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도널드 트럼프 미국 공화당 대선 후보 겸 전 대통령이 제47대 미 대통령으로 당선됐다.
기사 1,728
구독

공화당 대선 경선 후보인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가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 독주 속 5일(현지시간) 소중한 두 번째 승리를 거뒀지만, 당내에선 사회 압박이 거세지고 있다. 헤일리 전 대사는 이날 미국 15개 주와 미국령 사모아에서 실시된 공화당 경선 중 유일하게 버몬트에서 49.…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5일(현지 시간) 미국 17개 지역에서 열린 ‘슈퍼 화요일’ 대선 경선에서 각각 압승을 거뒀다. 민주당과 공화당 대선 후보 확정을 앞둔 두 사람은 경선 결과가 나오자마자 서로를 겨냥하며 11월까지 8개월간 이어질 대선 본선 레이스의 …

5일(현지시간) 미국 16개 지역이 한꺼번에 경선을 치르는 ‘슈퍼 화요일’을 계기로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대결 구도가 사실상 굳어졌다.두 후보가 오는 11월 대선에서 4년 만에 다시 맞붙게 되면서 미국 대선과 관련해 여러 기록이 다시 쓰일 전망이다.비영리 연…
예상대로 ‘슈퍼화요일’에서 압승을 거둔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미 의회에서 공화당 의원들의 지지를 확보했다는 분석이 나온다. 트럼프는 이에 힘입어 공화당 대선후보를 사실상 확정 지어 조 바이든 대통령과 오는 11월 다시 맞붙을 것으로 예상된다. 5일(현지시간) CNN에 따르면…

이스라엘과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인질 협상이 교착상태에 빠졌다는 평가가 나오는 가운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협상 타결이 하마스에 달려있다며 재차 압박했다. 반면 대권 탈환을 노리는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은 이스라엘이 하마스를 완전히 끝장내야 한다는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대선 경선 ‘슈퍼화요일’로 불리는 5일(현지시간) 대부분 지역을 싹쓸이한 가운데 사실상 승리를 선언했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이날 미국 플로리다 팜비치 소재 자신의 별장인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연설을 통해 “슈퍼화요일이라고 부르는 이유가 있었다. 이렇게…

오는 11월 미국 대통령선거에 출마할 각당의 대선후보를 선출하는 경선의 최대 분수령인 ‘슈퍼 화요일’ 경선에서 예상대로 조 바이든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이 각각 압승을 거뒀다. 바이든 대통령과 트럼프 전 대통령이 이번 승리로 각각 민주당과 공화당 대선후보직을 사실상 확정지…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가 미국 공화당 버몬트 프라이머리(예비선거)에서 승리하며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의 완승을 저지했다고 CNN이 5일(현지시간) 예측했다. 헤일리 전 대사는 올해 공화당 경선에서 잇달아 고배를 마신 뒤 지난 3일 워싱턴 D.C에 이어 버몬트에서 2번째 승리를…

11월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전 대통령과 재대결이 유력한 조 바이든 대통령은 5일(현지시간) ‘슈퍼 화요일’ 경선이 끝난 뒤 발표한 성명을 통해 트럼프를 강도 높게 비판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성명에서 집권 1기 성과를 부각하는 한편 트럼프 전 대통령의 재선은 “혼란과 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선거자금 유치를 위해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와 만났다. 5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지난 3일 머스크와 일부 공화당 지지자들을 만나 정치 자금 유치에 나섰다. 다만 머스크가 트럼프에게 기부하기로 결정했는지…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올해 대선 최대 행사인 슈퍼 화요일 저녁을 플로리다 소재 별장에서 파티로 보내고 있다. 5일(현지시간) CBS와 폭스뉴스 등에 따르면 트럼프 전 대통령은 플로리다 팜비치 소재 자신 별장인 마러라고 리조트에서 파티를 열었다. 파티에는 지지자 수천 명이 …

초대형 팝스타 테일러 스위프트가 ‘슈퍼 화요일’을 맞아 투표 독려에 나섰다. 스위프트는 5일(현지시간) 인스타그램에 자필로 “3월 5일 오늘, 테네시와 다른 16개 주 등 미국 전역에서 대선 후보 프라이머리(경선)가 치러진다”고 알렸다. 이날은 미국 민주당·공화당 대통령 후보가 결…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슈퍼 화요일’(16곳 동시 경선)에 치러진 테네시·오클라호마·앨라배마·메인주(州) 공화당 프라이머리(예비경선)에서 모두 승리할 것으로 전망됐다. 이날 로이터 통신은 디시전데스크HQ를 인용해 테네시 등 총 4곳에서 진행된 공화당 경선에…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5일(현지시간) 실시된 슈퍼 화요일 경선지 중 한 곳인 공화당 버지니아 프라이머리(예비 선거)에서 승리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CNN이 보도했다. 버지니아에는 48명의 대의원이 걸려 있다. 2016년 미국 대선에서는 트럼프 전 대통령과 힐러리 클린턴 전…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슈퍼 화요일’(16곳 동시 경선)인 5일(현지시간) 치러진 노스캐롤라이나 공화당 프라이머리(예비경선)에서 승리가 전망됐다.CNN은 트럼프 전 대통령이 노스캐롤라이나 공화당 경선에서 니키 헤일리 전 유엔 대사를 누르고 승리한 것으로 파악된다고 예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