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지난해 2월 24일 러시아의 침공으로 시작된 우크라이나 전쟁이 출구 없는 ‘출혈 전쟁’으로 번지고 있다.
기사 6,730
구독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15일(현지 시간) 미국 알래스카주에서 정상회담을 갖는다. 트럼프 대통령 재집권 뒤는 물론이고, 2022년 2월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후 양국 정상의 첫 대면 회담이다. 교착 상태에 빠진 우크라이나 전쟁의 ‘출구’가 마련될지…

러시아와의 정상회담을 앞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도 알래스카로 초청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라고 밝힌 가운데, 우크라이나에서는 휴전 담판에서 배제될 수 있다는 우려가 커지고 있다.미국 NBC는 10일(현지 시간) 익명의 소식통 3명을 인용해 …

미국과 러시아가 종전 관련 정상회담을 열기로 한 가운데, 볼로미디르 젤렌스키 우크라이나 대통령이 러시아에 영토를 건내주지 않겠다고 밝혔다. 젤렌스키 대통령은 9일(현지시간) 텔레그램에 “우크라이나 영토 문제에 관한 답은 우크라이나 헌법에 근거한다”며 “우크라이나인들은 점령자(러시아)에…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오는 15일(현지 시간) 알래스카에서 회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8일 자신의 소셜미디어인 트루스소셜을 통해 “매우 고대하던 미국 대통령인 저와 푸틴 대통령의 회담이 다음 주 금요일인 15일 위대한 알래스카주에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오는 15일(현지 시간)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미국을 방문해 회담할 예정이라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8일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매우 고대하던 미국 대통령인 저와 푸틴 대통령의 회담이 다음주 금요일, 15일 위대한 주인 알래스카에서 …

우리 공군이 적의 핵심시설을 빠르게 타격할 수 있는 ‘공중발사 탄도미사일’(ALBM)과 적의 변전소를 마비시키는 ‘정전유도탄’ 개발을 추진하는 것으로 확인됐다. 두 무기체계 모두 적의 핵심시설을 타격, 마비시키기 위한 신무기다.

미국과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전쟁 발발 이후 첫 대면 정상회담 개최에 합의했지만, 러시아는 여전히 우크라이나의 실질적 항복을 요구하고 있어 성과 도출이 어려울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CNN은 7일(현지 시간) “러시아 대통령이 최근 ‘러시아군이 발을 내딛는 곳은 어디든 러시아’라는 극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빠르면 다음 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만날 가능성이 크다”고 6일 밝혔다. 유리 우샤코프 러시아 대통령실(크렘린궁) 보좌관 또한 7일 “실무자들이 관련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 등이 전했다. 뉴욕타임스(NYT)는 트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빠르면 다음 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만날 가능성이 크다”고 6일 밝혔다. 유리 우샤코프 러시아 대통령실(크렘린궁) 보좌관 또한 7일 “실무자들이 관련 준비를 하고 있다”고 밝혔다고 러시아 관영 타스통신 등이 전했다.뉴욕타임스(NYT)는 트럼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우크라이나 전쟁의 휴전에 미온적인 러시아를 향해 “8일부터 대(對)러 경제 제재를 시행하겠다”고 강조하고 있지만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협상에 임하지 않을 것이라고 로이터통신이 5일 보도했다.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러시아가 휴전에 동의하지 않으면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스티브 위트코프 미국 중동특사가 회담한 6일(현지 시간) 도널드 트럼프 미 대통령은 휴전 논의에 큰 진전이 있었다고 밝혔다.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소셜미디어(SNS) 트루스소셜에 “위트코프 특사가 방금 푸틴 대통령과 매우 생산적인 회담을 진행했다”며 “큰…

키릴로 부다노우 우크라이나군 정보총국장이 5일(현지 시간) 러시아가 북한의 핵무기 운반체계 현대화를 지원하고 있다는 주장을 제기했다. 우크라이나 인테르팍스 통신에 따르면, 부다노우 국장은 이날 현지 방송에 출연해 러시아-북한-이란 3국 관계를 분석하면서 이와 같이 주장했다. 그는 북한…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최후 경고’에 굴복하지 않고 우크라이나 점령 목표를 유지할 것이라는 외신 보도가 나왔다.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을 위한 미국의 제재 시한은 8일이다. 로이터통신은 5일(현지 시간) 러시아 크렘린궁 내부 논의에 정통한 소식통의…
러시아가 앞으로 중거리핵전력조약(INF)에 얽매이지 않고 단거리와 중거리 미사일을 지상에 배치하겠다고 밝혔다. 우크라이나 전쟁 휴전을 위한 미국의 제재 시한이 8일로 다가오면서 러시아가 군사 위협 강도를 높이고 있다는 분석이 나온다. 러시아 외교부는 4일 성명을 통해 독일, 덴마크, …

러시아 크렘린은 미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핵잠수함 배치 명령 나흘 뒤인 4일 첫 공식 반응을 보였다. 정면 비판보다는 의미 축소를 시도하는 모양새였다.이날 드미트리 페스코프 대변인은 관련 질문을 받고 ‘트럼프와 이 이슈를 놓고 논쟁할 생각이 전혀 없다’고 먼저 꼬리를 내렸다.그런 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