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115
구독




아우디가 포뮬러1(F1) 팀 공식 데뷔 무대를 가졌다.아우디는 독일 베를린 중심부에 위치한 이벤트홀 크라프트베르크(Kraftwerk)에서 자체 F1 팀인 ‘아우디 레볼루트 F1’ 팀 론칭 행사를 진행했다고 23일 밝혔다. 행사에는 400명 넘는 초청객이 참석했다.이번 F1 팀 공개 행…

대한출판문화협회(출협)와 쿠팡이 지난해 9월 독서 진흥 및 출판 생태계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으며 상생협의체를 구축했으나 현실은 개선이 되지 않았다는 목소리가 나왔다. 23일 서울 종로구 대한출판문화협회 대강당에서 열린 ‘쿠팡 도서 거래 관련 출판사 간담회’가 열렸다. 간담회에는 …

SK바이오사이언스는 인천 연수구 송도 국제도시에 ‘글로벌 R&PD 센터’를 완공했다고 23일 밝혔다.이번 센터는 송도 바이오클러스터를 고도화된 연구 기반 허브로 만들기 위해 설립됐다. 약 3800억 원의 대규모 투자를 집행했다. 지하 2층~지상 7층 규모로 연구(Research)와 공…

현대자동차그룹은 23일 미국과 영국 주요 자동차 시상식에서 연이어 수상하며 폭넓은 제품 경쟁력과 브랜드 신뢰도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고 밝혔다. 소형차부터 대형 SUV(스포츠유틸리티차량), 전기차, 하이브리드, 고성능 모델에 이르기까지 전 라인업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현대차그룹은 영…

서울 서초구 잠원동 신반포21차를 재건축하는 ‘오티에르 반포’가 오는 2월 분양을 앞두고 있다. 포스코이앤씨가 시공하는 단지로 후분양 방식이 적용된다.오티에르 반포는 지하 4층~지상 20층, 2개 동, 총 251세대 규모로 조성된다. 이 가운데 일반분양 물량은 87가구다. 당초 계획보…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가 2026 에디슨 어워즈에서 딥테크 기업 9곳을 파이널리스트로 배출했다. 글로벌 시장 기준의 액셀러레이션 모델이 주목받고 있다.

알리익스프레스는 23일 1월 말 월급 수령 시기와 맞춘 실속행사 ‘알급날’을 25일부터 29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연초 생활용품 수요와 새 학기 준비 물품 구매가 겹치는 시기를 공략해 가전·생활·IT 제품에 할인 혜택을 집중했다고 한다. 이번 행사는 사전 오픈(25일)을 시작으로 …

곽재선 KG그룹 문화재단이 KG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2026년 연간 시즌 공연 계획을 발표하며 본격적인 클래식 음악 여정에 나섰다.KG그룹 지속가능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설립된 곽재선 문화재단은 2025년 KG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를 창단했다. KG 필하모닉 오케스트라는 정통 클래식의 깊…

코스피 5,000 시대가 열리면서 코스닥지수도 ‘천스닥(코스닥지수 1,000)’에 바짝 다가섰다. 정부가 ‘코스피 5000’ 공약을 조기 달성한만큼 코스닥 시장 육성을 다음 목표로 삼을 것이란 기대가 커지고 있다.23일 코스닥지수는 전 거래일 대비 2.43% 오른 993.93으로 마감…

이재용 삼성전자 회장의 장남 이지호 해군 소위가 내달 첫 해외 연합훈련에 참가한다.23일 재계 등에 따르면 이 소위는 내달 태국 일대에서 열리는 동남아시아 최대 규모 다국적 연합훈련인 ‘코브라 골드 2026’에 파견된다.코브라 골드는 미국 인도·태평양사령부와 태국 합동참모본부가 공동 …

칼스버그가 무알코올 맥주 ‘칼스버그 0.0’을 출시했다. 알코올 도수 0.0%로 필스너 특유의 깔끔한 바디감과 홉의 쌉싸름함을 살려 국내 무알코올 맥주 시장 공략에 나선다.

산업계는 산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기업의 전기요금 선택권을 확대할 것을 촉구했다. 대한상공회의소는 23일 오후 서울 중구 상의회관 중회의실B에서 한국자원경제학회와 ‘산업경쟁력 강화와 전기요금 세미나’를 공동을 열고 이같이 강조했다.산업계는 산업용 전기요금에 국제 에너지 가격 하락에 …

틱톡이 매각 시한 하루 전 미국 사업권 이전에 합의하며 합작법인 USDS를 출범했다. 지분 구조와 알고리즘 임대 방식이 핵심 쟁점으로 떠올랐다.
![[단독]美투자사 황당 주장 “李정부, 中경쟁사 위해 美기업 쿠팡 공격”](https://dimg.donga.com/a/296/167/95/2/wps/NEWS/IMAGE/2026/01/23/133218774.1.jpg)
미국 정부에 “한국 정부가 쿠팡을 차별 대우한다”며 청원을 낸 쿠팡 투자사들이 “이재명 정부가 중국 경쟁사를 이롭게 하려고 미국 기업인 쿠팡을 공격한다”는 주장을 편 것으로 23일 확인됐다.이날 법무부에 따르면 쿠팡 투자사인 미국 그린옥스 유한회사와 알티미터 유한책임조합은 전날 미국의…

미국 쿠팡 법인 주주들이 쿠팡의 개인정보 유출 사태와 관련해 우리 정부를 상대로 국제투자분쟁(ISDS) 중재의향서를 제출한 데 대해 쿠팡은 당혹감을 감추지 못하고 있다.쿠팡은 “당사 입장과 무관하다. 정부 조사에 요청에 성실히 임하고 있다”며 진화에 나섰지만, 13곳의 정부 부처에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