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국무장관으로 토니 블링컨 전 국무부 부장관을 내정했다고 블룸버그통신이 다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로이터통신과 뉴욕타임스(NYT), 파이낸셜타임스(FT), AP통신도 최측근 외교 정책 고문인 블링컨 전 부장관이 외교부 수장으로 …

도널드 트럼프 미국 행정부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백신 책임자가 조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인수위 팀과 접촉하지 않았다고 밝혔다. 22일(현지시간) 몬세프 슬라위 미 백악관 코로나 백신 ‘초고속 작전(Operation Warp Speed)’팀 최고책임자는 ABC ‘…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토니 블링컨(58) 전 국무부 부장관을 바이든 행정부의 초대 국무장관으로 임명할 것이라고 22일(현지 시간) 외신들이 일제히 보도했다. 바이든 당선인의 ‘분신’이라고 불리는 최측근이 외교 수장에 임명되면서 외교안보 분야의 후속 인선에도 속도가 붙을 전망…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유엔 주재 미국 대사로 린다 토머스 그린필드 전 국무부 아프리카 담당 차관보를 임명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복수의 미국 언론들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흑인 여성인 토머스 그린필드 전 차관보의 임명은 다양성에 기반을 둔 내각을 구성하겠다는 바이든 당선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외교수장인 국무장관에 토니 블링컨(58) 전 국무부 부장관을 지명했다고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다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 바이든 첫 내각 국무장관에 내정된 그는 유태인 엘리트 집안 출신의 뼛속 깊은 ‘민주당 브레인’이다. 오바마 1…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외교수장인 국무장관에 토니 블링컨 전 국무부 부장관을 지명했다고 22일(현지시간) 블룸버그통신이 다수의 소식통을 인용해 보도했다.블링컨 전 부장관은 바이든 캠프에서 최고 외교 정책 고문으로 활동했다. 블링컨은 오바마 행정부에서 바이든 부통령의 국가안보보…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2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에게 아직 축하인사를 전하지 않은 건 “법적 문제가 모두 해결되지 않았기 때문”이라고 말했다. 푸틴 대통령은 이날 방송된 국영TV 로시야1과의 인터뷰에서 ‘미 대통령 당선인에 대한 축하인사가 늦어지면 양국…
내년 1월 상원의원 선거 결선투표를 앞둔 조지아주 현역의원 2명이 모두 자가격리에 들어갔다고 블룸버그통신이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켈리 레플러(공화·조지아) 상원의원은 지난 20일 실시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유전자증폭(PCR) 검사에서 양성 반응을 보였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이달 초 치러진 대선 결과에 대해 불복하고 있는 가운데, 그의 측근인 크리스 크리스티 전 뉴저지 주지사가 ‘국가적 망신’이라며 승복을 촉구했다. CNN, CNBC에 따르면 크리스티 전 뉴저지 주지사는 22일(현지시간) ABC 방송의 ‘디스위크’와의 인터…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외교수장인 국무장관에 대북 강경파인 토니 블링컨 전 국무부 부장관(58)을 임명할 가능성이 높아졌다는 보도가 나왔다. 미 인터넷 매체 액시오스는 21일 3명의 소식통을 인용해 “바이든 당선인이 국무장관 후보자를 정했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바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측이 대선에 불복하며 주요 경합주에서 제기한 소송이 줄줄이 실패로 돌아가고 있다. 그럼에도 트럼프 대통령은 각 주의 선거인단 확정을 막기 위해 개표 결과 인증을 미루려는 시도에 나서는 등 ‘막판 뒤집기’에 대한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가려 하고 있다. 그러나 이…

낸시 펠로시 미국 연방하원의장이 의회에서 갖는 언론 브리핑에서 의상에 맞춘 다양한 ‘마스크 패션’을 선보이고 있다. 지난달 8일 주황색 재킷에 맞춰 오렌지가 그려진 마스크를 썼고, 같은 달 29일 회색 재킷과 어울리는 흰색과 푸른색 마스크를 썼다. 이달 6일 붉은 재킷에는 붉은색과 노…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측이 내년 1월20일로 예정된 취임식을 어떤 형식으로 치를지 고심하고 있다고 워싱턴포스트(WP)가 22일(현지시간) 보도했다.WP는 바이든 당선인의 취임식 준비에 참여하는 관계자 6명을 인용, 모든 참석자가 마스크를 쓰고 사회적 거리두기를 지키도록 하는 …
내년 1월 상원의원 선거 결선투표를 앞두고 있는 미국 조지아주의 켈리 레플러 공화당 의원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아 격리 중이다. 21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레플러 의원 선거캠프는 “레플러 의원이 지난 20일 실시한 코로나19 유전…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 측이 대선에 불복하며 주요 경합주에서 제기한 소송이 줄줄이 실패로 돌아가고 있다. 그럼에도 트럼프 대통령은 각주의 선거인단 확정을 막기 위해 개표 결과 인증을 미루려는 시도에 나서는 등 ‘막판 뒤집기’에 대한 실낱같은 희망을 이어가려 하고 있다. 그러나 이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