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730
구독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간 평화협상에 직접 참석하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14일(현지 시간) BBC 등에 따르면 크렘린궁은 이날 푸틴 대통령이 블라디미르 메딘스키 대통령 보좌관을 단장으로 하는 대표단을 협상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끝내 튀르키예 이스탄불에서 열리는 우크라이나와의 평화 협상에 직접 참석하지 않기로 결정했다.14일(현지시간) 러시아 리아노보스티통신과 타스통신 등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메딘스키 대통령 보좌관, 미하일 갈루진 외무부 차관, 이고르 코스튜코프 …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사진)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의 15일 정상회담 참석을 압박한 데 대해 러시아가 “회담 대표단 발표는 나중에 하겠다”며 모호한 태도를 보였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푸틴이 안 오면 러시아 측을 만나지 않겠다”고 …

러시아가 최근 우크라이나를 공격한 데 사용한 미사일에 한미일 등의 부품이 탑재돼 있었다고 13일(현지 시간) 영국 일간 텔레그래프가 보도했다.신문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국방부 정보총국(HUR)은 지난 2월부터 남부 오데사, 미콜라이우에 쏟아진 러시아의 치명적인 미사일을 분석했다. 미사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3일(현지 시간) 튀르키예에서 예정된 러시아-우크라이나 종전 회담과 관련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직접 나오지 않으면 러시아 측과 만나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외신들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러시아의 모든 것이 푸…

러시아군이 대전차 지뢰를 장착한 호버보드(전동 바퀴가 달린 보드)형 지상 자폭 드론을 최전선에 투입하고 있다고 11일(현지 시간) 우크라이나 군사 전문 매체 디펜스 익스프레스가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러시아군은 소련에서 개발된 원형 대전차 지뢰인 TM-62를 해당 드론에 탑재했다.대전…

러시아군이 대전차 지뢰를 장착한 지상 자폭 드론을 최전선에 투입하고 있는 것으로 전해졌다.11일(현지 시각) 우크라이나 군사 전문 매체 디펜스익스프레스는 러시아가 대전차 지뢰를 탑재한 지상 자폭 드론을 전쟁에 활용하고 있다고 보도했다.이 드론은 호버보드(전동 바퀴가 달린 보드)를 활용…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사진)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의 정상회담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도 참석하길 바란다고 12일 밝혔다. 전날 그는 우크라이나에 직접 대화를 제안한 푸틴을 향해 15일 튀르키예에서 정상회담을 열자고 역제안했다. 트럼프 대통령이 두 정상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러시아-우크라이나의 이스탄불 회담에 “좋은 결과”를 기대한다면서 자신도 참여할 가능성이 있음을 시사했다.외신들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12일(현지 시간) 기자회견에서 “목요일(15일)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만남은 매우 중요하다”며 “좋은 결과가 나올 것이…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12일(현지 시간) 레오 14세 교황과 전화 통화를 하고 우크라이나 초청 의사를 전했다. 이는 레오 14세 교황 즉위 후 첫 외국 정상과의 통화라고 우크라이나 언론은 강조했다.젤렌스키 대통령은 12일 소셜미디어 엑스(X·구 트위터)에 “레오 14…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사진)이 “15일 튀르키예에서 푸틴을 직접 기다리겠다”고 11일 밝혔다. 앞서 이날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에 직접 대화를 제안한 데 이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에 응할 것을 압박하자, 정상회담을 역제안한 것이다. 미국과…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즉각 휴전 성사 여부와 무관하게 오는 15일(현지 시간) 튀르키예에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기다릴 계획이라는 보도가 나왔다.미 정치 전문 매체 악시오스는 11일 익명의 우크라이나 정부 관계자를 인용해 “러시아가 월요일(12일) 휴전을 …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11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제안한 직접 회담에 응할 준비가 돼 있다고 밝혔다고 RBC우크라이나 등이 보도했다.외신들에 따르면 젤렌스키 대통령은 “살상을 연장할 이유가 없다. 나는 목요일(15일) 튀르키예에서 직접 푸틴 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1일 우크라이나에 직접 대화를 제안했다. 전날 프랑스 영국 독일 폴란드 우크라이나 등 5개국 정상이 러시아에 대한 제재 강화를 거론하며 휴전을 압박하고, 미국이 이를 지지한 직후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의 대화 제안을 긍…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1일 우크라이나에 직접 대화를 제안했다. 전날 프랑스 영국 독일 폴란드 우크라이나 5개국 정상이 러시아에 대한 제재 강화를 거론하며 휴전을 압박하고, 미국이 이를 지지한 직후다.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은 푸틴 대통령의 대화 제안을 긍정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