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2016년 미국 대선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승리를 예견한 여론조사 업체가 트럼프 대통령의 재선을 예상했다. 자신의 의견을 밝히길 꺼리는 이른바 ‘샤이 트럼프’가 많기 때문이라는 이유에서다. 미국 여론조사업체 트라팔가 그룹의 로버트 카할리 수석 여론조사관은 21일(현지시간) 폭스…

11월 대선 민주당 주자인 조 바이든 후보와 카멀라 해리스 부통령 후보 살해를 협박한 미국 남성이 비밀경호국에 적발됐다. 의회전문매체 더힐은 21일(현지시간) 미 비밀경호국이 바이든·해리스 후보를 납치해 살해하겠다고 위협한 메릴랜드 남성 제임스 데일 리드를 적발해 고발했다고 보도했다…

12일 앞으로 다가온 미국 대선에서 교외 지역의 백인 여성들 표심이 주요 변수가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면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바짝 긴장하고 있다. 4년 전 대선에서 이들은 여성 후보인 힐러리 클린턴 민주당 대선후보보다 트럼프 대통령에게 더 많은 표를 몰아줘 승리의 배경이 됐다.…

2016년 미국 대선에서 주요 경합주 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승리를 예견한 여론조사기관이 트럼프의 재선을 예상했다. 의견을 밝히길 꺼리는 ‘숨은 지지자’가 많다는 분석이다. 미국 여론조사업체 트라팔가그룹의 로버트 카할리 수석 여론조사관은 20일(현지시간)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임기 내내 중국 때리기를 해온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법인 명의로 중국 계좌를 갖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2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는 트럼프 대통령의 세금 기록을 입수해 이처럼 보도했다. 이는 기존에 공개된 트럼프 대통령의 금융 정보에는 명시되지 않았다. 기업 명의…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둘째 딸 티파니(27)가 트럼프 대통령을 지지하는 성 소수자 집회에서 진행한 연설이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공유되며 비웃음을 사고 있다고 미 의회전문매체 더힐이 보도했다. 20일(현지시간) 보도에 따르면 티파니는 지난 주말 플로리다주(州) 탬파의 한…

미국의 대선이 10여일 앞으로 다가온 가운데 전국 여론조사에서 우위를 유지하고 있는 미국 민주당의 대선 후보인 조 바이든 전 부통령을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경합주에서 격차를 좁혀가며 맹추격하고 있다. 이대로 대선 레이스가 끝나 바이든 후보가 내년 초 미국의 46대 대통령에 취임할…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선거캠프가 대선을 2주 앞두고 자금난에 시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대대적인 유세와 TV광고에 씀씀이는 크게 늘었는데 줄어든 인기로 정치 자금은 걷히지 않으면서 수입이 감소했기 때문이다. 미 연방선거관리위원회(FEC)에 따르면 이달 1일(현지시간) 현…

미국 대선이 2주 정도 남은 가운데 지금까지의 사전투표율이 4년 전 총 사전투표 수의 70%에 육박한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20일(현지시간) 보도했다. WP에 따르면 지금까지 사전 투표에 참가한 유권자는 최소 3140만명으로 집계됐다. 지난 2016년 대선 때 총 사전투표자의 6…

미국에서 발행 부수가 가장 많은 신문 중 하나인 ‘USA투데이’가 20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 후보를 공개 지지 선언했다. 이 매체가 대선 후보를 공개 지지한 것은 창간 이래 처음이다. USA투데이는 이날 빌 스턴버그 편집장 등 편집위원회 명의의 ‘조 바이든을 뽑고 도…
![연임에 실패한 美대통령들의 굴욕사[정미경 기자의 청와대와 백악관 사이]](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0/10/21/103514956.3.jpg)
미국이 대통령 선거를 앞두고 뒤숭숭합니다. 불안감의 원인은 패자가 될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과연 순순히 물러날까 하는 것입니다. 부정선거 의혹을 제기하며 안 물러나겠다고 버티지는 않을까요? 열성 지지자들이 들고 일어나 극도의 사회적 혼란을 야기하지는 않을까요? …
미국 대선이 2주 앞으로 다가온 20일(현지시간) 미 유권자의 절반이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경제 정책에 반대한다는 여론조사 결과가 나왔다. 영국 파이낸셜타임스(FT)와 미국 피터슨재단이 이달 8~10일 미국 유권자 10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해 20일 공개한 여론조사 결과, ‘트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윌리엄 바 법무장관을 향해 조 바이든 민주당 대선후보와 아들 헌터의 비위 의혹을 수사하라고 촉구했다. 월스트리트저널(WSJ) 등 미국 매체들은 트럼프 대통령이 선거를 2주 앞두고 바이든 후보의 신뢰감을 떨어뜨리기 위해 ‘우크라이나 스캔들’을 쟁점화하고 있…

최근 전국 유권자 여론조사에서 조 바이든 미국 민주당 대선 후보가 지지율에서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을 9%포인트(p) 차이로 제치고 있다고 20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가 보도했다. NYT와 시에나 칼리지 연구소가 지난 15~18일 유권자 987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여론조사에 …

‘남미의 트럼프’로 통하는 자이르 보우소나루 브라질 대통령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재선을 지지한다고 밝혔다. 폴리티코에 따르면 보우소나루 대통령은 20일(현지시간) 로버트 오브라이언 미국 백악관 국가안보보좌관과 만난 자리에서 트럼프 대통령의 재임 취임식에 참석할 수 있길 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