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유하기
공유하기
기사 63,225
구독




동원개발은 오는 9월 부산광역시 사상구 감전동 일원에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추진되는 ‘더파크 비스타동원’을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단지는 서부산권역 최초의 민간공원 특례사업으로 지역 내 희소성과 함께 사상공원과 인접한 입지 특성이 특징이다.단지는 지하 5층~지상 25층, 총 10개…

대출 한도를 최대 6억 원으로 묶은 6·27 대출 규제의 여파로 7월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량이 한 달 사이 75% 감소했다. 규제가 강화되면서 매수 심리가 크게 꺾였기 때문이다. 7일 부동산 플랫폼 다방에 따르면 지난달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량은 2973건으로, 전월(1만 1933건…

6·27대책 이후 대출 규제가 대폭 강화되면서 아파트와 빌라(연립·다세대)를 막론하고 서울 주택시장 거래가 급격히 위축된 것으로 나타났다.부동산 정보 플랫폼 다방은 국토교통부 실거래가를 바탕으로 6~7월 서울 아파트 매매 거래 1만4906건과 연립·다세대 거래 5745건을 분석한 결과…

포스코이앤씨가 올해에만 다섯 차례 산업재해가 발생한 것과 관련해 대표이사를 교체하고 안전체계 전면 재정비에 나섰다.포스코이앤씨는 6일 안전 분야 전문가로 알려진 송치영 포스코 안전특별진단 태스크포스(TF) 팀장 부사장이 신임 대표이사로 내정됐다고 밝혔다. 송치영 대표이사 내정자는 포스…

올해 상반기(1~6월) 서울 ‘프라임 오피스’ 거래액이 지난해 총 거래액 70%를 넘은 것으로 나타났다.6일 글로벌 부동산 서비스 기업 세빌스코리아에 따르면 2분기(4~6월) 서울 내 연면적 3만㎡이상 프라임 오피스 거래금액은 5조8000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1.5배 늘어난 …

가을 이사 철을 앞두고 전세난이 확산될 조짐이다. 전세 수요가 꾸준히 증가하는 반면 수도권뿐만 아니라 일부 지방에서도 매물이 줄어서다. 업계에서는 입주 물량 감소와 함께 다주택자 규제·임대차2법(계약갱신청구권제·전월세상한제) 등이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울산 전세수급지수 4년 만에…

서울 아파트 시장에서 매매가 100억 원을 넘는 초고가 아파트 거래가 1년 사이 33% 이상 증가했다. 거래 주택은 강남구·서초구·용산구 등에 집중됐다. 일부 매수자는 전액 현금으로 거래한 반면, 대출을 극한까지 끌어올린 ‘영끌’(영혼까지 끌어모은 대출) 사례도 확인됐다. 6일 국토교…

은행권이 주택담보대출에 이어 ‘전세대출’ 조이기에 돌입했다. ‘6·27 대출 규제’로 수도권 주택담보대출 한도가 확 줄어들자 전세대출 수요가 꿈틀대고 있기 때문이다.최근 신한은행은 ‘조건부 전세대출’ 규제를 수도권에서 전국으로 확대했고, 기업은행도 대출 모집인을 통한 전세대출 접수를 …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양1·2차 아파트가 포함된 압구정5구역이 최고 250m 높이의 초고층 아파트 단지로 재건축된다. 서울시는 5일 “전날 열린 제8차 도시계획위원회 수권분과위원회에서 압구정5구역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경관심의 포함)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밝혔다. 압구정5…

6·27 대출 규제에도 서울 집값이 올해 하반기(7~12월) 3.0% 오를 거라는 전망이 나왔다. 원인으로는 누적된 공급 부족과 대출금리 하락 등 거시경제 영향이 꼽혔다. 주택산업연구원은 5일 ‘주택공급 활성화 방안’ 세미나를 열고 이 같은 전망을 내놨다. 주산연 측이 집값 상승 요인…

정부가 ‘로또 분양’에 문제에 대한 제도 개편에 나설 것으로 보인다. 과도한 시세 차익이 청약시장 과열을 유발하고 있다는 판단에서다. 이에 따라 분양가 상한제를 중심으로 한 제도 전반의 손질이 예고된다.5일 기준, 정부가 지난 3일 공개한 국무회의(6월 19일 개최) 회의록에 따르면,…

서울 강남구 압구정동 한양1·2차 아파트가 포함된 압구정5구역이 최고 250m 높이의 초고층 아파트 단지로 재건축된다. 서울시는 5일 “전날 열린 제8차 도시계획위원회 수권분과위원회에서 압구정5구역 정비구역 지정 및 정비계획 결정(경관심의 포함)안을 수정 가결했다”고 밝혔다. 압구정5…

제일건설이 이달 경상남도 김해시 진례시례지구에 10년 민간임대 아파트 ‘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를 공급할 예정이다.김해 테크노밸리 제일풍경채는 지하 3층~지상 15층, 9개 동, 총 440가구 규모다. 전 가구는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전용 84㎡ 단일면적으로 구성된다.김해 테크노밸…

올해 하반기 주택 공급 부족이 심화하면서 수도권을 중심으로 집값이 급등할 수 있다는 전망이 나왔다. 전·월세 시장도 아파트 입주 감소와 비아파트 공급 축소의 영향으로 상승세가 이어질 것으로 분석됐다. 주산연 “서울 집값 3% 상승 전망, 3년간 63만 가구 공급부족”5일 주택산업연구원…

중용23부동산중개법인이 법률사무소 대련과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며, 부동산 거래 전 과정에 걸친 법률 자문 서비스를 본격 도입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중개-자문-사후관리를 아우르는 토털 부동산 서비스를 구축,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도를 강화한다는 계획이다. 2024년…