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미 연방수사국(FBI )의 크리스토퍼 레이 국장은 31일(현지시간) 상원 청문회에서 하마스의 이스라엘 기습 공격 이후 미국내의 증오범죄 증가 가능성이 커졌으며 “이미 여러개의 해외 극단주의 무장단체들이 지난 몇 주일 동안 미국인과 서방 국가 국민들에 대한 공격을 사주하고 나섰다”고 경…

북한이 31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지난 7일 이스라엘을 기습 공격하는 과정에서 북한제 무기를 사용했다는 일부 언론 보도에 대해 “근거없는 거짓 소문”이라고 반박했다. 김 성 주유엔 북한대사는 이날 미국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이스라엘·팔레스타인 관련 회…
![美국무, 3일 이스라엘 재방문…확전 억제 총력[이-팔 전쟁]](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3/11/01/121964898.2.jpg)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 난민촌에 대규모 공습을 가하면서 인접국의 규탄 목소리가 높아지는 가운데, 토니 블링컨 미국 국무장관이 오는 3일(현지시간) 이스라엘을 다시 방문한다. 31일 CNN에 따르면 매슈 밀러 미 국무부 대변인은 “블링컨 장관이 3일 이스라엘을 방문해 이스라엘 정부 관계…

이스라엘 공격으로 가자지구 의료시스템이 붕괴 위기를 맞은 가운데, 팔레스타인 부상자 80여명이 내달 1일 이집트와의 국경을 통해 가자지구를 빠져나올 것이라고 CNN 등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CNN은 이날 이집트국경검문소 관계자를 인용, 다음 날 오전 이집트 라파 국경을 통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를 소탕하기 위해 가자지구에서 지상전을 벌이고 있는 이스라엘군이 지상군 작전 모습을 담은 사진과 영상을 공개했다. 31일(현지시간) 이스라엘군은 X(옛 트위터)에 22초 분량의 영상과 2장의 사진을 올리며 “최근 몇 시간 동안 지상군이 이끄는 이스라엘 연합군은…

미 백악관이 이스라엘과 하마스 충돌에서 무관한 팔레스타인 사람들을 보호하기 위해 전쟁의 인도적 중단(humanitarian pauses)이 필요하다고 밝혔다. 다만 이는 휴전(ceasefire)과는 다르다는 것이 백악관의 설명이다. 존 커비 미 백악관 국가안보회의(NSC) 전략소통조…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 궤멸을 위한 가자지구 지상작전을 확대하고 있는 이스라엘이 31일(현지시간) 북부 자발리아 지역 난민촌에 대규모 공습을 감행했다. 가자지구 내무부는 이로 인해 400여명이 사상했다고 주장했고, 이스라엘군은 하마스 근거지를 장악해 50여명의 테러범을 사살했다고 …

이스라엘의 대규모 공습으로 가자지구 북부 난민촌에서 사상자 약 400명이 발생했다고 팔레스타인 국영 와파(WAFA)통신이 31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날 가자지구 내무부에 따르면 자발리아 난민촌 주택가는 이스라엘 측 폭탄 6발의 공격을 받았다. 하마스 측은 이번 공습으로 50~10…

가자지구 지상전 5일차를 맞은 31일(현지시간)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조만간 외국인 인질 일부를 석방할 것이라고 발표했다.아부 우바이다 하마스 대변인은 이날 텔레그램 계정에 올린 영상을 통해 “우린 중재자들을 통해 수일 내로 일부 외국인 포로를 석방하겠다고 알렸다”고 밝혔다.…
“민간인 보호에는 (국적의) 구별이 없다. 민간인은 민간인이다.” 린다 토머스그린필드 주유엔 미국대사가 지난달 30일 미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에서 이스라엘의 팔레스타인 민간인 학살을 규탄했다. 그는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침공으로부터 자신을 방…

“지금은 전쟁의 시간이다. 가자지구에서 휴전은 없을 것이다.”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지난달 30일 국제사회의 휴전 요구를 단호히 거부했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의 지상군 투입으로 민간인 피해가 속출하자 유엔이 지난달 27일 긴급총회 결의를 통해 인도주의적 휴전을…
이스라엘군은 지난 30일 밤(현지시간)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벌인 지상작전으로 300개 목표물을 타격하고 하마스 조직원들을 다수 살해했다고 밝혔다.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이스라엘방위군(IDF)은 자국 육군·해군·공군이 하마스의 대전차 유도탄 및 로켓 발사 원점, 지하 땅굴 입…

“지금은 전쟁의 시간이다, 가자지구에서 휴전은 없을 것이다.”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가 지난달 30일(현지 시간) 국제사회의 휴전 요구를 단호히 거부하며 이같이 밝혔다.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서 이스라엘군의 지상 작전으로 민간인 피해가 속출하자 유엔이 지난달 27일 긴급총회 결의를…

가자 북부에서 며칠째 지상 작전을 수행 중인 이스라엘이 하마스 제거라는 전쟁 목표를 재확인했다.다니엘 콘리커스 이스라엘방위군(IDF) 대변인은 31일(현지시간) 새벽 브리핑에서 “우리가 지금 공격하는 곳은 하마스의 무게중심인 북부 가자”라며 “우리는 그들 사령관을 추격하고, 인프라를 …

이스라엘이 가자 지구에서 단계적 지상 작전을 전개하는 가운데, 중동에서 긴장 고조로 인한 세계 경제 리스크가 커지고 있다는 전문가 분석이 나왔다. 30일(현지시간) 미국 CNBC에 따르면 월가의 저명 경제학자인 모하메드 엘 에리언 알리안츠그룹 최고 경제 고문은 이날 아랍에미리트 두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