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3,604
구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지난 두 달 반 동안 보인 당선 후 행보를 미국인 66%가 긍정평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대선 직후 사기 주장, 코로나19 팬데믹 악화, 의회난입 사태 등이 이어졌지만 전환기 소동에 잘 대응해왔다는 평가다. 현지시간으로 제46대 대통령 취임식을 하루 …

외신들은 문재인 대통령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 직전 북미 대화의 ‘중개자’ 정의용 전 국가안보실장을 신임 외교부 장관으로 낙점했다고 주목했다. AFP통신은 20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김정은(북한 국무위원장)이 비핵화를 원한다고 말해준 인물이 바이든 취임 몇…

조 바이든 차기 미국 대통령이 백악관에 반독점 문제를 전담할 수장 자리를 만드는 것을 검토 중이라고 20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이 보도했다.통신은 내부 사정에 정통한 소식통 2명을 인용해 바이든 차기 대통령이 구글 등 거대 기술기업과 관련된 반독점 문제를 관심 있게 지켜보고 있다고 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외동딸 애슐리 바이든이 백악관에서 전통적인 권력이양식이 진행될 것이라는 소식을 듣지 못했지만 괜찮다고 밝혔다. 19일(현지시간) 미국 매체 CNN에 따르면 애슐리는 NBC와의 최초의 네트워크 TV 인터뷰에서 “취임식 날 전통적인 의전이 진행돼지 않는다…
재닛 옐런 미국 재무장관 지명자가 이르면 21일 상원 인준을 받을 것이라고 블룸버그통신이 보도했다. 19일 블룸버그에 따르면 상원금융위원회의 론 와이든 민주당 의원은 목요일인 21일 옐런 지명자의 인준에 대한 투표를 예상한다고 밝혔다. 와이든 의원에 따르면 상원 금융위 소속의 민주…
20일(현지시간)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취임식을 앞두고 수도 워싱턴DC가 ‘요새화’되는 등 준전시 상황을 방불케하고 있다. 취임식 전날 시내 중심부로 이어지는 다리는 모두 폐쇄됐고, 열차 운행도 제한되고 있다. 워싱턴 시내 13개 역도 문을 닫았다. 취임식 당일에는 2만5000명…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이 취임을 하루 앞둔 19일(현지시간) 수도 워싱턴DC에 도착했다. ABC방송 등에 따르면 바이든 당선인과 부인 질 여사는 이날 오후 항공편으로 자택이 있는 델라웨어주 뉴캐슬 카운티 공항을 떠나 메릴랜드주 앤드루스 공군기지에 내렸다. 바이든 당선인 부부…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의 취임식을 이틀 앞둔 18일(현지 시간) 워싱턴 국회의사당 인근 내셔널몰에 수많은 성조기가 줄을 지어 세워져 있다. 취임식 준비위원회는 ‘깃발의 들판(Field of Flags)’을 조성하기 위해 약 19만 개의 깃발을 꽂았다고 밝혔다. 신종 코로나바이러…

20일 열리는 조 바이든 당선인의 대통령 취임식의 시작과 끝을 장식하는 기도와 축사를 보면 이민자와 흑인 인권을 강조하는 바이든 당선인의 메시지를 알 수 있다는 보도가 나왔다. 18일 인터넷매체 VOX에 따르면 레오 오도노번 신부가 취임식 시작 기도를 맡은 것은 바이든 대통령이 이민자…

“나, 조 바이든은 미국 대통령직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합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일 낮 12시(한국 시간 21일 오전 2시) 존 로버츠 연방대법원장 앞에서 이 같은 취임 선서와 함께 제46대 대통령으로서 4년 임기를 시작한다. 선서 장소인 워싱턴 국회의…

조 바이든 차기 미국 행정부의 외교정책을 이끌게 될 토니 블링컨 국무장관 지명자(사진)가 동맹국들과 함께 북한의 위협에 대응하겠다는 뜻을 밝혔다. 블링컨 지명자는 19일 오후 상원 외교위원회에서 열린 청문회에 앞서 제출한 모두발언문을 통해 “우리는 핵심 동맹관계를 복원하여 전 세계에…

“나, 조 바이든은 미국 대통령직을 충실히 수행할 것을 엄숙히 선서합니다.”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은 20일 낮 12시(한국 시간 21일 오전 2시) 존 로버츠 연방대법원장 앞에서 이 같은 취임 선서와 함께 제46대 대통령으로서 4년 임기를 시작한다. 선서 장소인 워싱턴 …

조 바이든 미국 행정부를 구성할 내각 수장 지명자들의 청문회가 19일부터 본격 시작됐다. 상원의 인사검증은 장관 지명자들의 역량 검증과 함께 바이든 행정부의 주요 분야별 정책 방향을 그려볼 수 있는 가늠자가 될 전망이다. 청문회가 지연되면서 바이든 당선인이 단 한 명의 확정된 장관 없…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과 조 바이든 당선인이 정권 인수인계 과정에서 심한 불협화음을 내고 있다. 트럼프 대통령이 18일 외국인 입국제한 조치를 완화하려고 하자 바이든 당선인 측이 즉각 제동을 걸었다. 또 이미 20일 당선인의 취임식에 참석하지 않겠다고 밝힌 트럼프 대통령은 차기 대…

북한이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 당선인 취임에 맞춰 미사일 시험발사를 계획하고 있을 가능성이 있다고 18일(현지시간) 워싱턴포스트(WP)가 보도했다. WP는 이날 미국의 무기 전문가들을 인용, “북한이 지난 14일 조선노동당 대회 기념 열병식에서 신형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