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이스라엘 의료당국은 최근 팔레스타인 하마스가 붙잡고 있는 인질을 구출하기 위해 노력하면서도 일부 인원이 사실상 사망한 것으로 판단하고 있다고 로이터통신이 4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3명으로 구성된 이스라엘 의료위원회는 지난달 7일 하마스에 납치된 인질들의 건강 상태를 …

이스라엘의 가자지구 공습으로 가자 이슬람 대학 총장이자 저명한 과학자 수피안 타예 교수가 숨졌다. 이스라엘 측에서는 이 대학이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와 연관돼 있다고 보고 있다. 3일(현지시간) 뉴욕타임스(NYT)에 따르면 팔레스타인 고등교육부는 전날(2일) 이스라엘이 가자시티…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에 대한 공습을 재개한 가운데 700명 이상의 팔레스타인인이 숨졌다. 알자지라와 BBC 방송에 따르면 3일(현지시간) 가자 미디어국장은 이날 알자지라에 7일간 휴전이 끝나고서 이스라엘군이 다시 공중폭격을 가하면서 700명 이상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하…

카타르 정부는 3일(현지시간) 가자지구 주민들 가운데 1500명의 부상자들을 치료하고 3000명의 고아들의 후원에 나서기로 했다고 발표했다. 카타르 뉴스통신사 QNA에 따르면 카타르는 이집트와 협력해서 가자지구의 팔레스타인 부상자들과 그 가족들을 전국 각지의 병원에 분산 수용해서 …
이스라엘 정보기관 신베트 국장이 수년이 걸리더라도 해외에 체류 중인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를 소탕할 것이라고 밝혔다. 로넨 바르 신베트 국장은 3일(현지시간) 이스라엘 공영 방송 칸이 방송한 녹음에서 “내각은 각료회의를 통해 하마스를 제거하겠다는 목표를 세웠다”며 “이것은 우리…

이스라엘군은 지난 10월27일 가자지구에 대한 지상작전을 개시한 이래 지금까지 팔레스타인 무장세력 하마스의 지하터널 800개를 찾아냈다고 타임스 오브 이스라엘과 CNN 등이 3일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이스라엘군 당국은 이날 성명을 통해 가자지구에서 발견한 하마스의 터널 가운데 5…

이스라엘이 임시 휴전이 깨진 후 가자지구 남부에 10월 7일 전쟁 발발 이래 최대 규모의 공습을 가해 최소 240명이 숨졌다고 로이터통신 등이 전했다. 이스라엘이 그간 팔레스타인 무장단체 하마스의 본거지였던 가자지구 북부에 공격을 집중해 통제권을 쥔 뒤 남부로 총구를 돌리면서 빚어진 …

하마스 타도 공격 때 무고한 가자 민간인이 죽지 않도록 하라는 미국의 요청과 촉구가 거듭 이어지고 있다. 미국은 이번 가자 전쟁에서 하마스에 대한 이스라엘의 자기방어권과 지상 공격을 가장 적극적으로 인정하고 지지하는 핵심 우방이다. 미국의 로이드 오스틴 국방장관은 이스라엘이 민간인을…

임시 휴전 종료로 전투를 재개한 이스라엘군이 팔레스타인 가자지구 남부에 대한 대대적 공격에 나섰다. 가자지구 남부에는 피란민이 몰려 있어 이스라엘군이 본격적인 지상전을 감행할 경우 대규모 인명피해가 우려되는 상황이다. 2일(현지시간) AP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이스라엘군은 이날 칸…

미군은 1991년 온갖 최첨단무기를 동원해 당시 중동 최강이라던 사담 후세인의 이라크군을 단 며칠 만에 만신창이로 만들었다. 세계 최강 군대이자 적에게 공포 대상인 미군의 면모를 여실히 보여준 것이다.적에게 공포 대상이던 ‘과거 미국’미국은 냉전 붕괴 후 대대적인 군비 축소에 나서기…
팔레스타인 무장 정파 하마스가 전면적인 휴전 없이는 추가적인 이스라엘 인질 석방도 없다고 밝혔다. 2일(현지시간) 로이터통신과 타임스오브이스라엘에 따르면 하마스 정치국 2인자 살레흐 알아루리 부국장은 이날 알자지라 인터뷰에서 이같이 말했다.그는 “처음부터 하마스는 외국인 수감자들은 보…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한 고위 보좌관은 전쟁이 재개됨에 따라 이스라엘이 가자지구로 들어가는 인도주의적 지원을 용이하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고 BBC가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영국 주재 이스라엘 대사를 역임한 마크 레게브 이스라엘 총리 수석고문은 이날 기자회견에서 “이스라…

이스라엘 정보기관인 모사드가 휴전협상이 난관에 부딪힌 뒤 카타르를 떠나라는 명령을 현지에 체류 중인 정보기관 직원들에게 전달했다고 BBC 등 주요 외신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이 같은 철수 지시에는 베냐민 네타냐후 이스라엘 총리의 의중이 반영된 것으로 알려졌다. 모사드는 이스…

이스라엘이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의 휴전협정 위반을 이유로 전쟁을 재개한 가운데, 구호 트럭이 가자지구와 이집트간 라파 국경을 통과했다. 식량과 의료 지원품을 실은 트럭 50대가 2일(현지시간) 이집트와 가자 국경을 통과했다고 팔레스타인 당국 관계자가 말했다고 CNN이 보도했다.…

팔레스타인 무장정파 하마스가 운영하는 가자지구 보건부는 이스라엘이 1일부로 휴전을 끝내고 이 지역에 대한 공습을 재개한 이후 193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고 AP, BBC 등 외신들이 2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또 7일간의 휴전 이후 추가로 652명이 부상을 입었다고 가자지구 보건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