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두산위브&수자인 부평 더퍼스트’가 특별공급을 제외한 총 247가구 모집에 총 1013건의 청약이 접수된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부동산원 청약홈에 따르면 최고 경쟁률은 전용면적 74㎡A 타입에서 12.3대 1이 기록했다. 74㎡C 타입과 74㎡B 타입이 각각 9.3대 1, 8.0대 1로…

수도권과 규제지역의 주택담보대출 한도를 6억 원으로 제한한 6·27 대책 시행 이후 서울 아파트 전세 신규 계약이 급감한 것으로 나타났다.2일 부동산 중개업체 집토스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 공개 시스템을 분석한 결과에 따르면 7~8월 전국 아파트 신규 전세 계약 건수는 5만5368건으로…

서울 강남구 압구정3구역이 1978년 준공된 이후 42년 만에 5000가구가 넘는 대규모 공동주택 단지로 거듭난다.서울시는 1일 열린 제10차 도시계획위원회에서 ‘압구정3구역 정비구역·정비계획 변경안’ 등 안건을 수정 가결했다고 2일 밝혔다. 압구정동에서 재건축을 추진 중인 4개 구역…

반도건설이 추석 연휴를 맞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추석맞이 사진전’을 진행한다.이번 추석맞이 사진전은 민족 대명절인 한가위를 맞아 가족들 사이에 따뜻한 마음을 나누고, 행복한 순간을 담은 사진을 응모하는 형태로 진행된다. 추석 사진 공모는 반도건설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오는 …

분양시장에서 공공택지 내 분양가상한제 단지는 변치 않는 스테디셀러다.공공택지에서 공급되는 아파트는 분양가상한제가 적용돼 주변 시세보다 합리적인 분양가로 공급된다.이는 실수요자들의 자금 부담을 낮추는 동시에 주 후에는 ‘주변 시세 맞추기’를 통해 차익을 기대할 수 있는 기반이 된다. 양…

서울 집값이 1주 전보다 0.43% 오르며 상승폭이 6·27 대출규제 이전 수준으로 커진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서울에서는 광진구와 강동구, 성동구, 경기도는 성남시 분당와 과천시가 1% 이상 오르며 수도권의 집값 상승을 이끌었다.2일 KB부동산의 주간 아파트 시장 동향에 따르면 전…

부동산 중개 플랫폼 네고홈(대표 이주원)이 새로운 기업 아이덴티티(BI)를 공개하고, 11월 정식 출시를 앞두고 본격적인 행보에 나섰다. 네고홈은 ‘공정한 부동산 거래 시장을 만든다’는 비전을 바탕으로, 소비자에게는 더 유리한 선택지를, 공인중개사에게는 능동적 영업 도구를 제공하는 플…

비어있는 건축물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정비하기 위해 특별법을 제정한다. 빈 건축물에 대해 적극적인 철거를 유도하고, 활용도가 높은 입지는 공공개발 등에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는 빈 건축물로 인한 주거환경 악화와 지역 소멸 가속화를 막기 위한 조치다. 국토교통부는 2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서울 집값이 1주 전보다 0.27% 오르며 4주 연속 상승폭을 키웠다. 성동구(0.78%)는 6·27 대출규제 이전 수준의 상승률을 기록했으며 마포구와 광진구, 송파구 등 ‘한강벨트’의 상승세가 이어졌다. 2일 한국부동산원의 9월 마지막주 아파트가격 동향 조사 결과 지난달 29일 기준…

분당 재건축과 용인 수지 리모델링 단지에서 수억 원대 분담금이 책정되면서 신규 분양 아파트 분양가가 크게 오를 전망이다. 인근 분당은 4억~5억 원대, 수지는 3억~4억 원대 분담금이 현실화되면서 분양가 상한선과 하한선을 동시에 끌어올리는 ‘샌드위치’ 구도가 형성되고 있다. 이에 따라…

주택 임대차 시장에서 월세가 대세로 자리 잡으면서 임차인들의 주거비 부담도 커지고 있다.서울 아파트 월세 절반가량은 100만원 이상인 것으로 나타났고, 아파트 월세지수는 매달 최고 기록을 경신중이다.정부가 집값 안정을 위해 수요 억제책과 공급 대책을 내놓고 있지만, 4분기에도 임대차 …
11년 만에 주거용 불법 건축물(위반 건축물)이 한시적으로 양성화된다. 일조 등 건축 기준은 현실에 맞게 조정하되 불법 건축물을 지은 집주인·시공업자 등에게는 손해배상 책임을 강화한다. 국토교통부는 1일 ‘특정 건축물 정리에 관한 특별조치법’을 제정해 내년부터 시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