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중국을 국빈 방문 중인 이재명 대통령이 5일(현지 시간)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정상회담을 시작했다. 중국 관영 신화통신은 이날 오후 4시 36분경 시 주석이 베이징 인민대회당 베이홀에서 이 대통령을 환영하는 행사를 열었다고 보도했다. 이후 약 9분 만인 오후 4시 45분경 …

일본 최대 수산시장에서 열린 새해 첫 경매에서 참치 한 마리가 약 47억 원에 팔려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다. 아사히신문 등 일본 언론들은 5일 도쿄의 수산물 도매시장인 도요스시장 경매에서 아오모리현 오마 지역에서 잡힌 243㎏짜리 대형 참다랑어가 5억1030만 엔(약 47억 원)에 낙…

인도서 6세 여아가 이웃 남성들에게 성폭행당한 뒤 건물 옥상에서 던져져 숨졌다. 경찰은 총격전 끝에 자백을 확보한 용의자 2명을 검거했다. 수사당국은 부검 결과에 따라 성폭행 살인 혐의를 추가해 이들을 기소할 방침이다.

미국으로 압송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을 대신할 델시 로드리게스 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에 “국제법 틀 내에서 공동 발전을 지향하는 협력 의제를 중심으로 우리와 협력할 것을 요청한다”고 4일(현지시간) 밝혔다. 마두로 대통령이 미군에 체포된 후 “야만적인 납치이자…

미군 특수부대에 체포된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이 미국 뉴욕 브루클린 메트로폴리탄 구치소(MDC)에 3일(현지시간) 입감됐다. 이 구치소는 열악한 구금 환경으로 악명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육군 최정예 특수부대 ‘델타포스’ 등으로 구성된 미군은 이날 새벽 베네수엘라 …

생성형 AI로 조작한 음식 사진을 제출해 환불을 받아내는 ‘신종 배달 사기’가 기승을 부리고 있다. 정교하게 합성된 이물질이나 설익은 고기 사진에 배달 플랫폼의 자동 환불 시스템이 속아 넘어가고 있다.

영국의 두 살배기 여아가 병원에서 단순 목감기 진단을 받고 귀가했다가 16시간 만에 숨지는 비극적인 사건이 발생했다. 아이의 사인은 의료진이 미처 발견하지 못한 ‘소아 당뇨’로, 유가족은 의심 증상 시 검사를 의무화하는 법안 제정을 강력히 촉구했다.1일(현지시간) BBC 등 외신에 따…

미국의 베네수엘라 군사 작전에 앞서 미 국방부 건물(펜타곤) 주변의 피자 주문량이 비정상적으로 급증하는 ‘펜타곤 피자 지수’가 다시 한번 적중해 화제다.배달 동향 추적 X계정인 ‘펜타곤 피자 리포트(PPR)’는 펜타곤 인근 ‘피자토 피자’ 매장에서 현지 시간 3일 오전 2시 4분쯤 주…

사람 나이로 환산하면 136세에 해당하는 ‘세계 최고령 고양이’가 기네스 기록을 이어가며 화제를 모으고 있다.최근 뉴욕포스트 등 외신에 따르면 영국에 거주하는 고양이 ‘플로시(Flossie)’는 지난해 12월 29일 만 30번째 생일을 맞았다. 플로시는 지난 2022년 26세의 나이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