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일본 교토 근교 명소인 야라시야마 대나무 숲이 낙서로 몸살을 앓고 있다고 현지 매체가 보도했다. 알파벳으로 된 낙서가 대부분이었지만 한글로 된 낙서도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교토시는 피해가 큰 대나무의 경우 벌채까지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15일 일본의 유력 일간지인 아사히신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측근인 스티븐 마이런 연방준비제도(Fed·연준) 이사가 미중 무역 갈등 심화를 이유로 기준금리 급속 인하를 주장했다.마이런 이사는 15일(현지 시간) 워싱턴DC에서 열린 CNBC ‘미국 투자포럼(Invest in America Forum)’ 연설에서 “최근 …

미국과 영국 정부가 캄보디아에 ‘웬치(범죄단지)’를 차려놓고 외국인을 불법 감금해 온라인 사기를 강요한 중국계 범죄조직 프린스그룹에 대해 전방위 제재에 착수했다. 14일(현지 시간) 미 재무부는 프린스그룹을 초국가적 범죄조직으로 규정하고, 그룹을 이끄는 천즈(陳志·38·사진) 회장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미 시사주간지 타임(사진)에 실릴 자신의 표지 사진에 공개적으로 불만을 드러냈다. 기사는 자신을 높게 평가했지만, 사진의 촬영 각도가 마음에 들지 않는다는 것. 14일(현지 시간) 트럼프 대통령은 트루스소셜에 “타임은 나에 관해 비교적 좋은 기사를 썼지만 …

아프리카 동부의 섬나라 마다가스카르에서 3주째 이어진 ‘젠지(Z세대·1995∼2010년 출생자) 시위’로 현직 대통령이 탄핵됐다. 지난달 네팔에 이어 젠지 시위로 정부가 붕괴된 두 번째 사례다. 올 8월 아시아에서 시작된 반정부 젠지 시위는 파라과이와 페루 등 중남미를 넘어 마다가스카…

세바스티앵 르코르뉘 프랑스 총리가 교착 상태인 정국을 돌파하기 위해 14일 야권에 연금개혁 중단을 공식 제안했다. 야권의 거센 반발에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의 역점 정책 중 하나인 연금 개혁을 일단 중단하겠다고 밝힌 것이다. 르코르뉘 총리는 이날 연설에서 “연금개혁을 2027년 대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미국산 대두(大豆) 수입 중단에 대응해 중국산 식용유 수입 중단을 검토하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트루스소셜에 “중국이 의도적으로 미국의 대두를 구매하지 않고, 우리 대두 농민들에게 어려움을 주고 있다”며 “이는 경제적 적대적 …

“하마스가 무장해제를 하지 않으면 우리가 무장해제시킬 것이고, 그것은 신속하고 아마도 폭력적으로 일어날 것이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14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무장해제를 강력하게 압박하고 나섰다. 그는 이날 워싱턴 백악관에서 하비에르 밀레이 아르헨티나 대통령과 만난…

한국, 미국, 일본의 정계와 재계 인사들이 참여하는 민간 협의체인 ‘한미일 경제대화(TED)’가 일본 도쿄 경단련(經團連·일본경제단체연합회) 회관에서 15일 개최됐다. 재계와 외교가에 따르면 이날 행사에는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 정의선 현대차그룹 회장, 조현준 효성그룹 회장 등 한미…

반(反)이민 정책을 강화 중인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전문직 취업 비자(H-1B)의 발급 수수료를 기존 1000달러(약 140만 원)에서 10만 달러(약 1억4000만 원)로 100배 올리면서 미국 테크업계가 충격에 빠졌다. 엔비디아 등 미국 빅테크들은 H-1B 비자의 큰 이용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