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 1주년을 앞두고 다음주 폴란드를 방문한다. 17일(현지시간) CNN 등 외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오는 20일 미국 워싱턴을 출발해 21일 폴란드에 도착할 예정이다. 바이든 대통령은 폴란드에서 안제이 두다 대통령과 만나 우크…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16일(현지시간) 건강검진에서 직무를 수행하기에 적합하다는 결과를 받았다고 로이터 통신이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케빈 오코너 백악관 주치의는 이날 바이든 대통령의 건강검진 요약본에서 “대통령은 여전히 직무에 적합한 상태에 있고 어떠한 예외도 없이 모든 책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이너서클의 중심으로 자리 잡은 커플.’ 뉴욕타임스(NYT)는 15일 어니타 던 백악관 선임고문과 로버트 바워 바이든 대통령 개인 변호사 부부에 대해 이같이 평가했다. 최근 바이든 행정부를 이끄는 ‘파워 커플’들의 부상이 두드러지는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의 재선 …
질 바이든 미국 대통령 영부인이 공식 석상에서 미국 부통령인 카멀라 해리스의 남편과 입맞춤을 나눴다. 영국 인디펜던트 등은 8일(현지시간) 바이든 대통령의 의회 연설 자리에서 입맞춤을 나눈 바이든 여사와 더글러스 엠호프에 대해 보도했다. 엠호프는 현직 해리스 부통령의 남편으로, 미국…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가 2030년까지 미국 도로에서 최소 50만개의 전기차 충전기를 설치하기 위한 계획을 공개하며 테슬라, 제너럴모터스(GM), 포드 등이 충전 네트워크 개방에 참여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월스트리트저널(WSJ), CNBC 등에 따르면 15일(현지시간) 바이든 행정부…

대통령실은 16일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올봄 윤석열 대통령을 국빈 만찬에 초청할 계획이라는 블룸버그통신 보도와 관련해 “관련 기사 내용은 미 행정부 공식 입장이 아닌 것으로 알고 있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이날 오전 언론 공지를 통해 이같이 설명했다. 앞서 블룸버그는 전날(현…

한국계 여성인 신디 정 제3순회연방항소(고등)법원 판사가 미 상원의 인준을 받았다. 조 바이든 대통령은 14일(현지시간) 취임 후 자신이 지명한 연방 판사가 미 상원에서 100번째 인준을 받은 것을 기념하는 성명을 발표하면서 정 판사의 인준 사실을 언급했다. 바이든 대통령은 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7일 국정 연설을 통해 “사회기반시설 사업에 쓰이는 모든 건설 자재에 ‘메이드 인 아메리카’를 요구하는 새 기준을 발표하겠다”고 밝혔다. 집권 전반기와 마찬가지로 하반기에도 미국산 제품 구매 정책, 즉 ‘바이 아메리카’를 강조해 지지 기반인 노동자, 서민 등을…
7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의 국정연설을 앞두고 그의 지지율이 대통령 임기 최저 수준인 41%라는 로이터/입소스 최신 여론조사가 나왔다. 지난 5일까지 3일간 진행된 전국 여론 조사에서 바이든 대통령의 직무수행 지지율은 41%로 지난해 5~6월 기록한 36%보다 약간 높…
미 연방정부의 부채한도 상향 문제를 놓고 조 바이든 행정부와 공화당간 대치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바이든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공화당 소속 케빈 매카시 하원의장을 향해 “조금만 더 손을 잡고 서로 존중하면서 대하자”라고 손을 내밀었다.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의회 방문객 센터에…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2일(현지시간) 브라이언 디스 백악관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의 사직 사실을 발표했다. 바이든 대통령이 최근 제프 자이언츠 백악관 비서실장을 새로 임명한 데 이어 NEC위원장을 교체하면서 재선 도전 선언을 앞두고 백악관 재편에 속도를 낼 것으로 보인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레이얼 브레이너드 연방준비제도(Fed·연준) 부의장을 국가경제위원회(NEC) 위원장에, 재러드 번스타인 백악관 경제자문위원회(CEA) 위원을 CEA위원장으로 임명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1일(현지시간) CNBC는 소식통을 인용해 백안관이 다음주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은 우크라이나에 F-16 전투기를 보낼 계획이 없다고 30일(현지시간) 밝혔다. 로이터통신에 따르면, 바이든 대통령은 이날 백악관에서 ‘우크라이나 지도자들이 최근 무기 희망 목록의 맨 위에 있다고 말한 전투기를 보내는 데 찬성하느냐’는 질문을 받고 “아니다”(N…

한국과 미국이 한미동맹 70주년인 올해 4월 한미 정상회담 성사를 목표로 조율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박진 외교부 장관은 다음 달 초 미국을 방문해 토니 블링컨 미 국무장관과 외교장관 회담을 갖고 정상회담 관련 협의에 나선다. 앞서 31일에는 이종섭 국방부 장관이 전날 방한한 로이드 …

도널드 트럼프 전 미국 대통령이 28일(현지 시간) 2024년 대선 첫 유세에 나섰다. 트럼프 전 대통령은 “나는 그 어느 때보다 화가 나 있고 (대선에) 전념하고 있다”며 조 바이든 대통령과 공화당 내 최대 경쟁자 론 디샌티스 플로리다 주지사를 정조준했다. 이르면 3월 공식 재선 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