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4일(현지 시간) 시작된 미국 뉴욕 시장 선거에서 인도계 무슬림 출신 조란 맘다니(34) 민주당 후보가 당선됐다. 민주당 내 급진 좌파 성향으로 분류된 그는 스스로를 ‘민주적 사회주의자’로 지칭했다. 맘다니 후보가 당선되면서 뉴욕시는 처음으로 무슬림 시장을 배출하는 동시에, ‘세계 자…

중국의 한 30대 남성이 여자보다 더 예쁜 ‘늘씬한 각선미’로 의류 모델로 활동하며 화제가 됐다. 외신은 그가 레깅스·스타킹 브랜드들의 러브콜을 한 몸에 받고 있다며, 아내가 질투할 정도라고 전했다.4일(현지시간)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에 따르면 중국 후베이성 우한 출신…

서구권에서 한때 외면받던 내장 요리가 다시 식탁 위로 돌아오고 있다. 영양 밀도가 높고 자원 낭비를 줄일 수 있다는 이유에서다.영국 인디펜던트는 3일(현지시간) “서구 각국에서 내장육 섭취를 늘리자는 논의가 확산 중”이라고 전했다. 영국에서는 최근 도축된 동물을 ‘코에서 꼬리까지(no…

중국 광저우의 한 동물병원에서 길고양이의 피를 뽑아 판매했다는 폭로가 나오며 충격을 주고 있다. 고양이 한 마리에서 수백 ml의 피를 채혈해 봉지당 800위안(약 16만 원)에 거래하는 암시장 실태가 드러나자 현지 여론이 들끓고 있다.● “고양이 한 마리로 48만 원”…불법 혈액 거래…

미국 도널드 트럼프 2기 행정부가 북한 국적자 8명과 기관 2곳을 사이버범죄 등 불법 활동으로 얻은 자금을 세탁하는 데 관여한 혐의로 제재 대상으로 지정한다고 4일(현지 시간) 밝혔다. 미 재무부는 “이들은 북한 정권의 무기 개발을 위한 수익을 창출해 미국과 전 세계의 안보를 직접적으…

아일랜드의 유명 스포츠 스타가 콧구멍에 휴대폰 충전기를 꽂고 암에 걸린 척하며 팬들에게 기부금을 받아 가로챈 사실이 적발돼 징역 5년 6개월을 선고 받았다.3일(현지시간) 영국 데일리메일에 따르면 아일랜드의 ‘헐링’ 전설 데니스 조셉 캐리(54)는 10일(현지시간) 암에 걸린 척하며 …

모테기 도시미쓰 일본 외무상이 경주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정상회의 기간 중 협찬사 커피를 마셔 보이는 동영상이 돌연 온라인상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5일 산케이신문에 따르면, 모테기 외무상은 전날 기자회견에서 X(구 트위터)에 올린 동영상에 대해 질문을 받자 “커피를 소개하는…

이민자 출신 정치 신인 조란 맘다니 열풍으로 주목받고 있는 미국 뉴욕시장 선거가 4일(현지 시간) 본투표에서 일찌감치 종전 투표율을 추월했다.뉴욕타임스(NYT)와 뉴욕포스트에 따르면 이날 정오까지 뉴욕 시장 선거에 참여한 유권자는 약 119만명으로 집계됐다.앞서 이뤄진 사전 투표에 7…

생후 3개월 된 딸의 복부와 목을 흉기로 수차례 찔러 살해하고 스스로 신고한 일본의 20대 엄마가 경찰에 붙잡혔다.4일 일본 민영 TBS뉴스 보도에 따르면 일본 경시청은 이날 살인 혐의로 스즈키 사츠키(28·여)를 체포했다. 스즈키는 도쿄 세타가야구에 있는 자신의 집에서 생후 3개월 …

미국 워싱턴DC 인근의 로널드 레이건 공항 활주로가 여객기를 겨냥한 폭탄 위협으로 운항이 한때 중단됐다고 불룸버그통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로널드 레이건 공항은 이날 엑스(X)를 통해 “유나이티드 항공 512편이 이날 오전 11시 30분쯤 레이건 국제 공항에 착륙한 후 보안 위협…

암호화폐(가상화폐) 매도세가 나오면서 비트코인 등 암호화폐가 일제히 급락하고 있다.5일 오전 5시 20분 현재 글로벌 코인 시황 중계사이트인 코인마켓캡에서 비트코인은 24시간 전보다 6.28% 급락한 9만9969달러를 기록, 10만달러가 붕괴했다. 비트코인 10만달러가 붕괴한 것은 지…

미국 신보수주의자(네오콘) 상징으로 꼽히는 딕 체니 전 부통령이 별세한 4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은 반나절이 지나도록 아무런 언급을 내놓지 않고 있어 배경이 주목된다.체니 전 부통령은 2021년 1월 6일 발생한 의회 폭동 사건 이후 트럼프 대통령을 공개적으로 비난했고, …

오랫동안 시청자들에게 신뢰를 받아온 전직 여성 앵커가 80세 친모를 흉기로 찔러 살해한 혐의로 체포돼 충격을 주고 있다.3일(현지 시각) 폭스뉴스, 헤럴드뉴스, 피플 등 외신에 따르면, 전 FOX 2 뉴스 앵커 안젤리나 목(47)은 헬러윈데이였던 지난 10월 31일 미국 캔자스주 위치…

중국에서 한 30대 남성이 여성용 스타킹과 레깅스 모델로 활동하며 소셜미디어(SNS) 스타로 떠올랐다. 그의 길고 매끈한 다리가 온라인에서 주목을 받고 있는 것. 4일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에 따르면, 키 177㎝, 몸무게 60㎏인 쉬 씨(31)는 팔로워 1만5000명을 보유한 …

휴머노이드 로봇이 볶음요리를 시도하다 음식물을 바닥에 쏟고 미끄러지는 영상이 온라인에서 화제를 모으고 있다.3일(현지시각) 영국 데일리메일은 “로봇이 공장이나 창고에서 인간을 대체할 가능성이 있지만, 요리사들은 당장 일자리를 잃을 걱정 할 필요는 없겠다”며 한 실험 영상을 소개했다.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