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84,554
구독




“베네수엘라의 마약 밀매 조직에 관련된 11명의 테러범을 죽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미국의 행보는 100년 만의 가장 큰 위협이다.”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남미의 대표적인 반미(反美) 정치인인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

2일 미국 하와이주 빅아일랜드의 킬라우에아 화산의 분화구에서 시뻘건 용암과 검은 연기가 분출해 흘러내리고 있다. 이 화산은 최근 연이어 분화하고 있다.

조지프 스티글리츠, 폴 로머, 폴 밀그럼, 클로디아 골딘 등 여러 노벨 경제학상 수상자를 포함한 유명 경제학자 593명이 최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연방 의회, 국민 앞으로 “중앙은행의 독립성을 위협하지 말라”는 서한을 보냈다고 3일(현지 시간) CNBC 등이 보도했다. 트럼프…

세계 최대 검색 엔진 구글이 크롬 등 핵심 서비스를 매각하는 상황을 피하게 됐다. “검색 시장을 불법 독점했다”는 판결 이후 크롬과 안드로이드 등의 강제 매각까지 거론됐던 구글에 대해 미국 법원이 그럴 필요가 없다고 판결한 것이다. 이미 온라인 시장의 경쟁 흐름이 인공지능(AI) 위주…

총격 사건이 벌어진 자녀의 학교를 향해 맨발로 뛰어가는 엄마의 뒷모습을 담은 사진 한 장이 미국인들을 울리고 있다.3일 인스타그램 등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는 한 장의 사진이 화제가 되고 있다. 지난달 27일 미국 미네소타주(州)의 한 가톨릭 학교 성당에서 발생한 총기 난사 사건…

미국이 지난 5월 말 4개국 국방장관 회의 때 북한 비핵화 문제를 공동성명에 명기하는 것을 거부했다고 니혼게이자이신문(닛케이)이 3일 보도했다.닛케이는 이날 북·중·러 밀착을 다룬 해설 기사에서 “앞으로 상정할 수 있는 최악의 시나리오는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중·러에 휘둘리…

“베네수엘라의 마약 밀매 조직에 관련된 11명의 테러범을 죽였다.”(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미국의 행보는 100년 만의 가장 큰 위협이다.”(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남미의 대표적인 반미(反美) 정치인인 니콜라스 마두로 베네수엘라 대통령의 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의 제2차 세계대전 승리를 기념하는 전승절 80주년 행사에 노골적으로 불편한 심기를 드러냈다. 당시 중국이 일본을 물리치는 과정에서 미국이 중국을 적극 지원했음에도 이 공로를 인정하지 않고 중국이 독자적으로 승리를 쟁취한 것처럼 행동한다는 것이다.트럼프…

세계 최대 검색엔진 업체 구글이 온라인 검색 시장의 불법적 독점을 해소하기 위해 자사의 브라우저인 크롬을 매각하지 않아도 된다고 미 연방법원이 2일(현지시간) 판결했다. 온라인 검색 시장에서 구글의 독점을 깨려는 미 정부가 인공지능(AI) 시장 구도까지 언급하며 웹브라우저인 ‘크롬 매…

구글이 미국 검색 시장 독점과 관련한 반독점 소송에서 기업 분할이라는 강력한 제재를 피했다.2일(현지 시간) 파이낸셜타임스(FT)와 AP 통신 등에 따르면 워싱턴 D.C. 연방법원 아미트 메흐타 판사는 이날 온라인 검색 시장의 구글 독점 해소를 위한 1심 최종 판결에서 “구글이 불법적…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3일(현지시간) 중국 베이징에서 열린 전승절 80주년 기념 열병식 행사와 관련해 “미국을 향해 음모를 꾸미는(conspire against The United States of America)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과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께 따뜻한…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중국 전승절 80주년을 기념해 시진핑(習近平) 중국 국가주석과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밀착하는 상황에 대해 우려하느냐는 질문에 “전혀 그렇지 않다”고 2일(현지 시간) 밝혔다. 북-중-러 정상이 66년 만에 한자리에 모여 …

중국의 제2차 세계대전 승리를 기념하는 전승절 80주년 열병식을 앞두고 미국과 중국의 군사 대결 또한 격화하고 있다. 미국이 이달 11∼25일 일본에 최신 중거리 미사일 시스템 ‘타이폰’을 사상 처음 배치하기로 했다고 미국 군사매체 ‘USNI’가 1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사거리 1…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일가가 보유한 암호화폐 지분이 1일(현지 시간) 상장 직후 50억 달러(약 6조9600억 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트럼프 일가가 보유한 부동산 자산의 가치를 뛰어넘는 규모라고 월스트리트저널(WSJ), 뉴욕타임스(NYT) 등이 분석했다. 집권 1기에 암…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가 유학생, 교환 방문자, 언론인에게 발급하는 비(非)이민 비자의 유효 기간을 제한하는 방안을 추진 중인 가운데, 2일 오전 서울 종로구 주한 미국대사관 앞에서 미국 비자를 발급받으려는 사람들이 길게 줄을 서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