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후쿠시마 원자력 발전소에 투입된 냉각수 등의 오염수를 바다에 방류하겠다는 일본 정부의 계획에 대해 논란이 일고있다.
기사 1,349
구독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는 28일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와 관련해 “시대착오적인 반공 선동에 늘 앞장서던 대통령이 핵 오염수 투기 문제에 대해선 참모들 뒤에 숨어 있다”고 비판했다. 이 대표는 이날 국회에서 열린 최고위원 회의에서 “국민 어느 누구도 세계의 우물인 태평양에…

일본 후쿠시마 제1 원자력발전소 오염수(일본명 처리수) 방출에 대해 일본 국내외에서 높은 관심이 쏠리는 가운데 도쿄전력이 방출 개시 후 처음으로 방출설비 등을 처음으로 공개하고 “안전을 확보하면서 계획대로 진행되고 있다”고 밝혔다고 요미우리, 아사히신문이 28일 보도했다. 보도에 따…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이후 처음으로 실시된 국내 해역에 대한 방사능 조사 결과 모두 안전한 수준인 것으로 나타났다. 해양수산부는 지난 25일 우리나라 3개 해역(남동·남서·제주) 총 15개 지점에서 해양 방사능 조사를 실시한 결과, 결과가 먼저 도출된 남동해역의 5개 지점…
기시다 후미오(岸田文雄) 일본 총리의 친서를 전달하기 위해 중국을 방문하려던 연립 공명당 소속 야마구치 나쓰오 대표가 계획을 연기했다. 후쿠시마 방사능 오염수 방류에 대한 중국 측 반발이 예상보다 거셌기 때문이다.요미우리신문은 야마구치 대표가 중국 측으로부터 26일 오후 “현재 중·일…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이후 중국인들이 현지 식당 등에 수천 통의 항의 전화를 거는 일이 발생하고 있다. 27일 AFP 통신 등에 따르면 오염수가 방류되기 시작한 24일 이후 후쿠시마현 지방자치단체 사무실, 음식점, 학교 등에는 중국 국가번호 ‘86’으로 시작되는 전화가 쇄…

일본의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 결정 이후 중국에서 일본 불매 운동이 확산되면서 중국 내 일본 관광에 대한 관심도가 크게 떨어진 것으로 나타났다. 27일 중국 공산당 기관지 인민일보 자매지 환구시보에 따르면 한 때 1만위안을 호가하던 일본행 항공권 가격도 뚜렷한 하락세…
북한의 정찰위성 발사 문제를 논의하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회의에서 북한과 중국이 회의 주제와 관련이 없는 일본의 오염수 방류 문제를 돌연 꺼내 들었다. 국제사회의 관심을 북한 대신 일본으로 쏠리게 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이런 가운데 중국에서는 이번 오염수 방류로 인해 반일 …
일본 후쿠시마 제1원자력발전소 오염수 방류 개시 나흘째인 27일 한국인 전문가 3명이 후쿠시마 현지 국제원자력기구(IAEA) 사무소로 파견됐다. 이들은 이르면 28일부터 IAEA 측의 방류 안전성 점검 과정에 참여한다. 27일 정부 소식통에 따르면 이날 일본으로 떠난 한국원자력안전기…

“윤석열 정권은 일본의 환경 범죄를 방조한 공동정범으로 기록될 것이다.”(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25일 최고위원회의) “환경 범죄를 방조한 ‘공범 원조’는 문재인 정부다.”(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 27일 페이스북) 여야가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둘러싼 책임을 두고…
유통업체들이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로 인한 국내 수산물 소비 위축을 최소화하기 위해 대책을 내놓고 있다. 원양산 수산물을 늘리고, 방사능 검사도 강화해 소비자들의 불안감을 줄이겠다는 것이다. 27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백화점과 마트는 다음 달 추석을 앞두고 마련한 추석 선물세…
2차전지로 시작된 테마주 열풍이 초전도체, 맥신, 양자컴퓨터에 이어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관련 종목으로 확산되고 있다. 27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24일 일본이 후쿠시마 핵 오염수 방류를 시작하자 국내 축산물 관련 기업들의 주가가 급등했다. 수산물 대신 닭고기 등 육류 수요가 늘…

더불어민주당은 27일 정부가 직접 일본에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철회를 요구해야 한다고 밝혔다. 반대 입장을 내기 어렵다면 수산업계 지원 대책이라도 마련해야 한다는 주장도 나온다. 일부 의원들은 오염수에 노출된 일본산 수산물 수입을 막을 수 있는 법안 발의에 나서기도 했다. 권…

“윤석열 정권은 일본의 환경 범죄를 방조한 공동정범으로 기록될 것이다.” (더불어민주당 이재명 대표, 25일 최고위원회의)“환경 범죄를 방조한 ‘공범 원조’는 문재인 정부다.” (국민의힘 박대출 정책위의장, 27일 페이스북)”여야가 일본의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를 둘러싼 책임을 두…

북한의 정찰위성 발사 문제를 논의하는 유엔 안전보장이사회(안보리) 회의에서 북한과 중국이 회의 주제와 관련이 없는 일본의 오염수 방류 문제를 돌연 꺼내들었다. 국제사회의 관심을 북한 대신 일본으로 쏠리게 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이런 가운데 중국에서는 이번 오염수 방류로 인해 반일 감…

대통령실이 오는 28일부터 일주일 간 구내식당 점심메뉴로 우리 수산물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대통령실은 27일 “국민이 안전한 우리 수산물을 안심하고 소비하기를 바라는 취지”라며 이같이 밝혔다. 대통령실 구내식당의 우리 수산물 메뉴는 오는 28일부터 9월 1일까지 제공된다. 9월 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