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8일 이른 시기에 시작된 ‘2차 장마(가을장마)’로 서울에선 강남 일대를 중심으로 차 침수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시간당 100mm 안팎의 이런 기록적인 폭우는 이번 주 내내 지속될 전망이라 차량 안전에 대한 각별한 주의가 필요한 시점이다. 전문가들은 우선 지대가 낮은 거주지라면…

중부지방에 80년 만에 기록적인 폭우가 내린 상황에도 배달기사들은 멈추지 않았다. 시간당 100㎜ 이상의 물폭탄이 쏟아지면서 도로 곳곳이 침수됐지만, 허리춤까지 차오른 물을 헤치며 고객에 배달 음식을 전해주는 라이더의 모습이 포착됐다. 또 온라인몰의 새벽배송 등도 일부 지역을 제외하고…

8일 밤 서울 지역에 쏟아진 폭우로 강남 삼성역 일대 도로가 물에 잠기고 도림천이 범람하는 등 곳곳에서 피해가 속출하고 있다. 서울시 교통정보과에 따르면 이날 오후 9시 30분경 테헤란로 삼성역∼포스코사거리는 양방면 하위 4개 차로가 침수됐으며, 송파대로 가락시장 사거리 곳곳도 침수…

8일 인천 지역에 강풍을 동반한 폭우가 쏟아지면서 도로와 시장이 침수되고 경인국철 열차 운행이 일부 지연되는 등 피해가 잇따랐다. 인천소방본부에 따르면 이날 오전 11시부터 오후 5시까지 모두 85건의 호우 피해 신고가 119에 접수됐다. 피해 유형은 배수 지원 83건, 안전조치 2…

서울과 경기 북부지방 집중호우로 중랑천 수위가 상승하면서 동부간선도로 전구간이 전면 통제됐다. 서울시는 8일 오후 6시 30분부터 동부간선도로 전 구간(수락지하차도~성수JC)에 대해 본선 및 램프를 전면 통제한다며 우회해달라고 밝혔다. 동부간선도로 수락지하차도~성수JC간 진입로, …

8일 서울 전역에 호우경보가 발효된 가운데 서울시가 시민들의 이동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비상수속대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서울시는 집중호우로 대중교통을 이용하는 시민들이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날 퇴근 시간을 시작으로 호우경보가 해제될 때까지 출·퇴근 집중 시간대에 대중교통 …

8일 인천에 쏟아진 많은 비로 도로가 물에 잠기면서 한때 도로가 통제됐다. 인천경찰청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 기준 호우로 인해 도로가 침수돼 통제된 곳은 총 15개소다. 이날 낮 12시40분께는 미추홀구 인하대병원 사거리 고속종점 지하차도가 많은 비로 침수됐다. 신고를 받고 출…

8일 인천에서 갑작스러운 폭우로 침수 피해가 잇따르는 가운데 누리꾼들의 실시간 제보 사진이 전해지고 있다. 인천 시민들은 부평동, 주안동, 용현동 등 곳곳에서 사진을 찍어 올렸다. 제보된 사진 속에는 버스와 승용차, 오토바이 등이 바퀴가 물에 잠겨 힘겹게 이동하는 모습이 보인다. …

최대 300㎜ 비가 9일까지 올 것으로 예보된 수도권 곳곳에 호우특보가 강화되고 있다. 서울은 8일 오후 12시50분을 기해 호우주의보가 호우경보로 격상됐다. 기상청에 따르면 8일 오후 12시50분 호우 경보로 격상된 곳은 서울 서남권과 동남권, 경기 의왕·군포·안양·부천·시흥·안산…
8, 9일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다시 많은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비로 인해 중부지방은 더위가 주춤해지겠지만 남부지방은 폭염이 계속될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새로 형성된 정체전선의 영향으로 8, 9일 중부지방과 전북 북부, 경북 북부에 돌풍과 천둥, 번개…

절기상 가을의 시작을 알리는 입추(立秋)인 7일 전국이 흐린 가운데 수도권을 비롯한 일부 지역은 소나기가 내리겠다. 무더위도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에 구름이 많고 새벽부터 수도권과 강원도, 충청권, 경북권 등에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고 예보했다. 이날 …

주말인 6~7일, 양일간 열대야가 기승을 부리겠다. 일사는 강한데 이를 흐트러트릴 바람이 없어서 비가 올 것으로 예보된 화요일인 9일까지 후텁지근한 밤이 계속되겠다. 6일 기상청 등에 따르면 낮 최고기온은 30~37도, 7일 낮 최고기온은 29~35도로 예보됐다. 낮 동안 일사가…

6일 토요일에는 낮 최고기온이 36도까지 올라 무덥겠다. 전국 대부분 지역에 소나기도 내릴 것으로 보인다. 기상청은 이날 전국이 북태평양 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어 이 같은 날씨를 보이겠다고 예보했다. 아침 최저기온은 24~28도, 낮 최고기온은 31~36도로 예상된다. 지역별 …
![[날씨]토요일 낮 최고 36도 ‘찜통더위’…곳곳에 잦은 소나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8/05/114828720.2.jpg)
토요일인 오는 6일은 전국에 구름이 많은 가운데 오전부터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 비가 오지 않는 지역은 낮 최고기온이 36도까지 오르며 무더운 날씨를 보이겠다. 기상청은 5일 “내일(6일)은 오전부터 저녁 사이 전국 대부분 지역에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다”고 전했다. 소나기…
![[날씨]내일도 최고기온 ‘37도’ 무더위…전국 곳곳 소나기](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2/08/04/114813024.2.jpg)
금요일인 오는 5일에는 낮 최고기온이 37도에 이르는 등 찜통 더위가 계속되겠다. 전국 곳곳에는 소나기가 내리는 곳이 있겠다. 기상청은 4일 “전국 대부분 지역에 폭염 특보가 발효된 가운데 당분간 최고 체감온도가 33~37도로 매우 무덥겠고, 밤 최저기온 25도 이상의 열대야가 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