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829
구독




러시아가 서방의 제재를 우회해 무기생산을 위한 반도체 등 전자 제품을 서방으로부터 반입하고 있으며 이를 차단하기가 쉽지 않은 것으로 드러났다고 미 뉴욕타임스(NYT)가 18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다음은 기사 요약. 지난 달 말 수백 만 달러 상당의 금지된 기술제품이 제재의 허점을…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에서 갈수록 ‘핵 위협’ 수위를 끌어올리고 있는 가운데, 웬디 셔먼 미국 국무부 부장관은 18일(현지시간) 이 같은 상황에 대해 우려를 표하며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차원의 대응이 필요하다고 촉구했다. 로이터통신 등에 따르면 셔먼 부장관은 이날 미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왼쪽)이 18일 헬기를 타고 위치를 알 수 없는 들판에 도착해 내리고 있다. 크렘림궁은 이날 “푸틴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점령지인) 남부 헤르손과 동부 루한스크 지역의 군 지휘본부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이들 지역은 러시아가 지난해 점령한 4개 지역 중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남부 헤르손주(州)에서 열린 군 지도부 회의에 참석했다고 크렘린궁이 17일(현지시간) 밝혔다.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은 푸틴 대통령이 헤르손 지역을 방문해 공수부대 사령관인 미하일 테플린스키 대령과 드니프로 부대의 올레그 마카레비치 대령 등 …
군 당국은 최근 우리 정부가 155㎜ 포탄 수십만발을 독일 내 미군기지로 수송했단 정황이 제기된 데 대해 “한미 정부는 그동안 우크라이나의 자유 수호를 위한 지원방안을 협의해왔다”고 18일 밝혔다.전하규 국방부 대변인은 이날 정례브리핑에서 관련 질문에 “우리 정부도 군수물자 지원을 포…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남부 헤르손과 동부 루한스크인민공화국(LPR) 군 지휘본부를 방문했다고 러시아 리아노보스티 통신과 타스 통신이 18일(현지시간) 보도했다.보도에 따르면 크렘린궁은 “푸틴 대통령이 헤르손 방향의 ‘드네프로’(우크라이나 발음 드니프로) 전투부대 …

주요 7개국(G7) 외무장관들은 189일 일본에서 회담을 마치면서 우크라이나에서의 전쟁에 대한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강화할 것을 약속했다. AP통신에 따르면 G7외무장관들은 회담을 마친 후 발표한 공동성명에서 “우리는 러시아에 대한 제재를 강화하고, 이를 조정하고, 완전히 시행하는 …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17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전쟁의 조속한 종식을 원한다고 밝혔다. 라브로프 장관은 이날 브라질 브라질리아에서 마우로 비에이라 브라질 외무장관과 회담 후 공동 기자회견에서 이 같이 말했다고 러시아 타스통신 등이 전했다. 라브로프 장관은 “(러시아…

우크라이나산 곡물을 주로 수입했던 이웃나라 폴란드가 15일 한시적 수입 중단을 발표했다. 인접국 헝가리도 이날 같은 조치를 발표했다. 러시아의 침공 초기부터 서방의 무기 제공을 주도하며 우크라이나를 적극 지원해온 폴란드지만 관세 면제 혜택을 받은 우크라이나 농산품의 대량 유입으로 자국…

폴란드와 헝가리가 우크라이나산 곡물 등의 수입을 한시적으로 금지하기로 했다. 16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헝가리 농업부 장관은 전날 “유의미한 유럽연합(EU)의 조치가 없을 경우 폴란드를 따라 6월 말 우크라이나 곡물 수입을 제한할 것”이라고 밝혔다. 폴란드도…

러시아가 14일(현지시간) 우크라이나 동부 도시 슬라뱐스크의 주거용 건물에 미사일 공격을 가해 최소 5명이 사망하고 15명이 부상했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파블로 키릴렌코 도네츠크주 주지사는 무너진 건물 더미 사이로 일부 주민이 깔려 있을 가능성이 있다며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라고…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 최대 격전지인 바흐무트 공격을 재개함에 따라 우크라이나군이 바흐무트 일부 지역에서 철수할 수밖에 없었다고 영국 국방부가 밝혔다. 로이터 통신에 따르면 14일(현지시간) 영국 국방부는 정부 홈페이지에 우크라이나 전쟁 정보 업데이트를 올리고 “러시아 국방부와 …
데니스 슈미할 우크라이나 총리는 13일(현지시간) 올해 안에 전쟁 피해 복구 작업을 시작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며 재건에 약 140억 달러(약 18조원)가 필요하다고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이날 슈미할 총리는 미국에서 재닛 옐런 미 재무장관을 만나 이같이 밝히며 미국의 “지속적이…

우크라이나 전쟁에 투입된 러시아 민간 용병 단체 바그너가 북대서양조약기구(NATO.나토) 회원국인 튀르키예로부터 무기 구입을 시도한 점이 유출된 미국 기밀 문건을 통해 확인됐다고 CNN이 12일(현지시간) 보도했다.문건에 따르면 바그너 관계자는 지난 2월 초 튀르키예로부터 무기와 장비…

우크라이나 전쟁이 내년까지 이어질 수 있다는 미국 정보 당국의 예상이 담긴 내용이 미국에서 최근 유출된 문건에서 확인됐다. 유출 문건에 따르면 러시아와 우크라이나 양측 누구도 승리를 거두지 못하고 종전 협상마저 거부하는 형국이 2024년까지 이어질 것이라고 12일(현지시간) 미 일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