 재량 휴업일 실시를 적극 권고한다”고 밝혔다. 조 교육감은 이날 페이스북을 통해 다음 달 3일 예정된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이 “불특정 다수가 …

12월 3일 실시될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 때 응시자가 주의해야 할 부정행위 유형이 발표됐다. 올해는 특히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된 새로운 유형이 추가됐다. 올해 수능 응시자는 시험실 내에서 항상 마스크를 써야 한다. 하지만 감독관이 신원 확…

오는 12월3일 치러지는 2021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에서는 감독관이 수험생 신분을 확인할 때 마스크를 내려 얼굴을 보여줘야 한다. 신분 확인에 불응하면 부정행위로 간주돼 수능 시험이 무효 처리된다. 교육부와 17개 시도 교육청 합동 ‘수능 관리단’은 5일 2차 회의를 열어…

12월 3일 실시되는 대학수학능력시험까지 한 달도 채 남지 않았다. 실력 측면에서는 취약한 부분을 보강하고, 심리적인 면에서는 위축되지 않도록 노력해야 할 시기다. 얼마 남지 않은 기간을 얼마나 효과적으로 마무리 짓느냐가 시험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친다. 입시전문업체 진학사는 수능을…

12월 3일 대학수학능력시험(수능)을 앞두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수험생은 시도별로 지정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에 입원해 시험을 치를 수 있다. 교육부는 3일 열린 국무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의 ‘2021학년도 수능 시행 원활화 대책’을 보고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