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829
구독




“러시아에서 돌아오지 못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직접 국경을 넘어 딸을 찾아오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었다.” 러시아군에 납치된 13세 딸을 찾아오기 위해 11일간 버스를 타고 국경을 넘어 딸과 상봉한 우크라이나 모녀의 사연을 영국 더타임스가 2일(현지 시간) 소개했다. 우크…

우크라이나 군은 러시아가 지난해 2월24일 침공한 이래 점령했던 자국 영토의 40%를 탈환했다고 2일 우크라군 최고사령관 발레리 잘루즈니 장군이 말했다. 잘루즈니 사령관은 텔레그램에 올린 2022년 전과 총괄보고에서 “우리 군은 전면 침공 기간에 점령 당했던 영토의 40%와 러시아가…

미국이 우크라이나 인근 나토 회원국인 루마니아에 군대를 배치한 것은, 러시아에 대한 경고이자 최근 직접 전투에서 물러난 미군의 새로운 억지 전략으로 보인다고 미국 뉴욕타임스(NYT)가 3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이 전략에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자극하지 않고 …

“러시아에서 돌아오지 못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지만 직접 국경을 넘어 딸을 찾아오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었다.” 러시아군에 납치된 13세 딸을 찾아오기 위해 11일간 버스를 타고 국경을 넘어 딸과 상봉한 우크라이나 모녀의 사연을 영국 더타임스가 2일(현지 시간) 소개했다.…
러시아가 최근 우크라이나군의 무인기 공격을 의식해 핵 탑재가 가능한 전략폭격기 ‘투폴레프(Tu)-95’를 국경에서 멀리 떨어진 극동 지역으로 이전한 것으로 밝혀졌다고 군사전문 매체 제인스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우크라이나 소식통은 러시아 항공우주군(VKS)이 Tu-95 6대를…

우크라이나군의 하이마스(HIMARS·고기동포병로켓시스템) 공격으로 러시아군 막사가 무너져 피해를 입은 것과 관련해 막사 안에 머물던 군인들의 핸드폰 사용이 공격의 원인이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러시아 관영매체인 타스 통신은 2일(현지시간) 친러시아 분리주의 정부인 도네츠크인민공화국(…

우크라이나 전쟁 313일째인 2일(현지시간) 러시아는 우크라이나에 대한 공격을 이어갔고, 우크라이나 동부 도네츠크 지역에서 우크라 군의 공습으로 러시아 군인 최소 63명이 사망했다. CNN, 가디언 등에 따르면 러시아 국방부는 “우크라이나가 도네츠크주 마키이우카의 러시아군 임시 숙…

“러시아가 1주일 안에 러시아 국경을 폐쇄할 계획이며 우크라이나와의 전쟁을 위해 또 다른 동원령을 준비하고 있다”고 올렉시 레즈니코프 우크라이나 국방장관이 경고했다고 미 폴리티코가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레즈니코프 장관은 이날 러시아 국민을 겨냥한 동영상 성명에서 “러시아 당국…
최근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에 대한 중국의 입장이 미묘하게 변하고 있다는 지적이 제기됐다.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MP)는 2일 중국이 러시아와의 관계를 중시하고 있으면서도 중국의 대외적 이미지를 보호하기 위해 러시아의 군사 침공에 대해 ‘조용한 반대’를 시사하고 있다고 보도했다…

국제형사재판소 검사 경력의 영국 법조인 제프리 나이스 경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을 올해 국제 재판소에 세워 우크라이나에서 자행된 전쟁 범죄의 책임을 물어야 한다고 주장했다. 나이스 경은 1일(현지시간) 영국 BBC와의 인터뷰에서 “푸틴 대통령은 전쟁 중 민간인을 공격한 범…

영국이 새해 첫 날부터 러시아산 액화천연가스(LNG) 수입을 전면 중단했다. 영국 외무부는 1일(현지시간)부터 러시아 LNG 수입을 전면 중단했다고 외신들이 보도했다. 영국 외무부는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그의 불법 전쟁에 자금을 대는 것을 차단하고 전 세계 국가…

올해 주요 7개국(G7) 정상회의 의장국인 일본의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 회의 초청을 조율하고 있다고 니혼게이자이 신문(닛케이)이 2일 보도했다. 신문에 따르면 기시다 총리는 오는 5월 19~21일 히로시마(?島)에서 개최하는 G…

푸틴 “우크라전, 우리가 도덕적”… 군인들과 샴페인 잔 들고 건배 지난 20년 신년사 중 가장 긴 9분 연설러, 새해 첫날에도 드론-미사일 공습젤렌스키 “테러 지시한 자, 용서받지 못해”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2년의 마지막 날 우크라이나에 대대적인 공습을 가한 직후 신…
우크라이나에 31일(현지시간) 새해를 앞두고 다시금 공습 경보가 울렸다.이날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현지 관리들은 경고한 대로 토요일에 모든 우크라이나 지역미사일 공격의 위험을 알리고 시민들에게 엄폐를 촉구했다.키이우 시 당국은 주민들에게 대피소에 머물라고 말했고, 우크라이나 방공망이…

러시아 크렘린궁은 30일(현지시간) 동맹국 벨라루스에 우크라이나의 미사일이 떨어진 데 대해 우려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타스통신에 따르면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이날 기자들에게 벨라루스에 우크라이나 미사일이 떨어진 사건과 관련 “이는 우리 뿐만 아니라 벨라루스 파트너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