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현대중공업그룹의 조선 부문 지주사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라이베리아 및 중동의 선사로부터 선박 8척을 수주했다. 컨테이너선 6척과 한 번에 차량 7500대를 실을 수 있는 자동차운반선 2척이다. 총 1조2836억 원 규모였다. 무엇보다 이번에 계약을 따낸 모든 선박의 추진 연료가 액화천연…
러시아의 우크라이나 침공으로 급등했던 국제유가가 다소 진정되며 전국 휘발유 가격이 3주 연속 하락했다. 하지만 지난해 화물 운전자의 유류비가 전년보다 26만 원가량 증가한 데 이어 추가 상승이 예상돼 화물 운전자의 유류비 부담은 늘 것으로 예상된다. 17일 한국석유공사 유가정보사이트 …
제주항공과 에어서울 등 저비용항공사(LCC)들도 국제노선 증편 대열에 합류했다. 국내 여행객 수요가 높았던 동남아 대표 관광지를 중심으로 노선과 운항 횟수를 늘릴 계획이다. 제주항공은 다음 달부터 인천∼세부, 인천∼클라크 등 국제선 14개 노선에서 174회 운항할 계획이라고 14일 밝…

정부가 국제선 운항 정상화 계획과 해외 입국자 자가격리 조처 등을 해제하면서 국제선 항공권 예약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맘카페와 SNS 등에도 ‘항공권 예약’ 인증글이 잇따르는 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오미크론 유행이 감소세에 접어들면서 해외여행을 떠나도 괜찮다는…

“(코로나19로) 영업시간 제한이 심할 때도 대리운전을 15분 이상 기다린 적이 없는데 1시간이나 걸렸다.” 거리두기 완화와 함께 다시 붐비기 시작한 먹자골목과 유흥가에선 대리운전을 잡기 위한 치열한 경쟁이 펼쳐지고 있는 모양새다. 서울 광화문에서 위례신도시까지 대리운전을 이용한 …

한국 유조선이 제3국을 통해 북한으로 매각되는 과정에서 부산항을 출항하며 ‘북한’을 목적지로 신고했는데도 항만당국이 출항을 승인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선박은 북한에 매각되자마자 불법 환적 등 대북제재 위반에 가담한 것으로 드러나 항만당국 관리가 소홀했던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온다. …

“택시는 안 잡히는데 지하철은 끊겼고” 지난 4일부터 완화된 사회적 거리두기로 사적 모임 최대 10명과 다중이용시설 영업시간이 밤 12시까지 늘어나면서 각종 모임과 회식이 늘고 있다. 이에 늦어지는 귀가 시간에 따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중단된 심야 대중교통…

호주 국영 항공사인 콴타스(Qantas)와 콴타스 그룹 계열사인 저비용항공사 젯스타(Jetstar)가 서울-시드니 직항 노선을 신설한다고 밝혔다. 젯스타는 오는 11월2일 서울-시드니 노선으로 첫 취항을 시작한다. 보잉 787 드림라이너로 주 3회 운항 예정이다. 저비용항공사 중에…

3일 오전 7시 반 인천국제공항 제1여객터미널 3층 출국장. 전날 결혼식을 올린 이모 씨(33) 부부가 여행용 가방을 든 채 체크인 수속을 하고 있었다. 지난해 이 씨 부부가 결혼을 준비할 때만 해도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해외여행이 어려웠다. 두 사람은 고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급감했던 국제선 항공편이 5월부터 본격적으로 늘어나 연말까지 코로나19 확산 직전의 50% 수준으로 늘어난다. 국토교통부는 6일 방역 당국 등 관계기관과 협의해 현재 2019년의 8.9%에 그치는 국제선 항공편을 12월까지 최소 50%로 늘…

한국이 올 1분기(1~3월) 세계적으로 발주된 선박의 절반을 수주하며 1위를 차지했다. 6일 영국의 조선해운시황 분석기관 클락슨리서치에 따르면 한국은 1분기 세계 선박 발주량 920만CGT(259척)의 약 50%인 457만CGT(97척)를 수주했다. 이로써 386만CGT(130척, …

국토교통부는 연말까지 국제선 운항 규모를 50%까지 회복하는 ‘국제선 단계적 일상회복 방안’을 추진하기로 방역당국 등 관계기관과 의견을 모았다고 6일 밝혔다.그동안 방역정책으로 축소됐던 국제항공 네트워크를 총 3단계에 걸쳐 정상화하며 국내외 방역 상황에 대응해 국제선 회복 과정을 추진…

아시아나항공이 25개월 만에 인천∼하와이 노선 운항을 재개했다. 재개 첫날에만 노선 탑승률이 80%에 달해 업계에서는 해외 여행객 수요가 빠르게 증가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4일 아시아나항공에 따르면 3일 인천∼하와이 노선을 이용한 탑승객은 총 199명으로, 탑승객 대다수는 해외 …

국내 택시 호출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카카오모빌리티가 가맹 택시에 대한 ‘콜 몰아주기’ 논란에 대해 자사의 인공지능(AI) 배차 시스템 동작 원리를 공개하고 나섰다. ‘영업 기밀’에 해당하는 배차 시스템까지 노출하면서 정면 대응에 나선 것으로 풀이된다. 이 같은 알고리즘 공개는 세계적…

정부가 지난달 21일부터 해외입국자 자가격리 면제조치를 시행한 가운데, 인천국제공항공사가 중·장거리 노선을 재개했다. 4일 인천국제공항공사에 따르면 공사는 지난 3일 자가격리 면제조치 후 중·장거리 노선으로는 처음으로 아시아나항공 인천-하와이 노선의 운항을 재개했다. 정부의 격리 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